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경제적 자유의 꿈(파이어족 조건), 패시브 인컴 만들기!!

by 찬이와 2020. 10. 10.

'파이어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미국의 젊은 층 사람들이 자주 외치고 있는 말입니다.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빠른 시기에 은퇴를 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입니다. 파이어족의 인기는 빠른 속도로 확산을 하고 한국에서도 파이어족이 점점 탄생하고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중 한 사람이 저겠네요,

 

저는 40살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은퇴를 꿈꾸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은퇴는 그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갑과 을의 관계에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닌 내 자유와 의지로 돈을 버는 그런 은퇴를 꿈꿉니다. 사람은 일을 안 하고 살 수는 없잖아요? 돈을 떠나서 일을 하지 않는다면 삶의 이유가 없을 거 같습니다. 대신에 40살부터는 내가 좋아하는 일 그리고 하고 싶을 때만 할 수 있는 그런 일을 하고 싶습니다. 습관처럼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 지옥철에 몸을 싣고 금요일 저녁까지 일을 하고 퇴근을 하며 일요일 밤만 되면 월요일 출근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는 그런 삶, 내가 원할 때 일어나고 내가 원할 때 퇴근하는 그런 삶, 돈의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그런 삶을 목표로 잡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어족, 즉 경제적 자유를 위해 제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과연 저는 어떤 실천을 하고 있을까요?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의 삶!!

사람은 평생을 일을 하며 살아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대학을 나와 좋은 직장을 얻고 더 많은 월급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해 승진을 하고, 그렇게 그렇게 평생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게 인간의 삶인 줄 알았습니다. 또 부모님에게 이렇게 교육을 받았습니다. "열심히 공부해", "좋은 대학을 가렴", "좋은 직장에 다니렴", 근데 이제 이런 교육은 틀렸습니다.

 

부모님 세대 분들이 우리에게 좋은 대학과 좋은 직장에 다니라고 말하는 이유는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부모님 세대 때는 대출이 지금보다는 쉬웠습니다. 그리고 예금과 적금의 금리가 높아 투자를 하지 않고 예적금만 해도 높은 이자를 받았을 때였습니다. 그렇게 집을 구하기 위해 대출을 받겠죠, 보통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20년 ~ 30년이니 안전한 직장을 다니는 것은 필수였습니다. 회사에 잘리면 대출금을 갚을 수가 없잖아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빠르게 대출금을 상환하기 위해 승진을 향해 열심히 일을 합니다. 그리고 정년퇴직을 기다리죠, 또한 현재는 좋은 대학을 나와도 취업이 힘든 시기이니 더욱더 공부를 열심히 하라 하고 더욱더 좋은 대학을 가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도 좋은 대학과 좋은 직장만을 강요하고 교육을 합니다.

 

이런 교육을 받으니 당연히 사람은 평생 일을 하며 살아야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 나이 26살에 처음으로 재테크에 대한 책을 읽게 됐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재테크에 접하게 됐죠, 그렇게 수많은 책을 읽고 글을 보고 성공한 사람들을 보니 사람은 평생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게 아니란 걸 알게 됐습니다. 20대~30대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원하는 삶을 살아가고 돈의 걱정 없이 또 그 어떤 사람들의 눈치 없이 살아가는 그런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니 나도 경제적 자유의 삶, 파이어족이 되고 싶은 꿈을 가지게 된 거 같습니다. 

 

그렇게 경제적 자유의 꿈, 파이어족이 되고 싶은 저의 노력이 시작이 됐습니다.

 


*파이어족의 조건 -> '패시브 인컴' 만들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알고 계시나요?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이며 부자를 위한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부자 아빠는 이런 말을 하죠,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어야 된다.", 즉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의 삶을 원한다면 우리는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인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야 됩니다.

 

패시브 인컴이란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아니, 어떻게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돈을 벌 수 있는 걸까요?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을 꿈꾼다면 우리는 패시브 인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됩니다.

 

제가 하고 있는 패시브 인컴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 패시브 인컴 만들기!!

