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채소 칼로리 이야기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by 찬이와 2019. 11. 29.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게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까지! 

그냥 먹어도 맛있는 토마토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토마토 다이어트가 더욱 성공적이지 않을까요?

 

 

*토마토 1개 칼로리가 궁금해?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 빨간 옷을 입고~♬ 새콤달콤 향내 풍기는~♩ 멋쟁이 토마토~♬"

 

'멋쟁이 토마토송'을 기억하시나요~? 어릴 적에 많이 즐겨 들었던 동요지요! 이렇게 동요로 나올 만큼 토마토는 너무나 

익숙한 음식이고 친근한 과채류인 거 같아요! 토마토가 과일인지, 채소인지 아주 애매모모한 식품이었던 거 같은데,

식물학적으로는 과일이고 식탁에 오를 때는 채소 역할로 오른다고 해서 법적인 문제까지 갔던 식품 중 하나였죠!

그래서 결론은 과일과 채소를 하나씩 땐 과채류에 속하게 돼었습니다. 참 토마토 녀석 신기한 놈이네요.

 

토마토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하고는 하죠! 그렇다면 과연 토마토는 칼로리가 어떻게 될까요? 

 

토마토는 100g = 20kcal 입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그럼 토마토 1개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토마토 1개는 무게는 평균 150g ~ 170g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토마토 1개 칼로리는 약 40kcal정도 됩니다!

 

 

토마토를 두개반 이상 먹어야 100kcal가 나옵니다. 정말 칼로리가 낮네요?? 이래서 토마토 다이어트를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시도하는 거 같아요! 토마토 친구인 방울토마토 칼로리도 한번 알아볼까요?

 

방울토마토는 100g = 19kcal 입니다.

방울토마토 100g은 약 14알 ~ 17알 정도 됩니다. 방울토마토도 엄청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네요!! 정말 아주 칭찬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은 굉장히 많은 겁니다! 그중 저는 2가지를 추천드릴 건데요, 제가 굉장히 좋아하고 좋아하는 요리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이 궁금하셨다면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을 알고 계신다면 성공에 가까워질 겁니다!!

 

- 토마토 주스 만들기

 

- 토마토 샐러드 만들기

 

- 토마토 설탕에 재워먹기

 

- 토마토 치즈 샐러드 만들기 (토마토 마리네이드)

 

- 토마토 볶음 샐러드

 

이 외에도 토마토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써놓은 글을 복사해서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하면 레시피들이 많이 나올 겁니다!! 저는 이 중에서 설탕에 재워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어릴 때부터 어머님께서 자주 해주셨는데 그 맛이 계속 기억이 나서 그런지 제가 혼자 먹을 때도 설탕에 재워 먹게 되는 거 같아요. 

 

2019/11/20 - [과일 이야기/낮에는금사과,밤에는독사?] -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에는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이런 속담을 들은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께 자주 들었던 속담인 거 같아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그렇게 몸에 좋다는데 밤에 먹는 사과는 몸에 그렇게 좋지..

chanhee615.tistory.com

물론 토마토를 다른 음식과 섞어서 먹으면 칼로리가 좀 더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도 맛있게 해야 오래 할 수 있고 또 오래 하면 다이어트 성공을 더 가까이, 더 빠르게 볼 수 있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이어트를 할 때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런저런 요리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샐러드 종류가 많아서 칼로리가 그렇게 높지도 않고 오히려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가서 다이어트에 더 도움을 주게 됩니다. 

 

*토마토 효능

이제는 토마토가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토마토를 먹으면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토마토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중 비타민C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피부의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미백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이 있어서 눈 건강과 시력보호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장운동이 활발해지며 변비를 예방하기에 아주 좋은 식품으로 추천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를 먹으면 라이코펜이 몸속으로 들어와 항상화제로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예방, 간경화 등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송 제목이 왜 '멋쟁이 토마토'인지 알겠네요!!

 

또한 토마토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수분이 굉장히 많고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서 체중감량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토마토 다이어트가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하는 겁니다. 

제가 항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많은 과일과 음식들을 포스팅하면서 이야리를 하지만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항상 운동과 같이 해야 된다는 점 있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다이어트를 고민하시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9/12/05 - [채소 이야기/단호박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무섭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호박이 아닐까요? 저는 호박으로 만드는 음식 중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달고 부드럽고 색깔도 황금색이라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늘은 호박을 이용해..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