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7일이면 10kg 감량??아이유 물 다이어트!! 뱃살빼는 방법!!!

by 찬이와 2019. 12. 29.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 대부분의 특징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물 다이어트는 시간과 돈이 적게 들어가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수 아이유 씨로 인해 많이 유명해진 물 다이어트!! 

 

최대 일주일에 10kg까지 감량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중 최고라고 불리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절대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건강에 너무 안 좋을뿐더러 요요현상이 오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서 그 몸무게를 꾸준히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물 다이어트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 다이어트를 해야 되는 분들은 단기간에 살을 빼야 되는 분들이라면 몸에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 번쯤은 해볼만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이기는 합니다.

 

오늘은 물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 물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거지??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물 다이어트는 7일 즉, 일주일 동안 진행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일주일 중 6일 동안 3L의 물을 꾸준하게 마시면 됩니다. 물 외에 다른 음식은 절대 먹지 않으면 오로지 물만 드셔야 합니다. 6일 동안 3L의 물을 마시게 되면 몸에는 수분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됩니다. 이렇게 몸에게 화장실에 가는 것을 기억하게 하면 습관적으로 화장실을 가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 7일 차에는 물도 먹지 않습니다. 6일 동안 화장실에 가는 것을 기억한 몸은 물을 먹지 않아도 화장실을 습관처럼 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몸에 남아있던 수분까지 빠지게 되어 몸무게가 빠르게 감소하고 7일 동안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습니다. 

 

이렇게 7일 동안 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마지막 날에는 거의 해골처럼 변해있을 정도로 살이 빠져있다고 합니다.

 

2019/12/25 - [간식 이야기/삶은 계란 다이어트!! 일주일에 (X)kg??...] -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최고로 알려져 있는 계란(달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려 일주일에 4.5kg을 감량할 수 있는 엄청난 다이어트 식단인 계란 다이어트!! 진짜 일주일 동안 4.5kg을 감량할..

chanhee615.tistory.com

 

근데 글만 읽어도 아시겠지만 정말 몸에 좋지 않겠죠? 네,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즉, 굶어서 살을 빼는 방법과 같은 겁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요요현상이 따라옵니다. 

 

물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에 살을 빼야 되는 목적이면 한 번쯤 해보라고 말씀은 드리지만 단기간이 아닌 중장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솔직히 단기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물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요?

 

 

*올바른 물 마시기 방법과 올바른 물 다이어트 방법!

많은 분들이 물을 잘못된 방법으로 마시고 잘못된 방법으로 물 다이어트를 시작을 하게 됩니다. 물은 잘 마시면 정말 몸에 효율적인 도움을 주지만 잘 못 마시면 여러 질병을 유발하고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물을 올바른 방법으로만 마시게 되면 살은 자동적으로 빠지게 되며 건강까지 좋아지는 일석이조 효과를 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물 마시기 방법은 무엇일까요?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고 있는 '하루치 물 권장량'은 2L ~ 2.5L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치 물 권장량인 2L ~ 2.5L는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필요한 물의 양이 아니라 수분의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의 양이 2L ~ 2.5L가 필요한 것이고 물을 2L ~ 2.5L 마시는 것이 아니라 수분으로 2L ~ 2.5L를 채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은 각기 다른 체형과 페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L ~ 2.5L의 수분 양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얼마 큼의 수분의 양이 필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하루치 자신의 수분의 양을 구할 수 있는 공식이 있습니다. 자신의 몸무게에서 0.033을 곱하여 나온 값이 자신의 하루치 수분 섭취량입니다. 즉, 몸무게가 60kg인 사람이 필요한 하루치 수분의 양은 1.98L(60*0.033)입니다. 즉 몸무게가 60kg인 사람은 약 2L의 수분을 섭취해야 됩니다.

 

자신의 하루치 수분섭취량이 2L라고 해서 한 번에 다 마시면 될까요? 물론 안됩니다. 그렇다면 하루치의 수분을 어떻게 채워야 될까요? 수분을 꼭 물로 채울 필요는 없지만 제일 쉽고 간편하게 수분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물이기 때문에 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2019/12/05 - [채소 이야기/단호박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무섭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호박이 아닐까요? 저는 호박으로 만드는 음식 중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달고 부드럽고 색깔도 황금색이라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늘은 호박을 이용해..

chanhee615.tistory.com

 

일단 아침에 일어나면 미지근한 물로 한 잔 마십니다.  아침에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 능력이 활발해져서 밤새 몸에 쌓인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을뿐더러, 장의 기능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서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하루를 시작하면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습관이 몸에 익혀져서 살을 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건강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식사를 할 경우에 식사 1시간 전과 식사 1시간 후에 물을 마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사 1시간 전에 먹는 물은 포만감 유지와 포만감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일단 음식을 적게 먹으니 살이 덜 찌겠죠?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포만감을 얼마큼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포만감이 많고 적음에 따라 음식을 먹는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포만감은 다이어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심과 저녁 사이인 공복 시간에 과자나 음료, 빵을 먹지 말고 물이나 차로 간식 대신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체내에 수분을 섭취해주어 체내 신진대사량을 높여주고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배고픔을 없애 주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화장실을 자주 가게 해주어 체내에 쌓여있던 독소들을 빠르게 없애주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잠들기 30분 전에 물을 마시고 잠을 자면 잠자는 시간 동안 빠져나가는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서 한잔 마시고 식사 1시간 전후로 한잔 마시고 점시과 저녁 사이인 공복 시간에 4 ~ 5잔 마시고 잠들기 30분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하루치 수분을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은 얼마 큼을 어떻게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 먹느냐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위에 방법대로 물을 마시면 올바른 수분 섭취와 올바른 물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물을 마시게 되면 어떻게 될까?

어떤 글을 보던 영상을 보던 물은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수분으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물은 정말 필요한 존재이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필요 이상의 물을 마시면 어떻게 될까요? 무엇이든지 적정량 이상을 넘어가면 해가 됩니다. 물론 필요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은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일단 물을 필요 이상으로 마시게 되면 몸의 피로감이 엄청 쌓이게 됩니다. 또한, 위장기능이 떨어져 구토를 유발하게 되며 소화가 저하되어 소화불량이 일어나며 뇌부종, 경련과 심하게는 호흡곤란까지 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평소에 몸이 차고 자고 일어 나면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이라면 물을 조금만 많이 먹어도 몸에서 물을 배출시키지 못하여 물이 몸속에 그대로 유지돼서 수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온이 떨어지고 오히려 몸이 더 붓기 때문에 살이 빠지지 않고 반대로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고 살이 찌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사람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수분 전달 능력이 급격히 감소하여 피부가 오히려 건조해지게 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019/11/24 - [야식 이야기/라면으로 다이어트를~? 칼로리 확 줄이기!!] -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chanhee615.tistory.com

 

 

항상 적정량의 수분을 섭취하기를 바랍니다. 물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적당히 먹고 적당히 행동해야 몸에 좋습니다. 

오늘은 물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지만 정말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살을 빠르게 빼야 되는 분들이라면 물 다이어트가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길잡이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6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