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by 찬이와 2019. 12. 2.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팔고 계십니다. 그 모습을 보면 따듯한 군고구마가 먹고 싶어서 지갑에서 돈을 깨나고 하나, 두 개씩 사서 뜨겁지만 호호 불면서 맛있게 먹습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을 거 같지 않아요? 가끔은 군고구마 때문에 겨울이 그리워질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한다는데, 그게 가능할까요? 오늘은 고구마 1개 칼로리와 고구마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다이어트는 겨울철 간식, 고구마 너로 정했다!

많은 분들이 항상 다이어트에 대해 고미을 많이 하죠, 

'어떻게 하면 살이 빠지지?', '어떻게 해야 살이 빨리 빠질까?', '어떤 음식을 먹어야 다이어트가 되지?' 등등

많은 고민과 생각,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아마 많이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원푸드 다이어트란, 하나의 음식만 먹고 다른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말하는데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 중 고구마로 하는 원푸드 다이어트가 굉장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수 강민경 씨가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고 다이어트에 성공을 해서 많은 소문이 퍼지기도 했죠! 그래서 아마 많은 분들이 고구마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또, 실천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구마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요? 또 고구마에는 몇칼로리가 숨어있을까요? 

 

2019/12/25 - [간식 이야기/삶은 계란 다이어트!! 일주일에 (X)kg??...] -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최고로 알려져 있는 계란(달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려 일주일에 4.5kg을 감량할 수 있는 엄청난 다이어트 식단인 계란 다이어트!! 진짜 일주일 동안 4.5kg을 감량할..

chanhee615.tistory.com

*고구마 1개 칼로리는?

아마 많은 분들이 고구마 1개 칼로리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운동을 하시는 사람들도 고구마를 자주 먹기도 하죠! 그리고 고구마는 생각보다 큰데 칼로리가 엄청 높겠지?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고구마 칼로리가 얼마나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고구마 1개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고구마 1개 칼로리는 200g당 약 250kcal 입니다. 

고구마는 보통 150g ~ 200g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칼로리는 약 200kcal ~ 250kcal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어라? 밥 한 공기가 300kcal정도를 가지고 있는데 고구마 1개가 밥 한 공기보다 낮다고? 네, 낮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고구마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려는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생고구마보다는 군고구마 혹은 찐 고구마를 즐겨 먹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군고구마와 찐 고구마는 몇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군고구마 1개 칼로리는 100g당 약 140kcal를 가지고 있고,

찐고구마 1개 칼로리는 100g당 약 114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 찐고구마가 칼로리가 훨씬 적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고구마를 찌는 과정에서 고구마 속에 있던 수분들이 다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찐 고구마는 칼로리가 생고구마와 군고구마에 비하면 많이 낮습니다. 

우리가 겨울철에 이렇게 즐겨먹는 겨울철 간식 고구마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엄청 낮죠? 이래서 많은 분들이 고구마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고구마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마 이 이유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고구마를 애용하는 것 일 겁니다. 또한 고구마를 먹으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이 이유 덕분에도 고구마 다이어트가 유명합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각종 단백질과 칼륨, 많은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어린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자주 주게 되면 성상에 아주 큰도움이 됩니다. 물론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고구마는 아주 좋은 영양성분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건강과 장활동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와 같은 질병을 예방을 할 수 있으며 소화를 잘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줍니다.

 

2019/11/24 - [야식 이야기/라면으로 다이어트를~? 칼로리 확 줄이기!!] -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chanhee615.tistory.com

그리고 고구마 안에는 하얀 액체가 있는데 그 액체에는 세라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세라핀 성분으로도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항암치료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의 발암 억제율은 98.7% 입니다. 고구마에 있는 식이섬유는 다른 음식들에 비해 흡착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각종 발암물질, 대장암을 만드는 노폐물,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력이 좋은 식이섬유가 나쁜 물질들을 흡착해서 배출시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보통 껍질을 까서 먹지만 껍질까지 먹게 되면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빠르게 예방을 해줍니다. 어떤 음식이든 껍질에는 참 좋은 성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피부를 위해서 껍질까지 먹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고구마에는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최고의 성분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을 섭취하게 되면 칼륨에 있는 효능인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며 성인병을 미리 예방을 할 수 있고 뇌졸중과 같은 질병을 빠르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이유는, 고구마는 밥 보다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 편이며 위에 머물고 있는 시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배고픔을 느끼는 시간이 늦어집니다. 또한, 에너지를 오랫동안 쓸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겨울철 간식인 고구마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 작은 Tip을 드리자면 고구마를 먹으면 물을 많이 찾게 됩니다. 하지만 고구마와 찰떡궁합인 음식이 무엇입니까? 

김치 아니겠습니까! 김치랑 고구마를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앞서 글을 잘 읽으셨다면 고구마에는 나트륨을 배출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김치에는 나트륨이 많이 있죠? 하지만 고구마와 같이 먹게 된다면 나트륨을 굉장히 많이 적어지고 더욱 맛있는 고구마를 드실 수 있게 됩니다. 아마 이건 정말 꿀 Tip일 겁니다. 김치가 없다면 동치미와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겁니다! 다이어트를 준비하거나 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9/12/22 - [채소 이야기/감자 다이어트 성공법!] -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우리가 흔히 감자를 생각하면 '탄수화물이 많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매우 안 좋은 음식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고 유명하지만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지 않..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