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월급 외 수익 (월 정리)

9월 월급 외 수익 정리!!(애드센스&배당금&전자책)

by 찬이와 2020. 10. 7.

조금 늦었지만 9월 월급 외 수익을 정리를 하려 합니다. 다행히 8월 수익보다는 조금 더 벌긴 했지만 크게 차이는 안 나네요.... 미국 ETF 관련 전자책을 작성하는데 2달이 넘게 걸리고 이거에만 집중하느라 블로그나 다른 걸 신경을 잘 못 써서 수익 증가가 안 됐네요.... 하면 할수록 느끼는 거지만 일단 돈을 버는 일은 정말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제 미국 ETF 전자책을 다 완성을 해서 당분간은 블로그에 좀 더 집중을 하려 합니다. 근데 두 달을 넘게 블로그를 잘 못하다 보니까 감이 떨어졌는지 뭘 써야 될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다시 감을 잡아야 되는데.... 하여튼! 9월 월급 외 수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월급 외 수익 기록 (9月)

1.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 $ 27.84 USD = 32,313원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몇 달 동안 변함이 없네요.... 뭐 좋게 생각하면 그래도 꾸준히 약 3만 원 이상씩의 수익이 생기고 있기는 한데.... 블로그에 좀 더 집중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방문자 수를 좀 더 늘리면 수익은 확실히 증가할 거 같습니다. 최근에 올린 블로그 포스팅은 키워드를 어렵고 심오한 걸 갖다 적어서 생각보다 방문자 수가 오르지 않았네요, 좀 더 대중적인 키워드를 가지고 와야 될 거 같아요!! 다시 대중적인 키워드만 찾고 포스팅을 시작한다면 방문자 수는 금방 늘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몇몇 분들이 3만 원 정도 애드센스 수익 얻으려면 방문자 수가 얼마나 나와야 되냐고 여쭤보시더라고요, 현재 해당 블로그는 일일 방문자가 약 250명 ~ 300명 정도 들어옵니다. 한참 블로그에 집중했을 때는 500명까지 들어왔는데 잘 못하다 보니까 많이 줄었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블로그는 일일 방문자가 약 150명 ~ 200명 정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두 블로그 합쳐서 400명 ~ 700명 정도 들어옵니다. 이 정도 들어와야 한 달에 약 3만 원씩 수익이 들어오는 거 같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수익이 꼭 방문자에 비례해서 생기지는 않습니다. 저보다 방문자 수가 적은데 블로그 수익은 저보다 훨씬 높은 분들도 있고 저보다 방문자 수가 많지만 블로그 수익이 적은 분들도 많습니다. 제 블로그는 일일 방문자 평균 400명 ~ 700명당 한 달에 약 3만 원 이상의 수익을 얻고 있는 거 같습니다.

 


2. 배당금 (미국 주식) : $ 3.15 USD = 3,655원

 

마이크로소프트 : $ 0.87 USD

엑슨모빌 : $ 0.74 USD

리얼티 인컴 : $ 0.4 USD

QYLD ETF : $ 0.37 USD

SPYG ETF : $ 0.26 USD

SPLG ETF : $ 0.51 USD

 

9월 배당금 내역입니다. 6개의 주식에서 배당금을 받았으며 개별 주식 3곳과 ETF 3개에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총액은 3.15달러로, 원화로 약 3.655원을 받았습니다. 저번 달에는 약 5천 원 가까이 배당금을 받았는데 이번 달은 저번 달에 비하면 좀 적게 받은 거 같습니다. 1월, 3월, 6월, 9월 배당금이 다른 월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데.... 요즘 돈이 부족해서 주식을 잘 못 사고 있네요!! 그래도 운이 좋았던 게 8월 달에 엑슨모빌이 많이 안 좋아질 거 같아서 매도를 했는데 매도 시점이 배당락이 뒤여서 9월 배당금을 받았네요, 엑슨모빌을 제가 40달러 언저리에 매도를 했는데 현재 33달러까지 급락을 했네요, 최근 엑슨모빌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BP라는 석유 기업 CEO가 "앞으로 원유의 미래는 없다!"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만큼 원유 시장이 많이 부진할 거 같은데.... 뭐 내일 일은 모르니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셰일가스와 전기차, 친환경 에너지를 주로 쓰는 기술과 기업들의 발전이 이루어지니 개인적으로 원유 시장은 조심해야 될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9월 달에는 정말로 돈이 부족해 SPLG ETF를 1주 매수하고 끝이었습니다. 슬프네요.... 그리고 미국 시장이 조정이 들어가서 수익이 마이너스를 달리고 있는데.. 하아 한숨만 나옵니다..... 그래서 돈이라도 좀 있으면 싼 가격에 더 사기라도 할 텐데 하필 또 돈이 없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니까 마음이 아픕니다.... 현금 보유를 정말 해둬야 됩니다... 이번 미국 시장 조정으로 많은 걸 느꼈습니다. 자산배분과 현금 보유, 그리고 아무리 매달 적립식으로 투자를 해도 어느 정도 시기를 봐가면서 해야 된다는 아주 큰 배움을 얻었습니다. 

