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국내외 주식 싸게 사야지!

카카오게임즈 주가, 지금 사면 이렇게 오른다고?

by 찬이와 2020. 10. 17.

*카카오게임즈 주가

카카오톡을 시작으로 '카카오'라는 기업이 생겼습니다. 처음 카카오가 생겼을 때는 향후 미래는 밝고 기대가 되는 기업이었지만 수익을 내기 힘든 기업이어서 투자자들에게는 큰 관심을 받지 못한 기업이었죠, 하지만 카카오게임즈가 탄생하면서 카카오의 고공행진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IPO(상장) 발표를 하면서 엄청난 청약자금이 몰려왔고 상장 이후 주가의 상승이 정말 높게 올랐습니다. 그렇게 시가총액 3조 3천억 원의 규모로 코스닥 6위의 기업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네이버 (20.10.17일 기준)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더 오를까? 근데 무슨 기업이야?

먼저 카카오게임즈가 어떤 기업인지 알아야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회사인 '카카오'의 자회사로 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 게임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에 3대 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이 있지만 이 3대 산맥에서 카카오게임즈가 당당하게 치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마 모두가 알고 있고 한 번쯤은 다 해보셨을 게임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게임이 아마 '모두의 마블', '세븐 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애니팡'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유통 관련 업무도 하고 있어 검은사막M과 테라M,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같은 게임도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거대한 게임 산업에 진출하여 막대한 영향력을 갖추게 된 기업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지금 사면 오를까?

네이버 증권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이후 최고점은 89,100원으로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아마 이 당시에 SK바이오팜의 상장 후 주가가 급상을 해서 그에 따라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에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가졌을 겁니다. 또한 무엇보다 '카카오'라는 이름을 달고 상장을 하였기 때문에 그 영향력도 무시하지 못했을 겁니다. 

 

기관투자자들은 상장 이후 한 달이라는 주식 의무보유 기간이 있습니다. 이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이 된 후 한 달이 되었고 그에 맞춰 기관투자자에서 카카오게임즈의 주식을 대량으로 매도하기 시작하였고 그로 인해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45,850원으로 급락했습니다. 

 

원래 게임 기업은 게임이 출시됨에 따라 매출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카카오게임즈는 큰 수익을 얻었고 그로 인해 상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보시면 게임 매출은 19년 동안 꾸준하게 증가하였고 20년에 들어와서 살짝 주춤하기는 했지만 현재 출시 예정된 다양한 게임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가장 기대가 큰 게임은 '가디언 테일즈'와 '엘리온'으로 큰 화재를 이끌고 있는 두 게임이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로 인해 다시 한번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이 증가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게 됩니다. 특히 '엘리온'은 배틀그라운드를 국내에 발행한 '크래프톤' 기업에서 개발을 하였으며 현재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의 합작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는 없나?

현재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45,850원으로 소액투자자에게도 그렇게 부담이 될만한 주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면 더 현명한 투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게임 산업이라는 부분은 언제 어떻게 매출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주가 변동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더욱 안전하게 투자를 해야 되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 주가를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면서 안전성까지 높여주는 ETF를 한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증권

TIGER K게임 ETF는 국내에 상장되어 있는 게임 주식회사에 투자를 하여 “WISE K게임 테마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자산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을 하고 있으며 운용보수는 0.5%입니다. 시가총액은 41억 원으로 규모가 좀 작은 ETF지만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 고루 분포되어 있어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ETF입니다. 다만 아주 아쉬운 점은 상장일이 2018년 07월 24일로 약 2년 2개 월의 기간밖에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증권정보포탈
증권정보포탈

앞서 이야기한 대로 게임 산업은 변동률이 높습니다. 다만 시장의 경기가 좋으면 돈을 쓸 수 있는 환경이 잘 만들어지기에 게임 산업의 매출액이 증가하고 반대로 경기가 나쁘다면 돈을 쓰지 않으니 매출액이 줄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게임 산업은 좋은 게임을 만들면 경기가 좋든 나쁘든 매출액이 증가하기 때문에 변동률이 높습니다. 그로 인해 시장과 별도로 움직일 때도 있습니다.

 

증권정보포탈

자산구성 현황은 IT로 100%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위 10개 기업은 펄어비스 10.54%, 엔씨소프트 10.49, 컴투스 10.42%로 가장 높으며 그 뒤로 웹젠, 엔에이치엔, 넷마블 등이 있고 카카오게임즈는 9.07%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증권정보포탈

배당은 1년에 1회 지급을 하며 5월 중으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이렇게 TIGER K게임 ETF를 이용한다면 현재 카카오게임즈 주가보다 더욱더 저렴하게 매수를 할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외에도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등 다양한 대형 게임 기업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지금 사면 이렇게 오른다고?

이제 막 상장이 되었고 시장의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이기에 앞으로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조만간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각종 게임도 큰 기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좋은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복잡하고 어렵지 않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 게임이 많기 때문에 더욱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을 선호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더 상승을 할지 하락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좋은 성과가 있을 만큼 좋은 주가 모습이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만약 카카오게임즈가 중국 게임 시장에 진입하게 된다면 그때는 어떻게 될까요? 넥슨이 던전앤파이터를 중국에 출시한 후 엄청난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중국 게임 시장에 국내 게임사들이 진입하기 어렵지만 만약 그 시장이 풀린다면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승은 큰 기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