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야식 칼로리 이야기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by 찬이와 2019. 11. 24.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가깝고 제일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라면은 인스턴트음식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그 말은 즉, 아주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찌기 쉬운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라면을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는 상황이 와버리죠! 그런데 세상 사는 거 먹기 위해 사는 거 아니겠습니까??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라면이 많은데 어떻게 참고 안 먹을 수가 있겠어요! 그래서 제가 오늘 라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을 전격 공개하겠습니다! 아래 방법들로 라면을 끓여 먹는다면 아마 큰 걱정 없이 라면을 먹을 수 있을 겁니다. 우리 다 함께 라면 다이어트해볼까요~?

 

*시중 라면 칼로리 분석!

먼저 시중에서 팔고 있는 라면들의 칼로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제일 많이 찾고 제일 유명한 라면 TOP5 칼로리 공개!

 

-신라면

신라면은 아마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제일 많이 찾고 제일 즐겨 먹는 라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신라면을 제일 좋아하고 주로 먹는 라면 중 하나입니다. 딱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라면이 아닐까 싶어요.

 

신라면의 칼로리는 120g에 505kcal 입니다. 

 

 

또, 신라면의 친구인 블랙신라면이 최근에 새로 나왔죠. 

 

블랙신라면의 칼로리는 130g에 545kcal 입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너구리

 

너구리는 면발이 굵어 일반 라면 보다 식감을 좀 더 살려주는 라면이 아닐까 싶네요. 어릴 때는 신라면보다는 너구리를 좀 더 선호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이름도 너구리라 너무 귀엽지 않나요?

 

(얼큰한)너구리라면의 칼로리는 120g에 505kcal 입니다. 

 

또 너구리라면도 친한 친구가 있죠! (순한)너구리라면이 있습니다.

 

(순한)너구리라면의 칼로리는 120g에 500kcal 입니다. 

 

-진라면 

또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라면이 진라면이지 않을까요? 처음에는 진라면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나이를 조금씩 먹을수록 진라면의 깊은 맛이 더 잘 느껴지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가끔 신라면 다음으로 진라면을 먹기도 합니다.

 

(매운맛,순한맛)진라면의 칼로리는 120g에 500kcal 입니다. 

 

-안성탕면

안성탕면은 다른 라면에 비해 가격이 저렴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현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어릴 때 좀 힘들게 살았어서 라면이 먹고 싶을 때는 가격이 저렴한 안성탕면을 주로 먹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모든 라면 중에서 제일 생각이 많이 나고 좀 더 애착이 가는 라면인 거 같습니다. 어린 시절 안성탕면과 같이 보낸.... 그런 느낌이랄까??

 

안성탕면의 칼로리는 120g에 535kcal 입니다.

 

 

-짜파게티

 

어릴 적 TV광고에서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하면서 정말 많은 광고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에도 이렇게 광고가 나오나 모르겠네요!! 어린 친구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라면은 아마 짜파게티가 아닐까 싶어요.

정말 맛있거든요! 지금도 국물라면이 당기지는 않는데 라면이 먹고 싶을 때는 짜파게티를 주로 해서 먹죠.

면을 끓이고 물을 버려야 하는 귀찮음이 있긴 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던 라면인 거 같습니다.

 

짜파게티의 칼로리는 140g에 610kcal 입니다.

 

다른 라면들에 비해 칼로리가 굉장히 높은 라면인 거 같네요!!

 

2019/12/25 - [간식 이야기/삶은 계란 다이어트!! 일주일에 (X)kg??...] -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최고로 알려져 있는 계란(달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려 일주일에 4.5kg을 감량할 수 있는 엄청난 다이어트 식단인 계란 다이어트!! 진짜 일주일 동안 4.5kg을 감량할..

chanhee615.tistory.com

*라면 칼로리 줄이는 법

제일 유명한 라면들로 칼로리를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굉장히 높은 거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높은 라면 칼로리로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 법, 대공개!

 

1. 라면에 들어가는 재료를 최대한 줄이기

라면은 면과 스프만 넣어도 약 500kcal 이상의 칼로리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조금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곤 하죠. 바로 떡라면, 김치라면, 만두라면, 치즈라면 등 정말 많은 라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라면에 재료를 더 넣게 되면 칼로리는 배로 뛰게 되어 지방이 찌는 소리가 들려올 겁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라면을 먹을 때 조금 아쉬울 수 있겠지만 다른 재료를 빼서 먹는 것은 어떨까요?

 

 

2. 스프의 양을 줄이기

 

라면의 칼로리 중 생각보다 높은 비중을 갖고 있고 또한 나트륨의 주원인인 스프의 양을 줄인다면 아마 칼로리를 줄이고 또 나트륨까지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질 수 있을 겁니다. 칼로리를 제외하고 나트륨도 살이 찌는 지름길이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나트륨이 들어간 음식도 피하고 드시지 않아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라면에는 많은 양의 나트륨이 첨가되는데요 스프를 반으로 줄이면 맛이 좀 싱거워질 수 있겠지만 스프의 양을 줄여서 라면을 먹으면 좀 괜찮지 않을까요?

 

3. 라면 면발의 기름을 제거하기

 

라면의 면발은 기름에 튀겨서 나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라면은 기름에 튀겨서 나오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라면 칼로리가 높은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겁니다. 그러면 똑똑하신 여러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시겠죠!

'라면 칼로리를 줄이려면 기름을 빼면 되겠네?'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네! 맞습니다! 간단해요, 그냥 라면 칼로리를 줄이려면 라면 면발의 기름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어떻게 제거하냐? 뜨거운 물에 라면을 넣고 기름을 뺀 뒤 다시 물을 끓여 스프와 같이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면이 붇기는 하겠지만 2번 정도 뜨거운 물에 넣어서 기름기를 더 빼는 방식으로 먹고는 합니다. 저는 꼬들면이나 불은면이나 크게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2번 정도 뜨거운 물을 이용해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스프를 반 정도 넣어서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요! 운동을 좋아해서 가끔 다이어트를 하거든요, 그래서 라면을 먹을 때는 기름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먹으려 합니다.

 

4. 우유를 넣어 먹기

 

라면을 끓일 때 우유를 같이 넣어주시면 염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의 영양분까지 섭취할 수 있죠!

라면을 어느 정도 끓이고 먹을 때 우유를 반 컵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칼슘이 높아지고 우유로 인해 염분이 많이 줄어듭니다. 라면에 우유를 넣으면 맛이 없을 거 같죠? 생각보다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음식들은 맛이 있지만 몸에 안 좋은 음식들은 맛이 없는 게 세상의 이치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다이어트 중에 라면을 먹기 위한 방법을 연구 중이니까 조금 맛이 없어도 이렇게라도 먹으면 좀 다이어트의 즐거움이 있지 않을까요? 저는 너무 좋던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나의 몸을 버리고 망가지게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많은 다이어트 식품들이 있고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있죠, 하지만 다이어트는 먹는 것만 조절한다고 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알려드린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들과 함께 라면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9/12/05 - [채소 이야기/단호박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무섭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호박이 아닐까요? 저는 호박으로 만드는 음식 중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달고 부드럽고 색깔도 황금색이라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늘은 호박을 이용해..

chanhee615.tistory.com


*수익형 블로그 길잡이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6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