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운동할 때 좋은 과일? 이거면 다이어트 성공이라고? 과일다이어트 바나나 1개 칼로리!

by 찬이와 2019. 11. 30.

운동을 즐겨하시는 많은 분들이 바나나를 자주 찾아서 먹고는 하죠! 왜 운동을 할 때 바나나를 먹는 걸까요?

저도 운동을 하면 바나나를 자주 찾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들어가게 되면 또 찾는 과일이 바나나죠, 

왜 이렇게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운동할 때 바나나를 찾을까요? 

 

운동할 때 좋은 과일 바나나! 과연 어떤 효과와 기능이 있을까요~?

 

 

*바나나 1개 칼로리?

운동할 때 좋은 과일 바나나, 왜 운동할 때 좋은 과일이 바나나일까요? 일단 우리가 제일 궁금한 게 칼로리겠죠?

과연 바나나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바나나 1개 칼로리 = 92kcal 입니다. 우와~ 세상 칼로리가 진짜 낮네요?? 밥 한 공기 칼로리가 약 300kcal 정도 되는데,

바나나를 3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 칼로리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일어나네요! 이래서 운동할 때 많은 분들이 바나나를

찾는 걸까요? 그렇지는 않다!

 

운동할 때는 칼로리 소모가 굉장하죠! 특히나 웨이트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나 달리기를 하시는 분들 같이 칼로리 소모가 많은 분들에게는 탄수화물을 중간중간 먹어주는 것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을 먹어야 탄수화물이 근육에 연료를 공급하고 운동이 신체에 주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체내 염증 반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탄수화물을 통해 빠르게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이 원리를 빠르게 도울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여러 가지 요소들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체내 염증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바나나를 먹으면 힘을 쓸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빨라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칼로리 소모가 심한 운동 같은 경우에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더욱 힘을 낼 수 있는 겁니다. 이로 인해 운동을 하는 많은 분들이 바나나를 찾아서 먹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 겁니다.

 

'운동할 때 좋은 과일 바나나'라는 말이 나올 법하네요!!

*바나나, 또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줄까?

바나나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닌산은 피부의 주름과 노화를 방지해주는 엄청난 효과가 있는데요, 매일 바나나를 먹게 되면 피부가 아주 맑아지고 깨끗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동안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바나나를 자주 드시면 아주 좋은 효과가 있을 겁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대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되면 설사, 변비 같은 곳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속이 좋지 않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속이 편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나나가 가지고 있는 효능 중에서 이번에 알려드릴 효능이 아주 좋은 효능인데요! 바로 바나나는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성분들은 세로토닌 성분을 만드는데 아주 도움을 많이 줍니다. 세로토닌은 그 유명한 행복 호르몬이라는 별명이 있는 성분인데요, 세로토닌이 체내에 다량 분비가 되면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편안해지게 하는 효과를 주게 되어 우울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로토닌 성분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바나나를 추천을 드리고는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대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냉'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에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몸에 열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요, 그래서 저는 운동할 때도 효과가 좋아서 바나나를 먹기도 하지만, 체내에 열을 조금이라도 내리기 위해서 바나나를 자주 먹습니다. 

 

*바나나 먹는 방법 꿀Tip

바나나를 그냥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더욱 맛있게 먹고 또 다른 것과 같이 먹으면 더욱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는 심심할 때 하나씩 먹는 것도 굉장히 맛있죠, 다음과 같이 바나나와 같이 먹게 되면 더 맛있고 더 도움이 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두유와 함께 먹기

바나나를 두유와 같이 먹게 되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살이 잘 빠지게 만들 수 있는 체질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바나나와 두유 또한 다른 과일이나 음식들을 같이 믹서기에 갈아서 먹으면 좀 더 맛있고 더 좋은 효과를 얻으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너무 좋다고 합니다.

 

- 아보카도와 함께 먹기

또한, 바나나를 아보카도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 쌓인 좋지 않은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대폭 낮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와 함께 먹으면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같이 먹으면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바나나와 함께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2019/11/24 - [야식 이야기/라면으로 다이어트를~? 칼로리 확 줄이기!!] -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chanhee615.tistory.com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