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귤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by 찬이와 2019. 11. 20.

어느덧 추운 계절인 겨울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네요. 

겨울 하면 생각나는 게 바로 '귤' 아닐까싶네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귤의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요?

과연 몇 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 칼로리가 나올까요?

 

그래서 오늘은 귤의 칼로리부터 귤의 효능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우리가 아는 ! 과연 1개당 칼로리가 몇 개일까요? 

 

귤 1개 100g 당 34~39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분이 많아서 그런지 칼로리가 조금 높은 편인 거 같아요.

그렇다면 과연 귤을 몇개 먹어야 밥 한공기와 같은 칼로리를 줄까요?

 

(밥 한공기) 1그릇당 210g을 기준으로, 305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귤을 대략 9개 ~ 10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를 먹은 것과 같은 칼로리를 줍니다.

 

우리는 보통 귤을 먹을 때 쉬는 날 따듯한 이불속에서 TV를 보며 귤 상자를 앞에 두고 하나씩 먹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우리는 정말 많은 귤을 먹게 되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죠!! 그러고 우리는 후회를 하죠..

 

하지만 괜찮아요! 왜 귤이 겨울철에 인기 있는 과일이고 많은 분들이 왜 겨울철에 귤을 꼭 먹으라고 하는지 알아볼까요?

 

2019/12/23 - [다이어트이론/살이 찌는 이유! 왜 찌는걸까?] -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오늘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 근데 이상하게.. 왜 자꾸 살이 빠지지 않고 찔까요? 다른 사람들 다이어트 하는 모습을 보면 1kg, 2kg, 3kg... 계속 빠지던데 왜 나만 안 빠질까요? 당..

chanhee615.tistory.com

 

*귤은 과연 어떤 효능과 효과가 있을까요?

귤은 비타민C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귤 100g당 비타민C는 44mg을 가지고 있으며

일일 평균 성인이 섭취해야 할 비타민C가 100mg입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귤을 2개 ~ 3개 정도만 먹어도,

우리는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할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비타민C는 우리 몸에 어떤 효과를 가져다줄까요?

 

비타민C는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에 제일 쉽게 걸리는 병이 바로 감기죠?

충분한 비타민C의 섭취로 겨울철 감기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꾸준한 운동을 해도 몸의 면역력이 강화가 됩니다.

그리고 저는 귤을 엄청 좋아해서 겨울만 되면 귤을 꼭 찾아서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년 겨울마다 감기를 

걸린 적이 거의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감기가 걸리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한 운동과 귤을 통해서 올 겨울 감기를

미리 예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 귤은 피부 노화를 방지시켜주는 콜라겐을 생성시켜줍니다. 피부에 관심이 많고 피부를 아끼시는 분들은 더욱더 

귤을 섭취해 주는 것이 정말 좋겠네요! 그래서 간혹 귤껍질로 피부 마사지를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또한 귤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요, 비타민A는 안구와 관련한 모든 곳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안구건조증, 야맹증, 각막연화증 등을 예방하기 아주 좋습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귤의 효능, 혹시 더 있을까?

귤은 피로 해소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귤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 주며 피로의 원인인 젖산 분비를 잘 막아주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귤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C도 피로 해소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들, 회사를 다니는 회사원분들, 주부분들 등 많은 분들이 피로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시는데요,

이번 겨울에 귤을 충분하게 섭취해서 피로 해소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귤 다이어트는 어떨까?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귤 다이어트는 어떨까 고민을 많이 하시는 거 같은데요, 

귤 100g당 가지고 있는 칼로리는 34 ~39칼로리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과일인데,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귤은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금방 주기 때문에 3개 ~ 4개 정도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던, 뭐든지 과하면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귤 다이어트를 하시기를 바라신다면

3개 ~ 4개를 먹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먹는 걸 줄여서 다이어트를 하면 효과가 많이 적다는 거 다들 아시죠?

귤 다이어트를 하시게 된다면 꼭 적당한 운동도 같이 병행하며 다이어트를 하시기를 권장하겠습니다.

 

 

 

겨울철 많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귤과 함께, 추운 겨울 아프지 않게 보내는 건 어떨까요? 

 

 

2019/12/05 - [야식 이야기/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다이어트를 원하지만 밤만 되면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이 밀려오는 것은 현실입니다. 이래서 다이어트를 못하는구나, 이래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고 이러한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