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애드핏 수익이 궁금하시죠? 애드핏 vs 애드센스 수익

by 찬이와 2020. 4. 21.

저는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기 전에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애드핏으로 수익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금도 저는 애드센스와 애드핏 광고를 같이 올리고 있습니다. 약 1월부터 현재까지 애드핏 수익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어떻게 같이 이용하고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애드핏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내 블로그에 넣어주면서 홍보를 대신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 다음에는 애드핏, 구글에는 애드센스가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그중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부분이 애드센스일 텐데요, 하지만 애드센스는 승인을 받기까지 너무나 어렵고 오래 걸리는 게 단점입니다. 

 

반대로 애드핏은 승인도 쉽고 빠르게 되는 장점이 있죠, 그래도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하는 이유는 바로 수익 부분이겠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 애드핏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저처럼 애드센스와 같이 애드핏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이 글을 본다면 약간의 참고용은 될 거 같습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의 장단점은 굳이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애드센스가 제일 좋습니다. 장단점은 필요 없어요, 애드센스 하시면 돼요! 그래도 애드핏이 얼마 큼의 수익을 주는지 궁금은 하실 거 같으니까 빠르게 글을 써 보겠습니다.

 

*애드핏 vs 애드센스

바로 애드핏의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20년 1월 초부터 애드핏 승인을 받았고 그러부터 3개월 뒤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1월부터 4월까지 애드핏으로 받은 수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

 

1월 달 월간 방문자수는 약 3천2백 명이 방문을 했습니다.

 

1월 6일부터 애드핏 승인을 받았고 그 날부터 수익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평균 하루에 30원씩은 꼬박 들어오네요!

 


2월 달 월평균 방문자수도 3천2백 명 정도 됩니다. 이 블로그를 만든지는 작년 12월이었는데, 1월 ~ 2월까지는 글을 많이 쓰지 않고 활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월과 2월의 방문자수가 비슷합니다.

 

그런데 수익은 더 적네요, 2월 달 애드핏 평균 수익은 일일 평균 약 20원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3월 달부터는 제가 마음잡고 블로그 운영을 열심히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수가 한 달만에 2배가 늘었네요! 3월 달 블로그 방문자수는 약 6천6백 명입니다.

 

3월 수익은 일일 평균 약 40원 정도인 거 같습니다. 방문자수가 2배가 넘게 올라갔지만 수익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인 4월 달입니다. 4월 달은 아직 약 10일이 더 남았죠, 그래서 수익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의 수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4월 1일부터 현재까지의 방문자수는 6천 명입니다. 매달 방문자수가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걸 보니 뿌듯하군요!!

 

4월 달은 3월 달에 비하면 수익이 10원 정도 더 높은 거 같습니다. 16일이랑 20일 같은 경우는 100원이 넘게 들어왔네요! 일일 평균 수익은 약 50원 정도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4월 16일부터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애드핏 광고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겼습니다. 위치를 바꿔도 광고수는 같아서 그런지 수익이 줄어들지는 않고 오히려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현재까지 예상 적립금과 확정 적립금은 이렇습니다.

 

약 4천 원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아마 제가 운영은 하지 않고 애드핏 광고만 있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 블로그는 일일 평균 15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인데 그 블로그로 인해서도 애드핏 수익이 조금 들어올 겁니다. 몇백 명 들어와도 40원인데 15명 들어오면 하루 1원 ~ 2원 정도 붙겠네요! 

 

애드핏으로 약 4개월 동안 벌어들인 수입은 4천 원입니다. 그럼 제가 지금까지 받은 애드센스 수익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수익을 공유하면 안 되는 걸로 알고 있기에 따로 사진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어디서 들은 건데 혹시나 불안하기에.... 조심하겠습니다....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는 4월 16일에 승인을 받았고 현재까지 약 5일 ~ 6일 정도 지났는데요,

애드센스로 6일 동안 벌어들인 수익은 5달러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더 이상 애드핏과 애드센스 둘 중 어느 것이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어떻게 이용하고 있어요?

 

 

저는 애드센스를 받기 전에 애드핏을 본문에 적용을 시켰습니다. 애드핏은 따로 HTML이 수정이 되지 않아 플러그인에 있는 애드핏 플러그인을 통하여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애드핏을 설정하면 상단과 하단에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단과 하단에만 적용을 시키다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애드핏을 해제했었습니다.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을 공부하다가 그때서야 애드핏도 사이드에 넣어도 되는 것을 알아서 애드센스를 상단, 하단 그리고 본문 또 사이드바 맨 위, 아래에 넣고 사이드바 사이사이에는 애드핏으로 채웠습니다. 더 이상 애드센스 광고를 더 넣으면 좋지 않을 거 같아서 부족한 부분을 애드핏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그래도 애드핏의 장점을 이야기하면, 애드센스에서 재공해 주는 광고의 디자인보다 애드핏 광고 디자인이 훨씬 깔끔합니다. 또한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수익이 잘 들어오는 편입니다. 보통 애드센스는 클릭수에 따라 광고비가 들어오고 페이지뷰로는 단가가 많이 낮은데요, 애드핏은 페이지뷰가 애드센스보다는 높은 거 같습니다. 아마 제가 애드핏으로 쌓은 적립금은 대부분 페이지뷰를 통해서 얻은 수익금일 겁니다. 

 

혹시라도 애드핏 수익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주의**

항상 광고 수익은 방문자수에 따라 변하는 것보다는 클릭에 따라 변합니다.

저보다 방문자수가 많은데 수익이 덜 들어올 수도 있고

저보다 방문자수가 낮은데 수익이 더 들어 올 수도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표는 그냥 참고용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