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쿠팡 파트너스 제휴마케팅으로 월급 받기! 너로 정했다!

by 찬이와 2020. 5. 4.

제가 저번에 애드센스와 비슷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애드핏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애드센스가 승인받기가 정말 쉽지 않으니 그동안 애드핏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야기를 드렸던 거 같습니다. 오늘도 제가 이용하고 있는 다른 광고 시스템을 이야기를 드리려 합니다

 

저는 이 광고를 크게 신경 안 쓰고 올리기만 했는데 오늘 보니까 돈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그것도 제가 생각했던 금액 이상으로! 그래서 "아! 이것도 많은분들이랑 공유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서 오늘은 이 광고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물론 애드센스만큼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고 알고는 있지만 하는 방법을 모르실 수 있으니 그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오늘 이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정말 쉬우니까 천천히 읽으면서 따라 해 보세요!!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오늘 이야기드리고 싶은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 같은데요, 근데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알게 된 지 1년이 넘었는데 쿠팡 파트너스를 알게 된 지 한 달도 안 됐습니다. 그래서 아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간략하게 빠른 설명을 하고 본 내용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제휴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제휴 마케팅이란 두 개의 회사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를 일컫는 말인데요, 쉽게 이야기하면 어떠한 판매 물품을 두 회사가 공동으로 판매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근데 '나는 회사가 없는데?'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서 제휴를 맺을 수 있습니다. 수익을 위한 블로그라면 그것도 하나의 사업이 될 수 있고 하나의 회사가 될 수 있겠죠? 이렇듯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품들을 제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를 대신해줌으로써 수익을 얻는 활동을 말합니다. 

 

이게 정말 쉽고 편리한 이유가 블로그만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고 또한 애드센스나 애드핏처럼 승인을 따로 받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회원가입만 하고 HTML 코드만 따와서 제 블로그에 삽입을 하면 끝입니다. 단 단점이 있다면 애드센스나 애드핏처럼 CPC(클릭당 수입), CPM(광고 노출당 수입)이 없습니다. 무조건 구매를 해야 일정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직 제 블로그 방문자수로는 클릭은 할지언정 구매를 하지는 않을 거 같아서 광고만 달아 놓고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오늘 혹시나 하는 마음에 확인을 하니 수입이 생겼더라고요! 일단 수익 인증을 하겠습니다.

 

이런 수익 인증은 정책상 위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몇 개는 제가 지웠습니다. 대략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클릭수는 10번 미만의 클릭수입니다. 정확한 클릭수는 그래프 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구매권은 1번이고, 구매한 물품 가격은 약 4만 7천 원 정도 되는 물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얻은 수익이 1,430원입니다. 전환율은 구매액과 수익을 보시면 쉽게 알 수 있겠죠? 약 10% 조금 넘는 수익을 얻었습니다. 

 

수익이 너무 괜찮은 거 같습니다. 이번 수익을 계기로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연구를 좀 해보려 하는데요, 정말 잘 이용하면 아주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10번 클릭에 1천 원이면, 애드센스 광고비를 비슷한 정도인 거 같습니다. 제 애드센스 광고비 기준 10번의 클릭이 있으면 대략 1달러 정도 수익이 들어오는데, 비슷하죠?

 

또한 애드핏, 애드센스, 쿠팡 파트너스를 같이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자리만 잘 배치하고 광고 개수를 잘 배치하면 세 곳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괜찮은 거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장점과 단점

저도 쿠팡 파트너스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완벽하게 활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광고만 달아놓고 크게 공부하고 연구를 해보지는 않아서 정확한 장점과 단점을 잘은 모르지만 지금까지 느낌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하겠습니다.

 

* 장점

 

1. 아주 쉽다. 블로그만 있고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만 하면 바로 광고를 달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2. 수익이 높다. 재품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알아본 결과 해당 물품 가격에 10% 이상 수익이 들어오는 거 같습니다. 

3. 내가 원하는 물품을 골라 광고를 올릴 수 있다.

 

* 단점

1. 구매를 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클릭에서부터 구매까지 되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반품 신청을 하면 수익이 차감됩니다. 구매 여부에 따라서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아직까지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은 이러한데요, 연구를 많이 해서 구매율을 높이면 애드센스 이상의 수익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매율은 블로그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에 따라 구매율이 달라질 거 같습니다.