 

1. 배당금 투자

 

패시브 인컴을 만들기 위한 제일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배당금 투자는 쉽게 말해 주식 투자를 뜻합니다. 기업은 열심히 일을 해 수익을 얻고 모든 지출을 제외하고 남는 돈을 주주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일정량의 현금을 나누어 줍니다. 그것이 바로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주식의 이익 및 손실에 관계없이 주식만 가지고 있다면 배당금을 줍니다. 배당금 투자야 말로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의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저는 미국 기업의 주식을 매수해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이유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배당금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하면, 국내 기업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1년에 한 번씩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보통 배당락일은 12월 말일이며 배당 지급일은 4월경에 나누어 줍니다. 또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들이 대다수입니다.

 

반대로 미국 기업은 상장되어 있는 80% 이상의 기업들이 배당금을 지급하며 대부분 분기배당, 즉 1년에 4번 배당금을 지급해줍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와 스타벅스 그리고 펩시의 주식을 1주씩만 가지고 있다면 매월 월세처럼 꼬박꼬박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배당일은 4월, 7월, 10월, 12월이며 스타벅스의 배당일은 2월, 5월, 8월, 11월이고 펩시의 배당일은 1월, 3월, 6월, 9월에 지급을 합니다. 그러니 매월 세 기업에게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미국의 대표 통신사 AT&T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제일 큰 은행인 JP모건, 전 세계 결제 네트워크 시스템의 대표 기업인 비자, 이렇게 세 가지 기업의 주식을 1주씩만 가지고 있다면 매월 제2의 월급처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AT&T의 배당일은 2월, 5월, 8월, 11월이고 JP모건의 배당일은 1월, 4월, 7월, 10월이며 마지막으로 비자의 배당일은 3월, 6월, 9월, 12월의 지급을 합니다. 코카콜라, 펩시, 스타벅스처럼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오히려 주식의 주가가 낮아지면 배당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주식이 손실이 일어나도 배당금으로 손실을 만회할 수 있고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 와중에 수익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배당투자의 장점입니다. 원하는 기업의 주식만 가지고 있다면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첫 번째 패시브 인컴을 만들었습니다. 

 

배당금 투자는 하고 싶지만 주식을 하는 게 어렵고 두렵다면 ETF 투자를 통해 배당금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는 ETF를 'high risk high return'의 법칙을 무시할 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간략하게 ETF는 펀드의 한 종류로서, 여러 기업과 산업을 묶어 상품을 만들어 거래를 하는 투자를 뜻합니다. 한 가지 기업이나 한 가지 산업에 투자를 하지 않고 수많은 기업과 여러 산업을 묶어놓은 상품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굉장히 높으며 수익까지 안전하게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ETF 또한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수익까지 노리고 패시브 인컴 시스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개별 주식을 하는 게 어렵고 두렵다면 ETF 투자를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ETF 투자를 더욱 자세히 알고 직접 투자 하기를 원한다면 아래 전자책을 통해 공부를 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kmong.com/gig/261229

 

미국ETF투자 한 권으로 주린이 '탈출' 비법책 드립니다. | 18,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8,

kmong.com


2. 블로그 

 

블로그가 어떻게 패시브 인컴이냐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두 달 반 동안 전자책을 쓰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통해서 꾸준하게 수익을 얻었습니다. 어떻게 이게 가능할까요?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이고 제가 이용하고 있는 방법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나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들어옵니다. 즉, 포스팅을 작성하고 광고를 넣어두고 방문자가 들어와 광고를 클릭한다면 저절로 수익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를 크게 운영하지 않아도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월 일정 금액의 수익이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전자책을 만드느라 블로그를 키우지 못했는데, 이번에 완성을 했기 때문에 다음 전자책을 준비하기 전까지 블로그를 좀 더 키우고 수익을 늘리려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일상적인 내용보다는 전문적인 글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할 때는 어떤 블로거의 일상이 궁금해 검색을 하고 찾지 않습니다. 어떠한 지식을 얻기 위해 검색을 하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의 조건이 궁금해 이 글을 검색해 읽는 것처럼 방문자가 원하는 글을 작성해줘야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구조는 자신이 포스팅한 글의 내용이나 방문자가 평소 검색을 많이 하는 내용의 광고가 뜹니다. 예를 들어, 내 포스팅이 대출 및 보험에 대한 글이라면 광고는 대출과 보험에 대한 광고가 노출이 될 것이고 또한 방문자가 평소 헬스에 대해 검색을 많이 한다면 헬스에 대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내가 쓴 포스팅 내용의 광고보다 방문자가 평소 검색을 하는 내용의 광고 노출이 높습니다. 우리는 이런 점을 이용해 블로그를 운영해야 됩니다.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내 글에 달면 그 뒤로는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방문자가 유입돼 광고만 클릭한다면 저절로 패시브 인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을 이루기 위해 두 번째 패시브 인컴을 만들었습니다.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그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방문자 유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10명의 방문자보다 100명의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자신의 글이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보를 얻을 때 많은 블로그를 들리지 않습니다. 대부분 첫 번째 페이지의 최상단에 있는 블로그에 접속을 해 정보를 얻습니다. 그러니 두 번째, 세 번째에 노출이 된다면 방문자가 들어올 일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자신의 글이 최상단에 노출이 돼야 방문자 유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 저는 수많은 정보를 찾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최상단 노출 방법들을 알게 됐습니다. 이를 공유하기 위해 전자책으로 만들었으며 이 책에는 단 6가지 방법으로 최적화 노출 (최상단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최적화 노출 (최상단 노출)을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전자책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1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4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3. 전자책

