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두 번째 전자책 완성!! 미국 ETF 완전 정복!! (크몽)

by 찬이와 2020. 10. 8.

40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은퇴를 꿈꾸고 있는 찬이와 입니다. 돈에 대해 큰 관심 없이 지내다 26살에 우연한 기회로 재테크를 알게 됐죠, 그리고 한 동생한테 재테크에 대한 책을 하나 선물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만 해도 예금이랑 적금이 뭔지도 모를 때고 돈을 벌면 그냥 다 써버리고 저축이라는 걸 모르고 살았을 때였습니다. 동생한테 받은 책을 침대에 누워 읽으면서 뭐라는지 하나도 이해가 되지 않은 채 완독을 했고 그 뒤에 궁금한 게 몇 개 있어 검색을 통해 공부를 했고 그렇게 재테크라는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게 됐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재테크 관련 책을 읽고 좀 더 발전한 저는 투자에 대해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월급 외 수익을 만드는 내용들에 대한 글과 동영상을 많이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블로그를 시작한 거 같아요, 얼마 되지 않지만 이제는 특별하게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일정한 금액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알게 된 방법이 배당금 투자이고, 이것도 얼마 되지 않지만 매월 월세처럼 꼬박꼬박 달러로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 뒤로 알게 된 게 바로 '전자책'입니다. 처음에 완성하기 전까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글을 쓰는 게 쉽지는 않지만 완성하고 나서부터 주문이 들어오면 PDF 파일만 보내면 돼서 수익을 얻기 아주 쉽습니다. 제가 처음 올린 전자책이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내용인데 그 전자책을 만원에 올렸고 크몽에서 20% 수수료를 가져가고 수익으로 8천 원이 들어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30초 만에 8천 원을 벌 수 있습니다. 완성하고 만들기까지는 조금 힘들지만 만들고나서부터는 30초 만에 최저시급 정도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또 약 두 달 반의 시간에 걸쳐 두 번째 전자책을 완성했습니다.


*두 번째 전자책 완성!! '미국 ETF 완전 정복'

7월부터 작성해서 9월 말쯤에 돼서야 완성을 했습니다. 미국 ETF 투자는 제가 평소에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고 직접 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두 개 운영을 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미국 ETF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이란 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책으로 만드는 일이라 제가 알고 있는 정보와 지식, 그리고 부족한 내용들을 따로 또 공부를 하고 찾아서 만드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ETF 투자를 굉장히 선호하고 좋아하는 편이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High Risk High Return'의 법칙을 깨는 투자라고 생각하고 있는 투자 상품 중 하나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잠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ETF란 상장지수펀드로 인덱스, 즉 특정 지수를 벤치마킹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를 뜻합니다. 특정 지수라 하면 쉽게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를 이야기할 수 있으며 미국의 S&P500 지수, 다우존즈 지수, 나스닥 지수 등을 이야기합니다. 시장 지수 외에도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올려주는 기업을 모은 배당성장주 ETF가 있을 수 있고 높은 배당금을 주는 기업만 모은 고배당 ETF도 있습니다. 또한 금융 기업만 모은 ETF, 가치주 ETF, 필수소비재 및 임의소비재 ETF, 채권 ETF, 금 ETF와 클라우드, 반도체, 자율주행, 에너지, 헬스케어 등등 특정 섹터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도 있습니다.

 

보시면 '기업을 모은'이라는 말들이 많죠? 즉 ETF도 펀드의 종류로서 한 가지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닌 수많은 기업을 모아 투자를 합니다. 그러니 자동 분산 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적은 돈으로 대형 우량주 기업부터 수많은 기업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MAGA라고 불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알파벳), 아마존의 주식을 1주씩 매수를 하려면 약 500만 원의 금액이 필요하지만 약 4만 6천 원으로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SPLG ETF 1주를 매수하면 위 기업들을 전부 매수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기업 외에도 S&P500 지수 안에 속해 있는 모든 기업들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즉, 싼 값에 수많은 기업을 매수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수많은 기업에 분산투자를 할 수 있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워런 버핏의 유언에서 "내가 죽으면 내 재산의 90%를 인덱스펀드에 투자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투자의 대가 워러 버핏이 이렇게 말을 할 정도로 ETF 투자는 정말 아주 매력적인 장점을 가진 상품과 투자 방법이라고 말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특징들이 너무 좋아 미국 ETF에 대해 공부를 많이 했고 직접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PDF 전자책으로 만들었습니다.