 

주식 시장은 시간이 지나면 상승한다는 생각이 틀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리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투자를 해도 꼭 시기를 잘 봐야 됩니다.... 정말 크게 느꼈습니다..... 밑도 끝도 없이 "주식시장은 우상향이야!!"라고 생각하고 투자를 하면 안 됩니다....!!

 


3. 전자책 : 24,000원 (세후)

 

전자책 구매 사이트  kmong.com/gig/241557  

 

7월 위 전자책을 완성하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8월 달에는 2권이 팔려 16,000원의 수익을 얻었지만 9월 달은 3권이 팔려 24,000원이 수익을 얻었습니다. 저번 달 보다 1권이 더 팔렸네요!! 7월부터 현재까지 총 11권의 책이 팔렸는데 아직까지 평점도 만점이고 리뷰도 좋은 말이 많네요, 물론 11권 밖에 안 팔려서 그러겠지만요! 그래도 꾸준하게 한 달에 2권 ~ 3권씩은 팔리고 있어서 아주 괜찮은 거 같습니다. 처음 전자책을 쓸 때는 어렵기도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완성하고 나면 그 뒤로 수익을 얻기가 아주 편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파일만 보내주면 수익을 얻어서 30초 만에 8천 원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주문이 자주 들어오고 주문량이 많다면 정말 짧은 시간 안에 돈을 많이 벌 수 있겠죠?

 

 

저번 주에 미국 ETF 전자책을 완성했습니다. 페이지 수는 약 218P정도의 분량이 나오고 약 두 달 반 정도의 시간에 걸쳐 완성한 거 같습니다. 물론 좀 게으르게 쓴 것도 있어요, 정말 컴퓨터만 붙잡고 작성했다면 한 달이면 완성했을 거 같지만 다른 공부도 해야 되고 회사 일도 해야 되고.... 조금씩 놀기도 하고 쉬기도 해야 되니까.... 두 달이 넘게 걸린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전자책입니다. 많은 정보와 좋은 이야기를 넣어뒀습니다. 현재는 크몽 사이트에 판매 승인 요청 중이며 판매 승인이 완료되면 블로그를 통해 전자책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정리

9월 총 월급 외 수익 : 59,968원

 

원래 9월에는 10만 원을 목표로 잡았는데 정말 수익을 올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이제 다른 무언가를 더 만들어 봐야 될 거 같은데... 애드센스, 배당금, 전자책 말고 어떤 게 있을까요!! 그래도 10월은 미국 ETF 전자책 수익을 기대하면 10만 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당분간은 블로그에 좀 더 집중하고 다음 전자책은 예금, 적금부터 시작해서 종잣돈 모으는 방법, 절약하는 방법, 채권, 펀드, 주식 등 각종 투자에 대한 방법들에 대한 재테크 전자책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중간중간 돈에 대한 역사 이야기도 넣어보고 돈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지금같이 저금리 시대가 심각한 시기에 재테크는 필수인데 아직까지 재테크를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아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 재테크 책을 써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고 절약하고, 투자를 하고, 각종 자산을 만들어 부를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다른 많은 분들도 알고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고 제가 좀 더 알고 있는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이야기를 전자책으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이상 9월 월급 외 수익 정리를 끝내고 한 달 후 10월 수익도 잘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