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자본주의 세상에서 살아남기

사업가가 추천하는 사업! "아마존,타오바오 해외 구매대행 사업"

by 찬이와 2022. 2. 18.
가장 추천하는 사업 '해외 구매대행'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사업을 두 개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어느 청년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공부를 해봤지만 '해외 구매대행'만큼 좋은 사업은 또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세상에는 다양한 일이 있고, 자신에게 맞는 사업이 있겠지만

학생 혹은 직장인 등 평범한 성인이라면, 이런 분들에게 가장 좋은 사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두 개의 사업을 하고 있다 했잖아요?

 

하나는 제가 책을 너무 좋아해서 직접 책을 쓰고 자가출판을 하여 만들어진 '출판사'를 통해 '출판'사업을 하고 있으며,

또 하나는 바로 '해외 구매대행'입니다. 

 

솔직히, 자가출판을 한 출판사라 아직 제가 쓴 책말고는 다른 책은 없습니다. 앞으로 더 책을 출판할 계획이지만, 제 책만을 출판하려 해요. 그러다보니 수입이 크게 나질 않아 새로 찾게 된 사업이 바로 '해외 구매대행'입니다.

 

 

해외 구매대행 사업은 제 지인으로부터 알게 됐어요, 뭐 딱히 그 사람한테 배운 건 아니고 '이런 게 있더라?' 정도였습니다. 그 말을 듣고 해외 구매대행 사업이 뭔지 검색을 하게 됐죠, 그러다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사업인 것 같아서 시작을 하게 됐습니다.

 

물론, 저도 해외 구매대행을 본업으로 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는 않습니다. 딱 한 달 휴대폰 요금 혹은 월세 정도 수입을 얻고 있는 중이에요, 만약 해외 구매대행 일에 좀 더 집중한다면 더 많은 수입을 얻을 거라 저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초기자본금 1원도 필요없는 사업!!

<<구매대행 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정말 초기자본금 한 푼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거짓말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제 말을 들어보세요!!

 

구매대행이란 사업은 말 그대로 구매를 대신해 주는 일입니다. 저는 스마트스토어만을 통해서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예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캠핑용품 위주로 판매하고 있어요, 그럼 누군가가 캠핑의자를 사고 싶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본인이 찾고싶은 캠핑의자를 검색할 겁니다. 그리고 제 스마트스토어로 들어와 마음에 드는 게 있다면 결제를 할 거예요.

 

 

만약 10만 원짜리 상품을 고객이 결제했다면, 고객이 결제한 10만 원은 일단 네이버가 보관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는 주문이 들어왔으니 해당 상품을 미국 아마존에서 찾아 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저는 아마존 구매대행을 위주로 하고 있어요)

 

이때 카드로 결제를 하니 당연히 제 돈을 쓰겠죠?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때 카트는 체크카드가 아닌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는 결제 후 다음 달에 청구가 되죠? 

 

이렇게 결제를 하고 고객한테 상품이 전달되면 고객이 구매확정을 누르는 동시에 네이버가 보관하고 있던 금액을 저에게 돌려 줍니다. 그럼 이 돈으로 저는 다음 달에 청구되는 결제금액을 내면 돼요!!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 초기 자본금이 필요가 없는 겁니다. 

 

 

신용카드 청구일 전까지 고객이 구매확정을 안 누르면 어떡하지?

 

 

이런 고민을 할 수도 있는데요, 보통 평균적으로 주문을 함과 동시에 고객한테 상품이 전달되기까지 약 2주 정도 소요됩니다. 간혼 2주가 넘게 걸릴 때도 있는데, 길어봤자 20일 안에 대부분 끝이 납니다. 

 

제가 지금까지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단 한 번도 신용카드 청구일이 넘어서 돈이 들어왔던 적이 없었습니다.

이런 불안함을 가질 필요는 없어요.

 

해외 구매대행 사업 어떻게 시작할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고, 어떻게 시작해야 되는 지 저도 참 막막했습니다. 

 

돈이 많았다면 해외 구매대행 관련된 강의를 들었을텐데, 돈도 넉넉치 않아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인터넷을 검색해 정보를 찾거나, 구매대행 관련된 책을 구매해 읽어 공부하는 것인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오게 됐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배워야 됐는데, 혼자서 하다보니 중간중간 3과 7을 놓치거나 넘어가 배움의 순서가 엉키고는 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어느정도 안정기를 찾고나니,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해외 구매대행 사업,
너무 좋아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빠르고 쉽게 알려줄 수 있을까?