 


*'미국 ETF 완전 정복' 책 소개!!

 

< 책 소개>

 

2020년 05월 28일,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75%에서 0.50%로 인하 결정을 하였고 미국은 3월 연 0.25%까지 인하를 결정했습니다. 즉, 이제는 더욱더 벗어날 수 없는 저금리 시대에 왔고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라고 생각을 해도 될 정도의 금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금리 시대에서 우리가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아직도 예금과 적금을 생각하고 계시나요? 이제는 좀 더 넓은 시야로 봐야 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바로 ‘투자’라는 시야를 얻어야 됩니다. 현재는 투자의 시대라 부르죠, 투자는 여러 종류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주식, 펀드, 채권, 금, 부동산, ETF, ELS, P2P 등 정말 다양한 투자방법이 존재하지만 어떤 투자를 선택해도 ‘Risk’ 즉, 위험이라는 요소는 피할 수가 없습니다.

 

‘High Risk High Return"이라는 말이 존재합니다. 금융 시장에서는 “높은 수익을 얻고 싶다면 그만큼의 위험을 받아야 된다.”라는 뜻입니다. 위험이 두려우신가요? 그러면 계속 예금과 적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매년 인플레이션(물가상승)도 따라가지 못하는 연 0.5% 금리를 받으며 지내시면 됩니다.

 

하지만 ‘High Risk High Return"의 법칙을 깰 수 있는 투자가 존재한다면 어떡할 실 건가요? 그 투자가 바로 미국 ETF 투자입니다. 보통 펀드는 중위험 중수익의 등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인덱스펀드 즉, ETF는 중위험 고수익의 등급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중장기 투자라면 수익만을 노릴 수 있는 투자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수를 추종하고 자동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소액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고 돈이 될 수 있는 모든 곳에 투자가 가능한 투자 상품입니다. 현재 미국에는 2.300여 개의 ETF가 존재하며 삼성전자 시가총액보다 규모가 큰 ETF들도 존재합니다. 수익도 좋고 배당까지 받을 수 있는 미국 ETF 투자를 우리는 시작해야 됩니다.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은 이런 유언을 남겼습니다. "내가 죽거든 내 재산의 90%를 인덱스 펀드에 투자해라", 투자의 대가가 사랑하는 ETF 투자는 과연 무엇일까요? 어떻게 ‘High Risk High Return"의 법칙을 깰 수 있는 투자가 될 수 있는 걸까요? 이런 비밀스러운 ETF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쓴 책입니다.

 

ETF가 무엇인지, 왜 미국 ETF인지, ETF 투자 방법과 각 섹터별 상위 ETF 소개 및 분석, ETF 투자 시 도움이 되는 사이트 소개와 APP 그리고 이용방법을 소개하며 마지막으로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ETF 분석방법까지!!

 

이제 투자의 세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대박을 노릴 수 있는 투자는 아니지만 안전하게 수익을 노릴 수 있는 투자는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국 ETF의 세계로 초대하겠습니다.

 

 

<목차>

 

[머리말]

│투자를 해야 되는 이유│워런버핏의 인덱스펀드│투자를 무서워하지 마라│

 

Chapter 1.

‘ETF와 인덱스펀드’

- ETF와 인덱스펀드는 무엇인가?

- ETF의 장점과 단점

- 미국 ETF의 시작

 

Chapter 2.

‘미국 ETF를 해라!’

- 미국 ETF! 없는 게 없다!

- 미국 ETF! 장점만 있다!

- 미국 ETF! 이름 분석하기!

- 미국 ETF! 투자하는 방법!

 

Chapter 3.