 

제가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가 있는데 그 블로그에서는 구매율을 올리기가 어려울 거 같습니다. 투자에 관한 책을 골라서 광고하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요즘은 블로그나 유튜브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거 같습니다.

 

반대로 음식을 다루는 블로그나 생활에 필요한 이야기 혹은 개인 취미에 강한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유리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고 자주 방문하고 이야기 나누는 블로거분이 계시는데, 그분은 운동을 좋아하십니다. 만약 그 블로거님께서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시게 된다면, 보충제나 단백질 음식, 혹은 다이어트 제품 혹은 운동기구와 같은 광고를 올리시면 좋을 거 같고, 또 각종 책에 대한 리뷰를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리뷰한 책을 찾아서 광고를 올릴 수도 있고, 요리에 대한 이야기를 쓰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해당 요리 재료를 찾아서 광고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좋은 이유가 내가 원하는 재품을 골라서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글과 관련된 재품을 잘 골라서 광고를 올리고 재품을 구매하게끔 글을 쓰시면 수익이 아주 괜찮을 거 같습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구매하게끔 유도를 하시면 정책에서 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글을 잘 돌리고 돌려서 궁금하고 더 많은 정보를 얻게 혹은 음식의 맛을 궁금하게 만드는 글을 써서 클릭률을 올리고 구매율을 올리면 좋은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

1. 쿠팡 파트너스를 검색! 

2. 회원가입 하기! (쿠팡 아이디 보유 시 회원가입 안 해도 됩니다.)

 

상단 맨 위에 링크 생성을 누리시면,

 

여러 가지 광고 방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각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상품 링크 : 특정 상품을 골라 광고하는 방식 

2. 간편 링크 만들기 : 쿠팡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골라 ULR을 복사해서 광고하는 방식

3. 다이내믹 배너 :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원하는 재품을 골라 광고하는 방식

  (제가 이용하고 있는 광고 방식입니다.)

4. 카테고리 배너 :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배너를 올려 광고하는 방식

5. 검색 위젯 : 검색 위젯을 통하여 검색을 유도하는 방식

총 5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저는 3번째 다이내믹 배너 광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물품을 여러 개 묶어서 광고를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아마 제일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일 겁니다. 장점은 많은 재품을 빠르게 보여줄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정한 재품은 고정이기에 다른 상품으로 바꾸려면 직접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살짝 잘려서 보입니다.

 


제가 이용하는 다이내믹 배너를 티스토리에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섯 가지의 방법을 모두 다 설명을 드리기에는 너무 내용도 많기 때문에 제가 이용하는 다이내믹 배너만 설명을 하며, 다른 방법들은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고 싶으면 다른 블로거님들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1. 링크 생성에서 다이내믹 배너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배너 제목은 아무렇게나 지으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찾기 쉽게 따로 이름을 만들어 놨습니다.

 

3. 배너 타입에는 총 4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 파트너스 추천 : 쿠팡에서 추천하는 재품을 보여줌

   - 카테고리 베스트 : 각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상품을 보여줌 (es: 과일, 남성 패션, 여성 패션, 신발 등)

   - 고객 관심 기반 추천 : 평소 방문자가 쿠팡에서 검색하는 재품을 보여줌

   - 상품 직접 선택 : 직접 원하는 상품 선택 가능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포스팅의 내용이 무언가를 홍보하거나 어떠한 재품을 보여줄 수 없는 글일 경우(es : 일상생활) '고객 관심 기반 추천'을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고 특정한 무언가를 홍보하거나 보여줄 때는 '상품 직접 선택'을 통해서 자신이 스스로 좋은 재품을 골라서 홍보를 해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예를 들어, 미역국 만드는 글을 쓰셨다면, 미역국에 들어간 재료들을 저렴하고 좋은 재료를 직접 쿠팡에서 골라 광고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 HTML 티스토리에 삽입하기

 

광고를 만드시면 이렇게 HTML 코드를 주는데요, 이걸 복사하기!

 

그리고 원하시는 포스팅을 하신 뒤,


 

기본 모드 클릭 후 HTML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내가 원하는 곳에 아까 복사한 HTML 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끝!


그럼 이렇게 블로그에 광고가 삽입됩니다. 아주 쉽죠!?!?


오늘은 애드센스와 애드핏 말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 돼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