그래서 저는 해외 구매대행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저처럼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 기본적인 부분들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입문자용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을 만들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 

 

현재 크몽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만든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은 총 1편과 2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를 두 편으로 나눈 이유는 한 편으로 제작하기에는 너무 많은 페이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제가 전자책을 여러 권 쓰고 판매해본 결과, 전자책은 일반 종이책과 다르게 페이지수가 많아지면 읽는 사람들이 부담을 느낍니다. 사람들이 종이책을 구매하지 않고 전자책을 사는 이유는 빠르고 편하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빠르고' '편함'을 전자책 안에서도 보여주어야 됩니다.

 

하지만 해외 구매대행을 하려면 너무 많은 내용을 넣어야 되기 때문에 저는 두 편으로 나누어서 제작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 시리즈1 목차 및 소개

 

 

목차는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첫 번째 시리즈 책은 해외 구매대행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을 하고, 가장 먼저해야 될 일들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통신판매업 신고, 스마트스토어 개설 방법 및 상품 찾는 방법 등을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첫 번째 시리즈 책만 읽어도 해외 구매대행 사업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 시리즈2 목차 및 소개

 

두 번째 시리즈의 목차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두 번째 시리즈에서는 물건을 주문하고 난 후의 절차들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아마존과 타오바오를 위주로 작성했으며, 배송대행지 추천 및 사용방법 등도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 책에 가장 큰 장점이자 다른 해외 구매대행 전자책에는 없는 '부가가치세 신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업을 하면 가장 어렵고 복잡한 부분이 바로 '세금신고'입니다. 특히 해외 구매대행 세금 신고는 일반적인 세금신고와는 다릅니다. 이를 이해하기도 어렵고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아요, 그리고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구매대행 종이책과 전자책 등에는 세금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저는 이점이 가장 궁금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 어떻게 살 수 있어요?

 

해당 전자책은 크몽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링크를 남겨 놓을께요.

 

 

 

해외 구매대행 첫 번째 시리즈

https://kmong.com/gig/362036

 

매출 100만 원 찍는 해외구매대행 네비게이션 시리즈1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22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해외 구매대행 두 번째 시리즈

https://kmong.com/gig/364022

 

매출 100만 원 찍는 해외구매대행 네비게이션 시리즈2 드립니다. | 22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22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두개의 시리즈로 만들었지만, 한 권으로 보고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 세트책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트책으로 구매하며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두 권을 한 번에 살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세트책

https://kmong.com/gig/364035

 

매출 100만 원 찍는 해외구매대행 네비게이션 세트책 드립니다. | 4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투잡·노하우,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40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책을 구매하신 분들께는 이런 서비스가 있어요!!

 

일단 구매대행을 시작하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마다의 기록을 모두 남겨야 됩니다. 이는 다른 사업과 다른 구매대행의 세금신고 때문인데요, 이를 엑셀로 자료를 남겨야 돼요. 하지만 초보자인 우리가 이런 것까지 만들기란 쉽지는 않겠죠?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들어 쓰고 있는 엑셀파일과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작성한 전자책을 서비스로 드립니다.


 

정리

 

제가 전자책으로 만들어 놓은 내용들은 모두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그러니 굳이 살 필요는 없어요,

 

제가 이 책을 제작한 이유는 구매대행을 염두해 두고 있는 왕초보분들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저는 해외 구매대행을 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시간을 쏟았거든요, 

 

해외 구매대행 사업도 혼자서 독학으로 할 수는 있지만, 그 과정이 정말 힘들고 지칩니다. 

이건 제가 해봤기 때문에 말할 수 있는 거예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독학으로 할 자신이 있다면 굳이 이 책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좀 더 빠르고 쉽게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살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선택은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어느 유명 유튜버분께서 이런 말을 하더군요,


왜 힘들게 혼자서 독학으로 하려고 하나요?

이미 먼저가 있는 분들에게 배우면 되잖아요?

물론 쉽게 알려주지는 않겠죠,

그만큼의 대가는 지불해야 됩니다.

돈이든 정성이든 무언가를 지불해야겠죠.

 

그래도 이렇게 하면 시간을 대폭 줄이고,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