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국내외 주식 싸게 사야지!

렘데시비르 관련주 총 집합!! 코로나 백신 투자하기!!

by 찬이와 2020. 10. 16.

*렘데시비르 관련주?

작년 19년 12월부터 중국에서 시작되어 현재 전 세계에 큰 위기를 준 코로나 바이러스, 현재 이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 많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백신 개발에 큰 집중과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20년 2월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지면서 큰 혼란을 가져왔지만 추후 정부의 강력 대응으로 현재는 많이 잠잠해진 상태입니다. 그로 인해 국내에 있는 여러 헬스케어 기업들 또한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중 미국의 제약회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신스가 발견한 렘데시비르가 가장 유력한 코로나 백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헬스케어 기업들이 렘데시비르를 통한 백신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도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이 되자 렘데시비르 백신을 받았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기업으로 렘데시비르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어떤 게 있을까요?

 


*렘데시비르 관련주 총집합!!

렘데시비르가 코로나 백신 유력 후보로 등장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렘데시비르 관련으로 국내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렘데시비르 관련주를 소개하겠습니다. 

 

1. 신풍제약

 

네이버 증권

한때 한 획을 그었던 기업이죠, 현재 렘데시비르 관련주의 영향으로 크게 떠오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신풍제약이 보유하고 있는 '파라맥스정'이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가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그로 인해 렘데시비르와 같이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2. 진원생명과학

 

네이버 증권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연구로 각종 의약품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정부가 코로나 백신 개발 지원을 해주는 대상 기업으로 떠오르며 현재 렘데시비르와 같은 코로나 백신을 만들기 위해 큰 연구를 하는 기업입니다. 

 

3. 파미셀

 

네이버 증권

파미셀은 렘데시비르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파미셀은 뉴클레오시드의 시장을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뉴클레오시드는 유전자 진단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4. 한올바이오파마

 

네이버 증권

한올바이오파마는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하여 판매까지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매르스의 사망률을 낮출 수 있는 인터페론에 대한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5. 에이프로젠제약

 

네이버 증권

에이프로젠제약은 항바이러스 특허 보유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인기가 많습니다.

 


*WTO가 발표한 렘데시비르의 효과?

<출처>news.mt.co.kr 

20년 10월 16일, 세계보건기구인 WTO에서 렘데시비르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미치는 영향이 없다고 연구 발표를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가장 유력한 후보였는데 코로나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없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렘데시비르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 중 일부는 부작용 반응을 보였으며 큰 반응이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로 인해 길리어드의 주가가 6% 하락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길리어드 측에서는 임상시험에 참여한 사람들의 저조한 참여로 조기 종료가 됐고 아직까지는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코로나로 인해 백신 개발이 한시가 급한 상황에 긴급 승인을 얻으며 임상시험을 진행했지만 아직까지 크게 효과를 얻은 것은 없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 더 실험을 통하여 조만간에 다시 실험 결과에 대해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이렇게 렘데시비르 관련주 5가지 기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국내 코로나 환자수는 많이 좋아졌지만 현재 미국과 유럽은 재확산이 일어나면서 국가의 비상이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프랑스 같은 경우는 21시 ~ 6시까지 이동제한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최근 트럼프의 코로나 확진으로 더 이상 코로나로 안전하지 못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선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문제가 더욱더 심각한 화제로 나올 거 같습니다. 

 

하루빨리 백신이 개발이 되어 마스크를 벗고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