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AT&T, JP모건, 비자(VISA)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by 찬이와 2020. 4. 25.

제2의 월급을 만들기 위한 두 번째 월배당 포트폴리오입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는 배당으로 월급을 만드는 시스템인데요, 오늘도 미국의 초우량기업으로 재미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드려고 합니다. 저번에는 '펩시, 코카콜라, 스타벅스'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봤습니다. 저 또한 펩시를 제외한 코카콜라와 스타벅스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어서 매월 제2의 월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제2의 월급을 만들 월배당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기업은 바로 'AT&T, JP모건, 비자'입니다. JP모건과 비자는 제가 처음 언급을 하는 기업이죠! 그래도 아마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기업이고,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기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AT&T는 제가 소유하고 있는 기업이고 앞으로 성장성이 큰 기업이라고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펩시, 스타벅스, 코카콜라로 월급을 받을 수 있다고?

 
*펩시,스타벅스,코카콜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제가 요즘 배당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올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제일 재미있게 투자하는 투자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식 투자뿐만 아니라 어떠한 투자든 장기적으로 보면서 투자를..

chanhee615.tistory.com

배당투자는 저의 성향과 아주 잘 맞는 투자방법입니다. 장기투자를 바라보면서 안전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에는 정답이 없듯이 본인 스스로가 판단을 하며 진행을 해야 됩니다. 저한테 배당투자는 저만의 돈의 열매를 만들 수 있는 투자 방법이며 현금흐름 시스템입니다. 배당투자라는 매력에 저는 푹 빠져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긴 말없이 바로  'AT&T, JP모건, 비자'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AT&T, JP모건, 비자'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오늘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진행할 기업은  'AT&T, JP모건, 비자'입니다. 간략하게 해당 기업들을 소개하면 AT&T는 통신 업계에서 최고로 불려 오고 고배당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또한 JP모건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융기업이며 미국의 4개 금융업계에서 제일 큰 시가총액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마지막으로 비자는 세계 결제 네트워크 기업에서 왕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며 마스터카드와 경쟁 구도를 만들며 결제 네트워크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을 주는 주기가 기업들마다 다 다른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분기배당을 가지고 있지만 이 분기가 다 다른 주기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분기의 주기를 잘 맞추어서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 AT&T의 배당 주기는 2월, 5월, 8월, 11월입니다.

-> JP모건의 배당주기는 1월, 4월, 7월, 10월입니다.

-> 비자(VISA)의 배당주기는 3월, 6월, 9월, 12월입니다.

 

위 기업들의 배당주기를 표로 살펴보시면 이렇습니다.

 

https://www.therich.io/ (출처)

 

https://www.therich.io/ (출처)

위의 주가와 배당률, 배당금은 2020년 04월 25일의 기준이며 시간이 지나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기업들을 1주씩 매수를 한다면, $319.42로 원화로 약 39만 원입니다. 이렇게  'AT&T, JP모건, 비자'를 이용한다면 제2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월배당 만들기_ AT&T, JP모건, 비자(VISA)

 

월배당 만들기_AT&T, JP모건,비자 주식/주가/배당/배당일

우리는 앞으로의 삶을 좀 더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받는 기본 월급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월급으로도 만족하시는 분들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월급으로만 만족하..

dividend-story.tistory.com

위 블로그는 제가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위해 새롭게 만든 블로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기업들은 투자를 위한 추천이 아닌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며

해당 글을 보고 투자를 진행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자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이니 신중한 생각과 고민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