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미녀의 완성은 석류 다이어트로! 석류 효능과 칼로리까지!

by 찬이와 2020. 4. 28.

오늘은 석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고 아주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예전에 이준기 씨가 TV광고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자꾸자꾸 예뻐지면 난 어떡해~ 미녀는~"이러면서 석류 음료를 광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저도 그때 석류가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이란 걸 알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석류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먹기가 너무 까다롭고 석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하게 들리실 거 같지만 생긴 게 좀 거부감이 들어가지고 석류를 굳이 찾아서 먹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석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과연 다이어트에 석류가 어떠한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석류가 가지고 있는 칼로리와 석류를 먹으면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뭐가 있는지 오늘 석류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피부 관리는 오렌지로 충분해? 피부까지 관리해주는 오렌지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오늘은 오랜만에 과일에 대한 다이어트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과일은 '오렌지'입니다. 오랜지는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나 오렌지..

chanhee615.tistory.com

*여성분들에게 좋은 과일, 석류!

석류에 최초 원산지는 인도입니다. 인도나 파키스탄과 같이 남아시에서 주로 찾을 수 있는 과일이 바로 석류입니다. 미국에서는 주로 음료의 원료로 주로 쓰이고 한국에서는 조선시대에 석류가 들어온 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꽤 오래전부터 한국에서 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오래전부터 석류가 한국에 존재해서 그런지 한국에 계신 여성분들이 참 아름다우신 거 같습니다. 

 

 

또한 미인이라고 불리던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까지 아주 즐겨 먹었던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석류는 맛있게 먹기도 하지만 관상용으로도 자주 쓰인다고 합니다. 특히 석류가 자라나는 석류의 나무와 꽃이 그렇게 예쁘다고 합니다. 

 

오호~ 정말 예쁘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석류가 어떻게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덤으로 석류 칼로리까지 알아볼게요!

 

*석류 다이어트! 어떤 효과가 있을까?

석류는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아주 좋은 효능들을 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일들은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고 비슷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과일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솔직히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과일을 고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도 석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석류에 대한 효능과 석류가 다이어트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는 궁금할 수 있으니까 석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석류에는 공복감을 줄일 수 있는 효과와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적게 먹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석류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과일이기에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석류가 여성분들에게 좋은 이유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에스트로겐은 여성분들의 전체적인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성분인데요 갱년기나 피부미용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그러한 성분이 석류에 가득 담겨 있다 하니 여성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과일이 될 수 있겠죠?

 

또한 석류에는 풍부한 비타민칼슘, 칼륨과 같은 각종 영양성분들이 가득하고 또한 항산화 성분도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는 정말 좋은 과일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각종 암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착한 효능을 가지고 있고요 외부로부터 감염이 될 수 있는 각종 바이러스 예방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석류는 탈모 예방까지도 가능한데요, 석류에는 앞성 이야기한 에스트로겐 성분과 콜라겐,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 공급과 영양 공급을 아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발을 더욱 탄력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효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석류에 가득 담겨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고, 석류에는 폴리페놀이란 성분까지 담겨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처음 듣는 이야기지만 석류가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을 준다고 하는데요, 석류에는 항상화 성분들이 존재하기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남성분들의 생식 기능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성별을 떠나서 남녀노소 혈액순환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석류에 있는 성분들은 많은 것에 도움을 주는 거 같습니다. 석류를 좋아하지는 않은데 좋다고 하니 먹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 같은 석류의 칼로리는 100g당 67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석류는 저칼로리 저지방 과일로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지방 감소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건가?

 

무엇보다 석류는 여성분들에게 최고의 과일이라고 계속 언급을 하고 있는데요, 여성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갱년기라는 시기가 온다고 합니다. 이때 갱년기가 온 여성분들은 식은땀과 안면 홍조, 우울증과 불면증 같은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앞서 계속 언급을 했던 석류 속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란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건강과 갱년기를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석류 다이어트 방법은?

 

석류는 대부분의 과일들에 비하면 굉장히 먹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석류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석류를 갈아서 주스로 먹는 방법이 제일 편한 방법이 될 겁니다. 

 

혹은 그냥 드셔도 괜찮다고 하신다면 하루에 1개 ~ 2개 정도씩만 드시는 것을 추천을 하며 또한 식사량을 반이상 줄여 드셔야 효과가 더욱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석류를 구하기가 힘들거나 드시는 거 자체가 힘이 드신다면 석류를 이용해 만든 석류식초나 액기스를 드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이 한 가지가 있는데 석류 껍질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꼭! 껍질을 잘 제거해고 드시는 것을 강력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