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해외 배당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사이트&앱!! The Rich 앱 사용법!

by 찬이와 2020. 4. 17.

오늘은 해외 배당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이트와 어플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이 사이트와 어플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 같고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 같아서 좋은 정보 공유해서 배당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배당투자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배당투자란 한 기업의 주식을 매수를 하면 배당을 받을 자격이 생깁니다. 배당주식을 발행을 한 기업이 실적이 좋아 가지고 있는 현금이 넉넉하게 있다면 주식을 산 배당투자자들에게 벌어들인 현금의 일정 부분을 주주들에게 나누어주는 것을 배당이라고 합니다. 배당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를 배당투자라고 일컫습니다. 배당을 주는 기업도 있고 주지 않는 기업도 있으니 배당투자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배당을 주는지 주지 않는지 잘 확인을 한 뒤 투자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제 막 배당투자를 시작해서 천천히 배당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해 가는 중이고 배당투자 공부를 하다가 해외 배당투자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이트와 어플을 발견해서 이 사이트와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해외 배당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사이트&앱, The Rich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해외 배당투자 시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The Rich'입니다. 위 The Rich는 해외 투자를 할 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기업들은 검색이 되지 않아 해외 배당투자나 ETF,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을 하신다면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해외 기업의 주식을 사들여 배당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에게는 너무 편리하고 유용하게 쓰이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전에, 나만의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수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 있었는데요, 포스팅을 쓸 때 첨부된 사진들의 일부분이 The Rich에서 쓰인 내용들입니다.

 

2020/04/1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행] -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 각종 기업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코카콜라, 스타벅스 등 각종 기업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어제 드디어 배당주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첫 투자를 S&P500 인덱스펀드와 MMF를 시작으로 두 번째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투자 공부를 하고 첫 투자를 시작할 때는 제가 보수적이고 매우..

chanhee615.tistory.com

<--위 링크를 통해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드는지 보셔도 되고, 이 앱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보셔도 됩니다-->

*The Rich 소개!!

The Rich의 사이트는 https://www.therich.io/ 이곳을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도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 'The Rich'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에서는 The Rich 사이트를 이용하고 밖에 나가 있을 때는 The Rich 어플을 사용하여 투자에 관한 내용들을 살펴보고는 합니다. 먼저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먼저 https://www.therich.io/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제일 먼저 보이는 화면이 위에 사진과 같은 모습입니다.

 

 

--위에서부터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라 저렇게 뜨지만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화면에 보일 겁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회원가입을 하셔야 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고, 카카오톡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당 기업 혹은 ETF의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을 주는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은 다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 보이시는 차트에는 SPY 차트가 보이는데요, SPY는 미국의 S&P500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봉 차트뿐만 아니라 여러 차트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다른 기업인 ETF와의 차트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각종 투자의 대가들의 일정 부분 포트폴리오도 함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워런 버핏, 레이 달리오, 조시 소로스 등 여러 투자의 대가 선생님들의 종목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위 포트폴리오는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 선생님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이렇게 The Rich 사이트에서는 투자의 대가 선생님들의 종목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에 대한 포트폴리오도 공개를 해주어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도 보여주는데요, 배당투자 및 ETF에 관한 동영상들이 올라옵니다.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신 투자자분들의 동영상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The Rich 사이트 하나로도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마지막으로 국내 및 해외에 대한 뉴스와 기사들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뉴스와 기사를 통해 투자를 할 때 좀 더 공부를 해서 신중한 투자를 하거나 투자의 기회 혹은 이런저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뉴스나 기사를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이슈가 있는 만 확인하지 그 내용을 보고 투자를 할지 안 할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뉴스나 기사를 보고 투자를 하시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The Rich'로 내 포트폴리오 만들기 

그렇다면 The Rich로 나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일단은 회원가입을 통하여 가입을 한 뒤 '포트폴리오'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위에 보이시는 포트폴리오 부분을 클릭하신 뒤 들어가시면,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이러한 화면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시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 찾고 싶은 기업의 티커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티커란 해당 기업의 이름을 코드 같은 걸로 만들어 놓은 건데요, 앞서 이야기한 S&P500을 추종하는 ETF는 SPY라는 티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IVV, VOO도 S&P500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찾고싶은 기업의 티커를 찾는 일은 구글에다 '해당 기업의 이름 + 주가'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주가'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위 사진에 빨간색으로 색칠한 부분이 해당 기업의 티커를 보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기업 혹은 투자하고 싶은 기업의 티커를 찾은 뒤 검색을 하시면 포트폴리오에 해당 기업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기업이 배당을 하는 기업이라면 배당 일과 배당수익률 등 배당에 관한 내용도 표시가 될 뿐만 아니라, 월별 예상금액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 (캡처)

이건 저의 포트폴리오인데요, 이제 막 시작해서 크게 뭐가 있지는 않습니다. 위에 보이는 식으로 해당 기업의 현재가, 평가손익, 평균단가, 평가금액과 월별 예상금액, 자산분포 현황 등 많은 것을 분석해줍니다. 

 

제가 지금까지 보여준 사진들은 The Rich 사이트에서 보여준 화면들입니다. 앞서 얘기한 데로, 스마트폰에 있는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The Rich 검색한 후 다운로드하시면 위에 사진들과 똑같은 화면들이 나올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트보다는 어플이 좀 더 편한 환경에 있는 거 같습니다. 

 

해외 배당투자 혹은 해외 ETF, 해외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The Rich 사이트와 어플을 통하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가 더욱 편하실 겁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