‘미국 ETF 투자하기’

미국 시장 ETF

- 다우존스30 지수 ETF

- S&P500 지수 ETF

- 나스닥 지수 ETF

- 러셀 지수 ETF

 

배당성장 ETF

- 배당성장주 ETF

- 고배당주 ETF

- 성장주 ETF

- 가치주 ETF

- 모멘텀 ETF

 

섹터 ETF

- 기술주 ETF

- 금융주 ETF

- 소비재주 ETF

- 에너지주 ETF

- 헬스케어주 ETF

- 클라우드주 ETF

 

안전자산 ETF

- 총 채권 ETF

- 장기 채권 ETF

- 중기 채권 ETF

- 단기 채권 ETF

- 달러 ETF

- 금 ETF

 

글로벌 ETF

- 한국 ETF

- 중국 ETF

- 신흥국 ETF

- 선진국 ETF

 

Chapter 4.

‘미국 ETF 분석하기’

- 미국 ETF, 꼭 필요한 사이트

- 미국 ETF, 꼭 필요한 APP

- 미국 ETF, 분석하는 방법

 

Chapter 5.

‘이 글을 마치며..’

- 이 글을 마치며....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는 책이며 추가로 중간중간에 Q&A 식으로 세부 목차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용어나 경제 설명도 부가적으로 적어놨으며 쉽게 볼 수 있는 그래프와 각종 표를 이용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지만 만약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 책을 구매하려 한다면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책이 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만든 책이므로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겁니다.

 

위 전자책은 18,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으며 '크몽' 사이트를 통해서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kmong.com/gig/261229

 

주식 투자, 미국 ETF 투자로 끝내기 드립니다. | 18,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취업·투잡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8,

kmong.com

 

추가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전자책을 참고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1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4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위 전자책은 제가 처음으로 만든 전자책이고 최적화 노출에 대한 저만의 노하우와 방법들, 또 제가 공부해서 알아낸 지식들을 담아 놓은 책입니다. 가격은 10,000원이며 '크몽'과 '오투잡'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으려면 제일 중요한 건 방문자의 수가 중요합니다. 어떤 가게를 운영하더라도 손님이 없다면 수익이 따라올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정보라는 글을 방문자에게 재공을 해주고 상품은 광고를 걸어 두는 겁니다. 그리고 방문자 중 상품에 관심이 있다면 광고를 클릭하겠죠, 10명 방문했을 때 클릭률이 높을까요 100명 방문했을 때 클릭률이 높을까요? 당연히 100명이 방문해야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니 방문자 수를 올려야 됩니다. 

 

방문자 수를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나의 글이 최상단에 노출이 되면 됩니다. 하지만 최상단 노출은 정말 쉽지가 않죠, 그래서 제가 약 2년 가까이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최적화 노출에 대한 방법과 노하우를 담아 놓은 전자책이 위에 보이시는 책입니다. 

 

또한 10,000원이란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고 언제든 크몽에서 재공해 주는 메시지 기능을 통해 궁금한 부분에 대해 꾸준한 답변을 하고 있으니 궁금증을 물어보면서 여러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위 전자책에 있는 내용 중 몇몇 가지는 제 블로그에도 있는 내용이니 책을 구매하시기 부담스럽다면 제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어도 좋습니다. '블로그 운영 팁' 카테고리가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전자책 만들기!! 

몇몇 분들이 전자책 만드는 방법에 대해 요청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이제 두 권째 만든 거라 특별한 노하우나 어떻게 잘 써야 되는지에 대한 방법은 아직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제가 지금까지 전자책을 만든 방법과 제가 어떻게 쓰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을 남기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는 분들이 있다면 월급을 더 늘리거나 일을 더 많이 하는 방법보다는 '자산'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자산을 만드는 일이 어렵고 잘 모르겠지만 차근차근 공부를 하고 방법을 찾아서 만들어야 됩니다. 제가 생각한 자산은 블로그와 전자책 그리고 주식입니다. 물론 더 공부해서 더 많은 자산을 찾고 만들 예정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제가 만들고 늘리는 자산에 대해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