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월급 외 수익 (월 정리)

7월 월급 외 수익 정리!!(애드센스&배당금&전자책&금융상품)

by 찬이와 2020. 8. 3.

최근 들어 블로그 활동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자책을 또 작성 중이고 저번 블로그 관련 전자책을 쓴 이후로 이번에는 더 퀄리티 있고 더 유익한 내용을 작성하고 싶어서 다른 거 잠시 멈추고 전자책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예상 200p ~ 300p 분량이 나올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아주 기대를 하며 작성 중입니다. 

 

오늘은 매월 월급 외 수익을 정리하는 기록을 남기고자 잠시 시간을 내서 글을 작성 중입니다. 전자책으로 인해 저번 달보다 수익이 좀 더 늘어나 기분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큰 수익은 아니고 소소한 수익이지만 기록을 남길 겸 오늘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월급 외 수익 기록 (7月)

1.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 $ 32.74 USD = 39,081원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애드센스 수익으로 총 32.74 달러를 벌었고 원화로 약 39.081원을 벌었습니다. 일 평균 약 1.06 달러이며 하루 1.200원씩 꾸준히 수익을 얻은 것 같습니다. 아마 8월 애드센스 수익은 7월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롭게 작성하고 있는 전자책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추가로 더 할 수가 없어 수익이 조금은 낮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은 생각만큼 나왔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4월 16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그 후 6월쯤에 다른 블로그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두 블로그를 이용해서 현재 8월 03일까지 누적 수익이 88.60 달러입니다. 100달러가 되면 정산을 받아 제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데 9월이 되면 처음으로 애드센스에서 급여(?)를 받겠네요,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면 주식에 투자를 할지 아니면 좀 더 모아서 애드센스 강의를 받을지 고민 중인데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렇게 7월 애드센스 수익을 기록합니다. 

 


2. 배당금 (미국 주식) : 2.11 USD = 2,518원

 

QTEC ETF : 0.16 USD

코카콜라 : 0.35 USD

머크앤컴퍼니 : 0.52 USD

리얼티인컴 : 0.4 USD

시스코 : 0.31 USD

QYLD ETF : 0.37 USD

 

7월 1일 ~ 7월 31일까지 총 4개의 기업과 2개의 ETF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6월 배당보다는 0.20 달러가 더 들어왔네요, 언제쯤 월 배당이 10만 원대가 나올까요...!! 회사 월급 급여로는 절대 안 될 거 같으니까 얼른 월급 외 수익을 확확 늘려야 되겠습니다. 근데 그게 정말 쉽지가 않네요.... 더 열심히 해야 되는데 요즘은 더 열심히가 안 되네요.. 

 

7월에 추가로 AT&T 1주, 시스코 1주, 제이피모건 1주, 마이크로소프트 1주, SPLG 2주, QYLD 2주를 더 매수를 하였고 가지고 있던 인베스코 1주를 8달러쯤에 매수를 했는데 10.54 달러에 매도했습니다. 8월 배당은 아마 이번 달 배당보다 2배 정도 더 들어올 거 같습니다. 또 기대를 하며 배당금을 기다려야겠습니다.

 


3. 전자책 : 32,000원 (세후)

 

7월에 크몽으로 블로그 관련 전자책을 발매했습니다. 그리고 총 4권의 책이 팔리고 수수료 제외 후 32,000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아주 좋아요!! 너무 부족한 내용일 수 있지만 좋은 후기까지 남겨있습니다. 제가 직접 하나의 상품을 만들어 판매를 한 제 첫 사업 아이템입니다. 

 

사업이라고 말하기 부끄럽기는 하지만 누군가의 고용인으로 일해 수익을 얻은 것이 아닌 스스로 상품을 만들어 수익을 얻은 것을 사업이라 배웠습니다. 아주 적은 금액일 수 있지만 저한테는 또 소중한 금액이 됐네요, 만약에 어느 날 대박이 나서 몇 백만 원을 벌어도 이번에 얻은 32,000원 보다는 덜 기쁠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몇 백이면 좋긴 하겠죠...??

 

전자책이 정말 좋은 게 한 번 쓸 때는 어렵고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긴 한데 다 완성시켜 놓고 그 뒤로는 주문만 들어오면 파일을 보내기만 하면 돼서 1분 만에 8,000원을 벌 수 있습니다. (1만 원에 올렸지만 20% 수수료로 8천 원....)

