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by 찬이와 2020. 1. 9.

오늘은 오랜만에 과일에 대한 다이어트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과일은 '오렌지'입니다. 오랜지는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나 오렌지와 같은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물론 너무 좋지만 피부미용에도 정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미용에 굉장한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다이어트에도 굉장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인, 오렌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오렌지가 다이어트에 어떠한 효능을 주는지와 오렌지의 효능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용 끝판왕, 오렌지!

오렌지는 당귤나무의 열매이자 귤 속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오렌지는 귤보다는 조금 더 크고 껍질이 단단하여 오렌지를 먹을 때 조금 까다롭지만 껍질까지 까고 난 후 오렌지를 보면 귤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과일입니다. 오렌지는 인도가 원산지이며 중국과 포르투갈, 스페인과 브라질 등에 퍼져 나갔습니다. 또한 우마이야란 왕이 스페인을 정복하면서 유럽에도 널리 퍼지게 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렌지는 정말 많은 종류의 오렌지가 있습니다. 발리 오렌지, 벨라돈나 오렌지, 카스테야나 오렌지, 후쿠하라 오렌지 등 각 나라에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제배를 하느냐에 따라 오렌지의 종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병귤이라는 오렌지 종류를 제배하고재배하고 있으며 제주도에서 오렌지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오렌지에 간단한 성분으로는 당분과 산이 들어있어 새콤하고 달콤한 상쾌한 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 또한 피부미용으로도 너무 좋은 과일입니다. 무엇보다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2020/01/04 - [과일 이야기/맛있는 딸기로 다이어트 해보자!] - 황후의 과일 딸기! 딸기 다이어트로 황후가 되볼까? 딸기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황후의 과일 딸기! 딸기 다이어트로 황후가 되볼까? 딸기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겨울이 서서히 사라질 때쯤, 또한 봄이 한 발자국씩 나가 올 때쯤, 우리에게 다가오는 과일이 있습니다. 색깔은 빨갛고 이렇게 맛있는 과일이 또 있을까 할 정도로 맛있는 과일인 딸기입니다. 딸기는 새빨간 빛갈..

chanhee615.tistory.com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의 효능까지?

 

오렌지도 다이어트를 하실 때 아주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일단 오렌지의 칼로리는 100g당 40kcal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과가 100g당 49kcal 정도 됩니다. 사과보다도 칼로리가 적은 편이죠, 또한 오렌지에는 지방이 거의 없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과일로 굉장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렌지에는 섬유질과 펙틴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는 소화액을 자극해서 장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도움을 주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오렌지를 통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9/11/20 - [과일 이야기/귤 x개가 밥한공기라고?] -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귤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귤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어느덧 추운 계절인 겨울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네요. 겨울 하면 생각나는 게 바로 '귤' 아닐까싶네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귤의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요? 과연 몇 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 칼로리가 나올까요?..

chanhee615.tistory.com

또한 이 두 성분인 섬유질과 펙틴은 여러 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장 안에 있는 안 좋은 물질들과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을 시켜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하여 섬유질과 펙틴 때문에 장의 건강을 전반적으로 지켜주고 건강하게 합니다. 그래서 오렌지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 피부미용에 정말 좋다는데?

 

오렌지는 피부미용으로 정말 유명한 과일입니다. 오렌지에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또한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유지시켜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에는 베타카로틴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촉진시켜주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의 건강을 해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지 않는다면 피부가 쉽게 노화를 하며 기미와 잡티까지 억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오렌지는 이러한 작용들을 쉽고 빠르게 억제할 수 있는 능력 있으므로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오렌지는 정말 추천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합성과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까지 해줍니다. 그리고 오렌지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검게 만드는 말라닌의 피부 침작을 억제시키며 피부톤을 밝고 맑게 해주는 피부미백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019/11/29 - [채소 이야기/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 -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

chanhee615.tistory.com

 

 

*오렌지!! 넌 왜 이렇게 좋은거야?

오렌지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우리 몸과 건강에 아주 좋은 영향을 주는 과일입니다. 오렌지에는 콜레스테롤이 없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오렌지를 섭취하고 자주 드시게 되면 몸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가용성 섬유질로서,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도당 수치를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효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렌지에는 피부의 건강을 해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는데요, 활성산소는 피부의 노화와 피부의 건강은 물론 암이나 심장병과 같은 큰 질병도 발생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오렌지는 피부의 노화와 건강을 지켜줄 뿐만아니라 각종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과 더불어 오렌지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플로보노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여러 발암물질을 제거하고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암 예방 및 항암효과에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에 함유된 헤스페리딘과 리모넨 성 분또 한 암의 주원인이 되는 많은 유해물질 등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기 때문에 오렌지는 암 예방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C 성분이 신진대사 활성화와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침투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주며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근육에 쌓여 피로를 발생시키는 젖산의 빠른 분해를 도와 피로를 회복하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2020/01/07 - [다이어트이론/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음식!] -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이 음식만 먹어도 지방이 없어져?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이 음식만 먹어도 지방이 없어져?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

오늘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일 고민하시는 부분이 뱃살이지 않을까 합니다. 뱃살은 모든 질병에 주원인이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뱃살은 다..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