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여름 다이어트에 좋은 여름 과일 추천! 여름철 과일

by 찬이와 2020. 5. 6.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여러분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아마 노출의 계절이니까 다이어트와 몸만들기 계획을 많이 하고 계실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이번 여름에 꼭 워터파크를 가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다니고 있는 헬스장이 내부 수리한다고 약 한 달을 운동을 못했는데.. 공원에서 종종 하기는 했는데 잘 안 되더라고요!! 프로는 기구 탓 안 한다고 했는데 저는 초보니까 기구 탓을 해야 될 거 같습니다. 그래도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헬스장이 문을 다시 열기 때문에 올여름을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해보려 합니다.

 

멋진 몸매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다이어트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가올 여름에 먹기 좋은 과일과 여름 다이어트 과일을 몇 가지 준비해 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과일을 좋아하기에 다이어트할 때 과일을 즐겨 먹는 거 같습니다. 과일이 다이어트에 안 좋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적정량만 잘 먹으면 과일만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또 없습니다. 왜냐하면 과일에는 정말 많은 영양분들이 들어있고 칼로리 또한 낮으며 식이섬유까지 가득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일은 다이어트에 필수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철 과일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한다면 더 맛있고 재미있는 다이어트가 될 거 같아 오늘은 여름철 과일 다이어트 이야기를 준비해봤습니다. 모두 올여름 멋진 몸매를 위해 다 같이 공부해봐요!

 

*여름철 과일! 다가올여름, 다이어트는 여름 과일로!!

올여름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준비하시고 혹은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름철 과일 추천을 드립니다. 각 여름철 과일들의 이야기와 효능에 대해서 잘 아신다면 더 좋은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일에는 정말 많은 영양분과 효능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는 아주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수박

여름철 대표 과일은 수박일 겁니다. 여름에는 충분한 수분까지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 수박은 전체 성분 중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수박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 수분으로 대부분 채워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도움이 됩니다.

 

수박은 식사 후 2조각 ~ 3조각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수박에는 당도 많기 때문에 많은 섭취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박은 식이섬유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제가 항상 이야기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아주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더불어 포만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또한 수박은 '씨'에도 영양분이 가득 있는데요, 각종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칼슘  등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박을 드실 대 씨까지 같이 먹어주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씨를 안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 거 같습니다. 저는 다 잘 먹어서 씨도 잘 먹는데!! 수박만 먹어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까 억지로 드시지는 않아도 됩니다. 

 

 

*토마토

다음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가 여름 제철 과일이기는 하지만,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해 언제든지 먹을 수 있기는 한데요, 뭐든지 제철에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법! 그 이유는 토마토 또한 수분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토마토의 90%가 수박과 마찬가지고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지만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20kcal로 수박보다 10kcal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분으로 가득한데 칼로리까지 낮으니까 다이어트에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없을 겁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방울토마토가 존재하기에 섭취할 때 부담까지 덜 할 수 있습니다. 큰 토마토를 먹으면 약간의 부담이 될 수 있는데 방울토마토는 섭취하기에 부담도 없고 휴대하며 다니기도 간편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여러모로 좋은 과일입니다.

 

아,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구나!! 여러모로 좋은 채소입니다. 정확하게는 과채류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가 과일인지 채소인지 구분하기 위해 법정까지 갔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과일이면 어떻고 채소면 어떻습니까! 맛있으면 됐지!

 

토마토에는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비타민A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속에는 비타민A를 스스로 만들 수가 없는데요, 비타민A는 외부 음식으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A를 만들 수 있는 성분은 베타카로틴 성분입니다. 토마토에는 이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A를 만들 수 있으며, 비타민A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E까지 함유하고 있기에 감기와 같은 질병, 피부 노화 방지, 시력 보호 등 많은 질병을 막을 수 있고 많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어?? 그럼 토마토를 알아야지!!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

chanhee615.tistory.com

*복숭아

복숭아도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색도 예쁘고 카카오에서 피치 캐릭터로 복숭아가 아주 유명합니다. 복숭아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복숭아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를 가지고 있으며 수박과 같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복숭아 또한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칼로리와 수분의 양이 수박과 같습니다. 수박보다 복숭아를 좀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복숭아를 드셔도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복숭아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다른 과일들에 비해 산화 방지제 성분을 더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복숭아를 적극 추천합니다. 또한 복숭아도 섬유질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변비 예방은 물론 포만감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복숭아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오는 질병과 각종 바이러스를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으며 눈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라 야맹증, 안구 건조증, 백내장과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참외

이번에 이야기할 과일은 바로 참외입니다. 참외를 찾는 분들은 잘 못 본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참외는 주면 먹기는 하지만 직접 사서 먹지는 않는 거 같아요, 그래도 참외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참외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각종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빈혈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외 또한 껍질과 같이 드시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참외 껍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A를 만들 수 있으며 항암효과와 심장 질환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예전에도 베타카로틴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궁금하신 분은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비타민A를 만들어주고 항암효과와 심장 질환에도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이란?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음식!

제가 쓴 글들을 보시다 보면 많이 보는 영양소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를 많이 보시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어떠한 일을 하든지 어떠한 것을 목표로 생활을 하게 될 때는 그에 맞는 공부를 어느 정..

chanhee615.tistory.com

그리고 참외의 칼로리는 100g당 35kcal를 가지고 있으며 참외 또한 수분의 양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참외에도 식이섬유가 가득 담겨 있으니까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참외에는 앞서 이야기했지만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기에 피로 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일이고,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까지 해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참외에는 임산부분들에게 아주 중요한 도움을 주는데요, 태아에게 아주 필요한 성분인 엽산이란 성분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을 돕고 신경관 결손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을뿐더러,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등 각종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엽산은 약으로도 복용이 가능하지만, 참외와 같은 과일로 섭취를 하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자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과일은 바로 자두입니다. 자두 또한 여름철 과일에서 빼먹으면 서운할 과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자두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새콤하고 달콤하고 수분도 많기에 아주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자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몸이 냉기가 많다면 조금은 피해야 할 과일입니다. 그래도 계속 섭취를 하게 되시면 설사와 같은 복통으로 고생하실 수 있으니 평소에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조금은 조심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자두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아주 적은 양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두 또한 수분의 양도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과일이 될 수 있습니다. 자두에도 마찬가지로 정말 많은 영양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두에는 비타민A 성분과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안구 질병에 미리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신체 내부에 존재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두에는 다른 과일보다 칼슘 함량이 두 배 이상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요, 뼈가 자라야 할 어린아이와 뼈를 보호해야 할 어르신들에게 아주 좋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철분과 비타민B6 성분도 함유가 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빈혈까지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펙틴이라 불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까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을 할 수 있고 포만감을 높여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겐 성분을 높여주는 비타민C까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