 

이번에 또 다른 전자책을 만들어서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더 많은 월급 외 수익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렇게 여러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적절한 수익을 만들면 30살에 회사를 그만두고 정식으로 제 사업을 하는 게 목표입니다. 될지 안 될지는 모르겠지만 꼭 이루고 싶습니다. 돈을 잘 벌든 못 벌든 나의 시간을 나한테 쓰고 싶습니다. 나를 위해 일을 하고 싶고 나를 위한 삶을 살고 싶은 게 저의 꿈입니다. 그리고 40살에 은퇴해서 내 가족들을 위해 내 시간을 쓰고 내 가족을 위한 삶을 사는 게 저의 마지막 꿈입니다. 13년 남았네요, 꼭 이룰 겁니다. 

 

아직은 두 개의 후기 밖에 없지만 너무 소중한 후기들입니다. 위 책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봐주세요.

 

>> 티스토리, 6가지 방법으로 최적화 노출하기!<<


4. 각종 금융상품 : 2,650원

 

수협 it 딴 주머니 : 295원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 43원

 

네이버 통장 : 2,312원

 

비상금과 저축 금액을 넣어두는 파킹 통장입니다. 저는 예금과 적금 상품을 싫어하기 때문에 주로 위와 같은 상품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6월 이자수익보다 220원이 적습니다. 수협이나 카뱅 상품들은 계좌에 돈을 넣으면 따로 금고라는 곳에 보내야 되는데 계좌에 돈만 보내 놨지 금고에 넣는 걸 깜빡해서 돈을 얼마 못 받았습니다. 아휴.... 아까워라....

 

네이버 통장도 8월 31일이면 연 3%의 이자가 끝나는데 아쉬워 죽겠네요.... 네이버 페이로 10만 원 이상 결제를 해야 연 3% 금리를 계속 받을 수 있는데 억지로 쓸 수도 없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지출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돌려야 되는데 돌릴만한 게 딱히 없네요, 그래서 큰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을 일일이 찾는 것도 시간이 많이 들고 쉽지도 않고, 어떻게 머리를 다시 써봐야겠습니다.

 


5. P2P 투자 : 277원

 

'8퍼센트'는 P2P 투자 전용 기업입니다. P2P라 하면 조금은 낯선 투자일 수 있는데요, 개인대 개인이 직접 대출을 해주는 시스템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대출은 은행을 통해 받지만 P2P는 개인이 개인한테 대출을 받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8퍼센트' 기업은 개인대 개인이 거래를 할 때 중간에서 거래를 도와주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P2P 투자를 작년 4월 달에 3만 원을 투자했는데요 지금까지 잊어버리고 있다가 최근에 생각이 나서 P2P 투자 수익까지 기록을 남기려 합니다. 투자는 진짜 잊어버리고 있어야 되는 거 같아요, 

 

P2P를 통한 이번 달 이자 소득은 277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19년 4월부터 현재 8월 3일까지 받은 총이자 소득은 (세전) 3,600원입니다. 약 1년 하고 4개 월이 지났는데 수익률은 11.63%로 아주 높습니다. 

 

3만 원을 투자했을 때 한 사람에게만 투자를 한 것이 아니라 5천 원씩 6명한테 투자를 했는데요, 해당 이자와 원금이 상환되면서 자동 재투자를 설정해놨습니다. 그렇게 1년 4개 월 동안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누적 투자 금액은 75,000원이 됐습니다. 그래서 세후로 제가 받는 총금액은 32.998원입니다. 3만 원 투자하고 2.998원 이자면 아주 괜찮죠? 

 

P2P 투자에도 좀 신경 써서 투자를 진행해 봐야겠습니다.


*정리

7월 총 월급 외 수익 : 76,526원

 

7월 한 달 동안 벌어들인 월급 외 수익은 76,526원입니다. 전자책이라는 추가 수익이 생겨서 6월 수익보다 약 2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아 정말 너무 신기합니다. 아직은 제가 투자한 시간에 비하면 적은 금액일 수 있는데 그래도 파이프라인이 하나, 둘 씩 쌓이고 만들어지다 보면 목표 금액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8월 월급 외 수익은 10만 원으로 목표하고 있는데 이뤄질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쓰고 있는 전자책이 분량이 많아 오래 걸릴 거 같은데 뭐든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7월 달 월급 외 수익을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