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포인트 쌓기! 영수증 리뷰로 맛집까지??

by 찬이와 2020. 6. 25.

오늘은 어제 알게 된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제 '티끌모아 한솔'이라는 유튜버가 하는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인데요, 어제 이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정보입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라고 들어보셨나요? 2019년쯤에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된 서비스인 거 같습니다. 저는 어제 알았는데....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나도 모르게 존재하고 있었다니.... 

 

여러분들은 무언가를 구매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어떻게 하십니까?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영수증을 차곡차곡 모아서 가계부를 쓰실 때 이용할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가계부를 따로 작성하지는 않고 한 달 지출 내역을 미리 정해놓고 정리를 한 다음 남음 금액을 생활비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쓰게 되면 문자나 해당 은행 어플에 기록이 남아서 따로 영수증을 받지 않고 영수증은 버려달라고 이야기를 하는 편입니다. 아마 대부분 저와 같을 거 같아요, 또 요즘은 전자 영수증도 잘 나와서 굳이 받을 필요가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영수증도 돈이 되는 세상이에요, 영수증은 이제 꼭 챙겨야 됩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이제 네이버는 그냥 검색 사이트가 아닌 하나의 금융 기업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거 같습니다. 얼마 전에 나온 네이버 통장이나 네이버 페이 등등 금융 관련 서비스들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하고 있죠,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포인트의 개념이기는 하지만 포인트도 돈의 일부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포인트를 잘 모으는 습관도 재테크 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모으는 게 쉽지가 않아요, 왜냐하면 너무 '푼돈'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작 몇 원 ~ 몇 십원씩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걸로 뭘 하지?라는 생각에 굳이 포인트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는 푼돈부터 시작이 되는 거 아시죠? 1원이 있어야 10원이 되고 10원이 있어야 1만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차곡차곡 모아 놓은다면 언젠가는 큰돈으로 만들어져서 분명 도움이 되는 금액이 될 겁니다. 

 

 

자, 이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이용해 우리는 작은 포인트를 쌓기 시작할 겁니다. 저도 어제 알아서 오늘부터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영수증 리뷰를 통해 포인트를 받는 티끌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보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내가 다녀간 장소에서 영수증만 받아오면 됩니다. 서점, 마트, 편의점, 커피숍 등 어디든 결제를 하고 영수증을 받아 왔다면 잘 챙겨서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에 들어가서 영수증 리뷰를 해주시면 됩니다. 쉽죠??

 

먼저 네이버 어플로 들어가서 '마이플레이스'를 찾아주세요! 네이버 전체 메뉴로 들어가시면 금방 찾으실 겁니다. 혹은 네이버 지도로 들어가도 찾을 수 있어요! 

 

이렇게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찾았다면 이제 사진을 찍어 리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영수증 리뷰하기를 눌러 주시고 우리는 영수증 포인트를 받으면 됩니다.

 

사진을 찍을 때는 최대한 깔끔하게 찍어주시는 게 좋아요, 구겨지거나 혹은 찢어지거나,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인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곱게 펴서 사진을 찍어주세요. 그리고 별점을 남겨주시고 글을 써주시면 끝입니다. 글을 남길 때는 추가적으로 사진을 더 남기셔도 되고 안 남기셔도 됩니다. 맛집 리뷰라면 사진도 같이 올려주시면 더욱더 리뷰에 도움이 되겠네요!

 

 

네이버는 포인트를 주면서 리뷰를 남기게 하고 리뷰를 통해서 많은 맛집이나 좋은 가계를 찾아갈 수 있게 만든 서비스인 거 같습니다. 이왕 물건이나 음식을 사고 돈을 지불하고 받은 영수증으로 포인트도 쌓고 가계 입장에서는 리뷰를 통해 다른 고객들의 방문을 기대할 수도 있는 여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영수증 리뷰! 영수증 포인트 쌓기!

https://blog.naver.com/sjy0060/221933222324 (출처)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이렇게 영수증을 등록하고 리뷰를 남기면 포인트를 지급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웹툰을 즐겨 보는 편인데요 예전에 멋모르고 미리보기를 통해 결제를 해서 웹툰을 봤는데 한 번 결제를 하면 멈춰지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최근에도 자주 결제해서 미리보기를 봤는데 이제는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를 통해서 영수증 포인트를 받고 네이버 웹툰 미리보기를 봐야겠습니다. 저한테는 너무 좋은 서비스예요!! 이제 돈 안 써도 됩니다..ㅎㅎ

 

마이플레이스에 영수증 리뷰와 받을 수 있는 영수증 포인트는 정해져 있습니다. 영수증 리뷰는 하루에 총 5번 등록을 할 수 있고 영수증 포인트는 첫 방문 영수증은 50원, 두 번째 방문부터는 10원씩 지급을 해줍니다. 또한 '1, 3, 5, 7, 10' 순으로 등록이 완료가 되면 적립금이 500원이나 됩니다. 저도 방금 점심 먹고 다이소와 카페를 들려서 두 개의 영수증을 또 등록했는데 500원을 더 받았습니다. 이거 정말 너무 쏠쏠하군요!! 

 

 

만약 친구와 같이 식사를 하고 더치페이로 결제를 했다면 같은 영수증으로 등록이 가능하니 굳이 친구한테 양보해줄 필요도 없습니다. 사이좋게 같이 사진 찍고 리뷰 남겨서 포인트 받으시면 돼요!! 

 

그리고 여러 개정으로 하나의 영수증을 등록을 하거나 가지도 않은 곳을 다른 사람을 통해 받은 영수증을 등록을 한다면 포인트를 회수해 갈 수 있다 하니 자신이 쓴 영수증만 등록하셔야 됩니다. 또 하루 5번 등록이 가능한데 오늘 지출해서 받은 영수증이 6개 이상이라면 다음 날에 등록 못한 영수증을 등록할 수 있으니까 버리지 말고 영수증을 모아주세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로 영수증 리뷰하고 영수증 포인트 받자!

영수증으로 포인트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통 이런 포스팅은 잘 안 하는데 이건 너무 좋은 내용인 거 같아서 글로 남기게 됐습니다. 재테크는 굳이 내 자산을 불리는 일만이 아닌 아끼고 모으는 것도 재테크입니다. 작은 돈이 있어야 큰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니 작은 돈도 아끼고 모을 줄 알아야 합니다.

 

영수증을 찍고 리뷰를 남기는 일이 귀찮고 불편할 수 있지만 잠깐의 시간만 투자를 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일이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제 미리 보기 웹툰을 제 돈으로 안 볼 수 있어서 무척이나 행복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길잡이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6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