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국내외 주식 싸게 사야지!

테슬라 주가가 부담이 된다면? 테슬라 주식 싸게 사는 방법!!

by 찬이와 2020. 10. 16.

*테슬라 주가가 부담이 된다면?

2020년, 테슬라의 인기는 미친 듯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내연기관 차를 10년 안으로 생산하지 못하도록 법을 개정하면서 수소차, 전기차와 같이 친환경 자동차의 발전이 높아지며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중 테슬라는 전기차의 대표 기업이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당당히 시가총액 기준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http://www.mrktcap.com/ (20년 8월 8월 기준)

이렇게 인기가 오르는 만큼 테슬라 주가는 어마어마하게 오르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큰 자금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테슬라 주식을 사는 일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20년 8월 31일부터 테슬라는 5:1의 비율로 액면분할을 했습니다. 

 

구글 자료

액면분할을 한 당일 종가는 무려 498달러였습니다. 원화로 약 57만 원대의 주가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를 존경하기 때문에 큰 금액이지만 매수를 했지만 그 외 다른 분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가격일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액면분할 이후 대규모 유상증자와 시장의 기대보다 떨어진 배터리 데이 발표 등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하락했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부담이 되는 가격일 수 있습니다.

 

이런 테슬라를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ETF를 통한 투자입니다. 지금부터 테슬라 주가가 부담이 되는 분들에게 테슬라 주식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ETF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부담이 된다면 ETF를 이용하자!!

테슬라를 포함하고 있는 ET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QQQ ETF

 

구글 자료

QQQ ETF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현재 테슬라는 나스닥 지수에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QQQ ETF로 테슬라를 매수할 수 있습니다. 

 

 etf.com/

QQQ ETF의 상위 10개 기업입니다. 10개 기업 중 테슬라의 비중은 3.53%로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QQQ ETF는 원화로 약 33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 주가보다 20만 원 이상 저렴하고 테슬라를 제외한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등 미국의 시장과 전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까지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2. CARZ ETF

 

구글 자료

CARZ ETF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시가총액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쉽게 전 세계 자동차 기업의 평균 주가를 따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tf.com/

CARZ ETF의 상위 10개 기업입니다. 이 중 테슬라는 5위로 7.1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CARZ ETF는 원화로 약 4만 6천 원이며 아주 저렴하게 테슬라 주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를 제외한 다임러 AG, 도요타, 폭스바겐, 혼다 등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까지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3. MTUM ETF

 

구글 자료

MTUM ETF는 현재 제일 잘 나가는 주식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6개월 ~ 12개월 동안의 가격 상승과 지난 3년 동안의 낮은 변동성을 가진 미국의 중대형 기업들에 투자를 합니다. 또한 6개월 ~ 12개월 기준으로 리벨런싱을 통하여 매번 인기 있고 변동성이 적은 기업들로 만드는 ETF입니다. 

 

etf.com/

MTUM ETF의 상위 10개 기업 중 테슬라는 1위를 하고 있으며 6.2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MTUM ETF의 현재 주가는 원화로 약 17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테슬라 주가보다 약 40만 원을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MTUM ETF를 매수하면 테슬라 외에도 애플, 아마존,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존슨앤존슨 등 미국의 대형 우량기업들의 주식까지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4. VCR ETF

 

구글 자료

VCR ETF는 경기소비재(자유소비재) ETF로 경기소비재 ETF 중 자산규모로 2위를 하고 있는 ETF입니다. VCR ETF는 필수가 아닌 자유롭게 소비를 할 수 있는 기업들을 모아 투자하는 ETF로, 자유소비재 기업들의 지수를 따르는 ETF입니다.

 

etf.com/

VCR ETF의 상위 10개 기업 중 테슬라는 3위인 6.9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VCR ETF의 주가는 현자 원화로 약 28만 원의 주가이며 테슬라 주가보다 약 30만 원 가량 저렴합니다. 또한 테슬라를 제외한 자유소비재의 대표 기업들인 아마존, 홈디포, 맥도널드, 나이키, 스타벅스 등 자유소비재 주요 기업들의 주식도 같이 매수할 수 있습니다.


5. ARKK ETF

 

구글 자료

ARKK ETF는 전 세계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하는 테마 ETF입니다. 세계 시장에 혁신적으로 다가오는 기업들을 모아 투자하는 ETF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산업, 정보 기술 전반에 걸쳐 운영하는 기업들에 투자를 하며 가치주 및 성장주 위주의 기업들이 많습니다. 

 

etf.com/

ARKK ETF의 상위 10개 기업입니다. 이 중 테슬라는 1위의 자리로 10.5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ARKK ETF의 주가는 원화로 약 11만 원의 주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의 혁신 기업으로 떠올랐으며 배터리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높아 배터리 혁신을 불러올 기업으로도 불려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ARKK ETF에서 테슬라의 비중이 높습니다. 또 테슬라 외에도 전 세계에 혁신을 불러오는 기업들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정리

테슬라 주가가 부담스럽다면 이용할 수 있는 ETF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자금이 부족한 분들도 투자를 할 수 있게 액면분할을 진행했지만 그래도 소액투자자들과 자금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테슬라를 포함한 ETF에 투자를 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테슬라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으며 그 외 다른 기업들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부담스럽다면 위 ETF들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