 

지금까지 꾸준하게 언급된 게 바로 '전자책'이었을 겁니다. 전자책은 말 그대로 휴대폰 및 컴퓨터, 태블릿을 통해 읽을 수 있는 책을 말합니다. 보통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나 각종 정보, 여러 이야기를 주제로 작성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미국 ETF 투자에 대한 내용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두 권의 전자책을 작성했습니다. 

 

전자책은 패시브 인컴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전자책을 완성하기까지는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제가 작성한 미국 ETF에 대한 책은 무려 두 달 반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전자책은 그 뒤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몽'이라는 사이트에 전자책을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크몽 외에도 다른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내가 작성한 전자책을 크몽 사이트를 통해 홍보를 한 뒤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찾아와 구매를 합니다. 이때 구매 신청이 들어오면 우리는 작성한 전자책을 PDF 파일로 그냥 보내주기만 하면 바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만들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완성만 하면 약 30초 만에 많은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판매하고 있는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책은 현재 1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판매가 완료되면 20%의 수수료가 차감되고 8,000원의 수익이 저에게 입금이 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30초 만에 8천 원을 벌 수 있습니다. 현재 최저시급이 시간당 8,590원인데 전자책을 작성하면 30초 만에 8천 원을 벌 수 있습니다. 아주 굉장하죠?

 

전자책은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꼭 전자책을 작성하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내 스스로 책을 썼다는 마음이 굉장히 뿌듯합니다.

 

 

저는 이렇게 세 번째 패시브 인컴을 만들었습니다.

 

kmong.com/gig/261229

 

미국ETF투자 한 권으로 주린이 '탈출' 비법책 드립니다. | 18,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8,

kmong.com

- 미국 ETF 투자 전자책 -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1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4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 수익형 블로그 방법 전자책 -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현재 저는 40살의 경제적 자유와 은퇴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은 배당투자, 블로그, 전자책을 이용해 패시브 인컴을 만들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 많은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계획은 당분간은 블로그 운영에 좀 더 집중을 하여 블로그 수익을 더 늘리고 추가로 전자책을 하나 더 만들어 총 3권의 전자책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투자를 하여 매월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을 늘릴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여러 경험을 통해 추후에는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을 꿈꾸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를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강의를 하려면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경험이 필요하겠죠, 또한 결과물이 있어야 할 겁니다. 그래서 공부와 경험, 결과물을 열심히 만들어 빠른 시일 내에 강의를 해보고 싶습니다.

 

패시브 인컴을 통해 월 150만 원 ~ 200만 원 정도의 금액을 만들고 회사를 다니지 않고 프리랜서로 강의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이때까지의 기간을 약 2년 반 정도 잡고 있습니다. 얼마 안 남은 만큼 더욱더 열심히 해야 됩니다. 현재는 아주 귀여운 패시브 인컴을 얻고 있는데 조만간에는 아주 큰 패시브 인컴을 만들 수 있겠죠? 저는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또한 기회가 있다면 개인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평소에 준비를 잘해둘 생각입니다. 기회는 아무도 모르게 찾아오기 때문에 그 기회를 잘 잡고 못 잡느냐는 평소에 잘 준비하고 못 준비했냐의 차이일 겁니다. 저는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열심히 공부를 하고 경험을 쌓고 결과물을 만들 겁니다. 

 

여러분들도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을 꿈꾸고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