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모았다!!저칼로리 음식 대공개 (2)

by 찬이와 2020. 1. 14.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엄청난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죠, 또한 공부도 필수입니다. 어떻게 운동을 해야 효율적으로 지방을 빠르게 태울 수 있고, 살을 뺄 수 있는지 또한 어떤 운동이 어느 부위에 효율적인 운동인지, 그리고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탄수화물을 줄일 수 있는지, 어떤 음식이 다이어트를 할 때 위험한 음식인지, 또 어떤 음식이 다이어트 금지 음식인지, 이렇듯 많은 것들을 공부를 해야 다이어트 성공에 더욱더 가까워질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러한 공부를 하기 위해서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서는 제가 추후에 직접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가면 알려드리려 합니다. 현재는 다이어트 음식 위주로 여러분들에게 정보를 재공하고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이야기는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

 

 

세상에는 정말 많은 음식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먹기 위해 사는 거지"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세상에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여행을 다니고 음식을 찾아보며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살이 찌니까 운동도 항상 빼먹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음식인데요, 오늘은 칼로리 낮은 음식 & 저칼로리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즉, 살을 뺄 때는 칼로리가 전부는 아닙니다. 그 음식에 들어있는 각종 성분들과 영양분들을 고려해가며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특히나 감자와 고구마 중에서 고구마가 감자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감자보다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감자는 혈당을 높여주는 혈당지수가 고구마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다이어트를 할 때, 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고를 때는 칼로릴 뿐만 아니라 그 음식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공부해봐야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부가 힘이들고 직장 생활 혹은 다른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공부를 할 시간이 부족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찾아드시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 칼로리 낮은 음식 & 저칼로리 음식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칼로리 낮은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을 대공개 하겠습니다.

 

2019/12/31 - [다이어트이론/인슐린을 알아야 살이 빠진다!] -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고된 하루를 보내시나요? 다이어트라는 것은 참 어렵고 힘이 들고 인내와 끈기가 무척이나 필요한 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데 그 음식들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한다..

chanhee615.tistory.com

 

*칼로리 낮은 음식 & 저칼로리 음식 대공개!!

 

- 사과

 

사과는 과일 중에서도 간편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라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는 100g당 약 49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사과를 1개씩 꾸준하게 챙겨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과에는 많은 양의 영양분들이 있고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아주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에는 많은 양의 섬유질과 펙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으로 인하여 우리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주고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로 인하여 우리는 식욕을 자제할 수 있고 아침에서 점심 혹은 점심에서 저녁, 저녁에서 자기 전까지 공복 시간에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간식과 같은 끼니를 제외한 음식을 먹는 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섬유질과 펙틴 성분은 장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하여 변비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껍질에는 '우르솔릭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사과에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운동 전에 사과를 먹고 운동을 한다면 집중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포만감을 얼마큼 유지를 하고 음식을 얼마나 적게 먹는지가 가장 중요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는 운동도 굉장히 중요한데 이 두 가지를 사과로 인하여 완벽하게 이뤄낼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낮고 영양분도 풍부하고 다이어트와 운동까지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사과입니다. 

 

(사과 다이어트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9/11/20 - [과일 이야기/낮에는금사과,밤에는독사?] -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에는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이런 속담을 들은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께 자주 들었던 속담인 거 같아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그렇게 몸에 좋다는데 밤에 먹는 사과는 몸에 그렇게 좋지..

chanhee615.tistory.com

 

- 고구마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은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주 유명하기도 한데, 겨울철 간식으로도 아주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에 길가에서 파는 따듯한 군고구마를 먹으며 걷는 모습이 아주 군침을 돋게 만드는 음식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고구마의 100g당 칼로리는 약 14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 또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과와 마찬가지로 고구마에도 풍부한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을뿐더러, 고구마는 포만감이 정말 높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밥 한 공기를 먹은 것처럼 포만감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고구마 역시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단백질과 칼륨, 많은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아주 유명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세라핀이란 성분도 함께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은 장 건강과 장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아주 큰 도움을 주기까지 합니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흡착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항암치료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의 발암 억제율은 98.7% 아주 높은 억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착력이 강한 식이섬유는 각종 발암물질, 대장암을 만드는 노폐물,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력이 강한 식이섬유가 이를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암 예방은 물론 각종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 오트밀(귀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은 '오트밀(귀리)'입니다. 외국에서는 오트밀, 우리나라에서는 귀리라고 불리는 음식입니다. 아마 귀리보다는 오트밀이 더욱 친숙하게 들리실 겁니다. 오트밀은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트밀, 즉 귀리는 미국 타임스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로 아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는 다른 곡류 종류들에 비해 많은 양의 단백질과 아니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317kcal입니다. 칼로리 낮음 음식 & 저칼로리 음식을 소개해드린다고 했는데 자꾸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을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위에 있는 사과나 고구마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 음식 중에서 조금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뿐이지 일반 음식들에 비하면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귀리 같은 경우는 317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아주 높은 음식에 속하는데, 하지만 귀리는 포만감이 정말로 높을뿐더러 아침에 귀리를 이용하여 식사를 하면 점심까지 정말 아무 음식이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포만감이 정말 높습니다. 

 

또한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먹을 수 있고 밥과 반찬으로 얻는 영양분들을 귀리 하나로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뿐더러, 밥과 반찬으로 얻는 영양분 이상의 영양분들을 추가로 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317kcal 즉, 귀리의 칼로리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또한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저항성 탄수화물이므로 이를 섭취해도 흡수가 잘 되지 않고 배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도 생각보다 우리 몸속에 저장되는 칼로리는 많은 편이 아닙니다. 

 

서론에 글을 써 놓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칼로리가 높아도 그 음식 안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들이 많고 건강한 음식이라면 칼로리가 높아도 그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포만감이 중요하다고 항상 이야기를 했습니다. 귀리는 포만감을 제일 높여주는 음식 중 하나이므로 귀리는 절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아니고 칼로리로 귀리를 제외시키면 안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꼭 드셔야 할 음식으로 생각하고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귀리 다이어트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01/09 - [간식 이야기/모든 아침식사는 가라! 아침은 귀리다이어트!] - 다이어트 아침식사는 귀리 다이어트가 최고다! 오트밀 다이어트!

 

다이어트 아침식사는 귀리 다이어트가 최고다! 오트밀 다이어트!

오늘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아침 식사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음식인 '귀리'입니다. 귀리는 외국말로 오트밀이라고 불르리고 있습니다. 아마 귀리라는 단어보다 오트밀이란 단어로 우리나..

chanhee615.tistory.com

 

(저칼로리 음식 & 칼로리 낮은 음식을 더 알고싶다면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01/06 - [간식 이야기/저 칼로리 음식 모든걸 알려줄께요 (1)] -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음식 혹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찾고 계십니까? 하나하나 찾으려니까 많이 힘들고 귀찮기도 하고, 또 하나하나 찾으면 읽어야 될 내용도 많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저칼로 음..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