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월급 외 수익 (월 정리)

10월 월급 외 수익 정리!!(애드센스&배당금&전자책)

by 찬이와 2020. 11. 23.

 

10월~11월까지 바쁘게 지내와서 10월 월급 외 수익 정리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잠깐 블로그 포스팅에 집중을 하였고 새로 만든 전자책 판매에도 신경을 좀 썼더니 전 월대비 수익이 어느 정도 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기대한 것만큼은 아니기에 조금 의욕이 떨어지고 실망감이 생겨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들기는 하네요, 그래도 10월 월급 외 수익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월급 외 수익 기록 (10月)

1.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 $ 36.90 USD = 41,099원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약 1주 동안 여유 시간이 생겨 블로그 포스팅 작성을 했습니다. 그로 인해 수익이 전월 대비 약 10달러 조금 안 되게 늘었네요, 그래서 애드센스 시작 후 처음으로 광고 수익이 4만 원을 넘겼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 대한 책을 구매해 공부를 해봤는데 수익 증가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가 좀 더 생긴 거 같습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네요, 좀 더 시간을 쪼개서 더 열심히 해야 되는데 그동안 너무 달려와서 그런지 지친 거 같기도 하고 노력한 거에 비해 수익도 별로고.... 노력의 길을 잘 못 들은 거 같습니다. 항상 이야기하는 거지만 돈을 버는 일은 쉬운 거 같으면서도 어렵고 잘될 거 같으면서도 잘 안 되는 거 같습니다. 매번 더 노력해야지, 더 열심히 해야지 하는데 마음처럼 안 되는 게 현실인 거 같네요, 그래도 10월 달 블로그 수익은 조금 늘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해야겠습니다.

 


2. 배당금 (미국 주식) : $ 4.57 USD = 5,086원

 

JP모건 : $ 0.90 USD

리얼티인컴 : $ 0.70 USD

머크앤컴퍼니 : $ 0.61 USD

코카콜라 :  $ 1.64 USD

SPHD ETF : $ 0.15 USD

SPTL ETF : $ 0.06 USD

GOVT ETF : $ 0.02 USD

SPIP ETF : $ 0.13 USD

QYLD ETF : $ 0.36 USD

 

10월 배당금 내역입니다. 4개의 기업에서 배당금을 받고 5개의 ETF에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총배당금은 4.57 달러로, 원화로 약 5,086원의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전 월 대비 배당금도 1,000원 이상 받았습니다. 또 10월 달은 9월까지 판매한 전자책 수익금 8만 원과 추가로 투자한 30만 원으로 새로운 ETF를 매수하였고 여러 기업의 주식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먼저 QYLD ETF 2주를 가지고 있었는데 2주 모두 매도를 하였습니다. 추가로 매수한 기업은 코카콜라 1주, 리얼티인컴 1주, AT&T 1주, 애플 1주를 매수했으며 SPHD ETF 1주, IAU 5주, SPTL ETF 1주, GOVE ETF 1주, SPIP ETF 1주를 매수했습니다. 이번에는 자산배분 차 ETF를 여러 개 매수하기 시작했는데요, SPHD ETF는 고배당 저변동 ETF이며 IAU ETF는 금 ETF이고 SPTL ETF는 미국 20년 이상 장기채권 ETF, SPIL ETF는 물가연동채 ETF입니다. 특히 금 매수에 좀 더 신경을 썼으며 채권은 일단 사놓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금에 집중하고 채권을 지켜보고 있는 이유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한 가지는 현재 모든 국가의 기준금리가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하락해야 채권의 가치가 올라가는데 더 이상 내릴 게 없는 금리여서 채권의 가치가 올라가기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초저금리와 바이든 정권이 들어서면서 초저금리가 유지되기 때문에 달러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약 달러 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안전자산의 비중을 금으로 두었습니다. 

 

당분간은 추가 매수 없이 투자 공부를 더 집중할 생각입니다. 기업 분석과 채권에 대한 공부,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을 어떻게 관찰하고 바라봐야 하는지를 공부하려 합니다. 적립식으로 매달 꾸준히 장기로 투자하면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이는 저의 큰 착각이었던 거 같습니다. 특히나 주식 투자는 매달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게 더더욱 아닌 거 같습니다. 최근에 투자에 있어 여러 부분으로 느끼는 게 많네요, 정말 어렵고 오래 걸리더라도 공부를 해야 되는 거 같습니다. 어정쩡한 공부가 아닌 집중적이고 자세한 공부를 해야 되겠습니다.

 


3. 전자책 : 5만 8천 원 (세후)

 

이번에 새롭게 만든 미국 ETF 투자 가이드북과 블로그 관련 전자책이 몇 개 팔리면서  5만 8천 원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전 월 대비 수익이 많이 늘었습니다. 9월 전자책 수익이 24,000원인데 이번 달에 3만 4천 원을 더 벌었습니다. 또한 재능기부 플랫폼인 '줌 클래스'에서 저의 전자책을 좋게 봐주면서 '줌 클래스'에서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zoomclass.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12&cate_no=58&display_group=1

 

줌클래스

세상 모든 강의를 줌하다 :)

zoomclass.co.kr

 

줌 클래스에서 미국 ETF 투자 가이드북을 구입하면 4권의 전자책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위 사이트로 접속해 구입을 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투자 공부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정리

10월 총 월급 외 수익 : 104,185원

 

드디어 제 목표였던 10만 원 수익을 얻었습니다. 전 월 대비 80% 이상 증가했네요, 하지만 11월 달은 다시 크게 하락할 겁니다. 하하;;; 시간이 지나면 계속 상승해야 되는데.... 11월 달은 실망감이 클 거 같습니다... 하하;; 뭔가 특별한 계기가 생겨 다시 열정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ETF 투자가이드 전자책을 쓰는데 많은 에너지를 쓴 거 같아요.... 조금 쉬고 싶은데 막상 쉬려 하면 엄청 불안합니다. 그래서 뭐라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데 뭘 하려 하면 힘들고 의욕은 생기지 않습니다. 사람 마음이란 게 참 웃깁니다. 마음이 편안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려면 쉬어야 되는데 쉬는 것도 불안하네요!!!! 

 

조만간에 11월 수익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