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월급 외 수익 (월 정리)

8월 월급 외 수익 정리!!(애드센스&배당금&전자책)

by 찬이와 2020. 9. 1.

8월 월급 외 수익을 정리할 시간입니다. 이번 달은 저번 달 보다 수익이 없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다른 거 뒤로 밀고 전자책 쓰는 거에 집중하고 있어서 흐음.... 새로 쓰고 있는 전자책도 곧 완성돼가는데 완성하면 당분간은 다시 블로그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자, 이제 8월 월급 외 수익을 정리하겠습니다.

 


*월급 외 수익 기록 (8月)

1.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 $ 28.20 USD = 33,380원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7월 애드센스 수익은 약 32달러 정도 됐는데 이번 달은 4달러 줄은 28달러를 받았습니다. 전자책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어서 블로그를 아예 신경을 못 썼는데 그래도 저번 달이랑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잔고에 드디어 100달러가 넘었고 총 116.8달러가 쌓였습니다. 이제 이 돈을 어떻게 쓸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원화로 약 13만 8천 원 정도 되는데..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네요, 어디에 쓰던 내 자산을 불릴 수 있는 곳에 쓸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해서 얼른 더 큰 수익을 얻도록 해야 되니까 잘 고민하고 알맞은 곳에 잘 써야겠습니다. 

 


2. 배당금 (미국 주식) : 4.2 USD = 4,973원

 

애플 : 0.04  USD

스타벅스 : 0.7 USD

리얼티 인컴 : 0.4 USD

JP모건 : 0.77 USD

AT&T : 1.77 USD

버라이존 : 0.52 USD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6개의 기업에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총금액은 $4.2로 약 4,900원이 배당금으로 들어왔습니다. 저번 달 배당금이 2,500원이었는데 약 2배 가까이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이번에 시스코랑 엑슨모빌, QTEC ETF를 매도했습니다. 시스코와 엑슨모빌은 실적 부진과 여러 안 좋은 일들이 겹치면서 주가가 많이 하락을 하였고 그로 인해 약 1만 원 정도 손해를 보긴 했습니다. 특히 엑슨모빌은 이번에 다우지수에서 빠지게 되면서 앞으로의 기대가 낮아져 손절을 했습니다. QTEC ETF 같은 경우는 5% 이익을 얻었고 XLK ETF로 넘어가기 위해서 매도를 했습니다. QTEC는 나스닥 100 안에 있는 기술주를 모아놓은 ETF이고 XLK는 S&P500 지수에 있는 기술주를 모아 놓은 ETF입니다. QTEC가 운용보수도 XLK 보다 더 비싸고, 무엇보다 기업의 비중이 XLK가 저에게 더 맞는 거 같아서 매도를 하고 XLK 매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8월에 추가로 매수한 주식은 AT&T 1주, SPYG 2주, 테슬라 1주, 애플 3주, 코카콜라 1주를 추가로 매수하였습니다. 테슬라와 애플은 8월 31일 액면분할을 한 뒤 바로 매수를 했네요, 이 날만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두 기업의 주주가 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면 애플 배당금이 $0.04가 들어왔는데 저건 소수점 투자로 0.05주를 매수를 했었습니다. 거기에서 나온 배당금입니다. 애플이 2월, 5월, 8월, 11월에 배당금이 들어오는데 11월에 제대로 된 배당금이 들어오겠군요, 

 

또한 개인적으로 소수점 투자를 많은 분들에게 추천을 하는 편인데요, 수수료는 조금 비싼 편이긴 합니다. 그래도 강력 추천하는 이유가 적은 돈으로 좋은 주식들의 수익률을 따라갈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애플을 0.05주, 테슬라를 0.01주를 매수했고 액면분할이 이뤄지면서 애플 0.2주, 테슬라 0.05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수익률 보이십니까? 테슬라는 67.81%가 올랐습니다. 저 수익률 따라가야죠, 비싸서 주식 못한다는 분들은 소수점 투자로 소수점 투자로 수익률 따라가세요, 8월에 4만 3천 원 정도 소수점 투자로 시작해서 현재 6만 원까지 올랐습니다. 주식이 조금 두렵거나 돈이 없어서 못하신다면 소수점 투자로 시작하세요, 정말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국내 채권 혼합형 펀드를 들어 놓은 게 있는데 저는 그거 매도하고 그 돈으로 소수점 투자에 넣을 생각입니다. 수수료가 비싸니까 큰 금액으로 하지는 마시고 적은 금액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테슬라는 6,500원이면 0.01주 매수할 수 있고 애플은 8,400원으로 0.05주 매수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투자는 1만 원부터 투자 가능하니까 하루 군것질에 쓰는 돈이나 술값, 담뱃값 아끼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습니다.

 


 

 

3. 전자책 : 16,000원 (세후)

 

7월에 전자책을 크몽에 올리고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7월 달에는 4권이 팔려 세후 32,000원을 벌었지만 8월에는 2권밖에 안 팔려 16,000원을 벌었습니다. 총 누적 금액은 48,000원입니다. 잘 팔리라고 쓴 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아쉽긴 하네요, 위 전자책으로 얻은 수익금은 지금 쓰고 있는 전자책 광고비용으로 쓸 예정입니다. 이번에 쓰고 있는 전자책은 미국 ETF 투자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을 했고 분량도 많고 여러 자료를 조사해서 쓰고 있는 중이라 개인적으로 기대가 좀 큰 책입니다. 그래서 크몽 자체에서 광고도 돌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도 광고를 돌려 볼 생각입니다. 

 

광고를 돌리면 당분간은 책이 팔려도 이득보다는 손해를 보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투자를 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2주 정도 더 작성하면 두 번째 전자책도 완성이 될 거 같네요, 그리고 세 번째 전자책은 재테크 관련 책을 써볼까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담고 제 생각을 많이 담아서 재테크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과 쉽게 도전할 수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성하려 합니다. 이제는 정말 재테크는 필수이기에 더 이상 은행의 예적금으로 돈을 모아 두고 불리면 안 됩니다. 2020년이 끝나기 전에 전자책을 3권 ~ 4권 정도 완성시키고 싶네요,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정리

8월 총 월급 외 수익 : 54,353원

 

8월 한 달 동안 일을 하지 않고 벌어들인 금액은 약 5만 4천 원입니다. 저번 달에 비하면 2만 2천 원 정도 낮은 돈을 벌어왔네요, 원래 8월 목표 금액은 10만 원이었는데 생각보다 전자책 쓰는 게 오래 걸려서 그 목표 금액은 9월로 미뤄야겠습니다. 9월 월급 외 수익은 꼭 10만 원을 목표로 만들어야겠습니다.

 

그래도 크게 상심하지 않는 이유는 투자 수익률이 매우 잘 나왔습니다. 소수점 투자 수익률도 매우 높지만 현재 주식 투자 수익률이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와서 만족 중입니다. 아직 매도해서 제 손에 직접 현금이 생긴 게 아니라 수익으로 정리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8월 달은 직접 현금으로 들어온 금액은 저번 달보다 적지만 투자 수익률이 저번 달에 비하면 정말 많이 올라서 8월 수익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금융상품에 대해서는 쓰지 않았는데요, 이는 수익률도 너무 적고 큰 의미가 없을 거 같아서 적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애드센스와 배당금, 전자책 수익 위주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이상 8월 월급 외 수익 정리를 끝내고 한 달 후 9월 수익도 잘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