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야식 칼로리 이야기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by 찬이와 2019. 12. 5.

다이어트를 원하지만 밤만 되면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이 밀려오는 것은 현실입니다. 이래서 다이어트를 못하는구나, 이래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고 이러한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꼭 맛있는 치킨, 피자, 족발이 아니어도 이 배고픔만 달랠 수 있다면 조금은 괜찮을 텐데!라는 고민도 많이 하게 되죠,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어도 칼로리는 피할 수 없고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되고자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 어떤 게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과연 진짜 밤에 음식을 먹어도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또 살 안 찌는 음식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이런 음식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오늘 밤, 배고픔 참지 말고 먹자!

오늘 밤도 어김없이 찾아 온 이 배고픔을 어떻게 버텨야 할까요? '오후 6시 이후로는 아무것도 먹으면 안 돼!'라는 다짐을 가지고 밤 6시가 되면 아무것도 먹지 않고 꾹꾹 참고 있다 보면, 밤 9시 ~ 밤 10시쯤만 되면 어김없이 나의 배의 초인종을 누르는 배고픔, 오늘은 어떻게 참아야 하고 어떻게 견뎌야 할까요? 배고픔을 잊고 사라지게 하기 위해 일찍 잠을 자려해도 배고픔 때문에 잠도 오지 않고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참, 다이어트는 힘겹고 너무 긴 전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고통을 참고 이겨내기가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먹는 것을 워낙에 좋아하고 식탐이 좀 있어가지고 배고픔을 참는 거는 저한테 있어 죽으라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래도 다이어트가 최고의 성형이라는 말도 있잖아요? 그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 밤에 먹어도 문제가 없는 음식들이 없을까하고 고민과 생각을 많이 해서 찾아낸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밤은 제가 알려주는 음식들과 함께 배고픔을 이겨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9/12/22 - [채소 이야기/감자 다이어트 성공법!] -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우리가 흔히 감자를 생각하면 '탄수화물이 많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매우 안 좋은 음식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고 유명하지만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지 않..

chanhee615.tistory.com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과연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이 있을까요? 또 그만큼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이 있을까요? 오늘 제 글을 잘 읽고 배고픔을 이겨내야 합니다!

 

밤에 어떠한 음식을 드실 때는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듯한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뜨거운 음식은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해 줍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은 심리적인 것도 있고 체내에 들어가는 시간과 문제도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은 먹기가 편해서 금방금방 먹게 되고 쉽게 먹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더 많이 먹게 될 수 있고 더 빠르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뜨거운 음식은 열이 높다 보니 스스로 식혀서 먹기도 해야 하고 입 안에서 목으로 넘어가는 시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먹는 거 또한 편하지 않고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포만감이 느껴지게 굉장히 쉬워집니다. 혹시나 밤에 음식을 먹고 싶다면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듯한 음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보다는 딱딱한 음식을 드셔야 좋습니다. 이것도 위에 이론과 같은 느낌인데요, 부드러운 음식은 입 안에서 씹기가 굉장히 편하고 목넘김에 부담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차가운 음식을 먹는 거 같이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되고 부담이 없기 때문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됩니다. 반대로 딱딱한 음식은 일단 입 안에서 많이 씹어야 되고 목 넘김이 부담이 되기 때문에 스스로 덜 먹게 되고 오래 먹게 됩니다. 이것도 위와 같이 음식을 먹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포만감을 느끼기가 쉽고 포만감이 빠르게 옵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음식보다는 딱딱한 음식이 좀 더 밤에 음식을 먹는다면 살이 찌는 것을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2019/12/23 - [다이어트이론/살이 찌는 이유! 왜 찌는걸까?] -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오늘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 근데 이상하게.. 왜 자꾸 살이 빠지지 않고 찔까요? 다른 사람들 다이어트 하는 모습을 보면 1kg, 2kg, 3kg... 계속 빠지던데 왜 나만 안 빠질까요? 당..

chanhee615.tistory.com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추천!

그렇다면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확실하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진짜 이렇게 먹어도 돼요?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추천!

 

 

-오이-

오이는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또한 수분이 대부분을 차지하여 다이어트 식품에 가장 알맞고 최적화되어 있으며 밤에 먹어도 살이 정말 찌지 않는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식감이 굉장히 좋아서 먹이에도 너무 좋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부드러운 음식보다는 딱딱한 음식을 먹어야 된다고 했는데, 오이가 아주 대표적인 예시가 될 거 같습니다. 오이 칼로리는 9kcal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거의 칼로리가 섭취가 안 되는 정도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수분이 굉장히 많이 필요한데 오이만큼 수분 섭취가 좋은 음식이 없습니다. 

 

-두부-

다음으로 두부는 많은 양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옛말로 콩은 땅에서 나오는 소고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죠! 그래서 두부에는 소고기가 가지고 있는 단백질의 양만큼 많은 양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또한 두부에도 수분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수분 보충에도 두부가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투부에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다른 음식들에 비해 많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웨이트 운동과 같이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어느 정도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두부만큼 좋은 음식도 없습니다. 또한 부드러운 음식이기는 하지만 소화가 굉장히 잘돼서 밤에 먹어도 큰 부담이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칼로리가 굉장히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야식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빠르게 주고 쉽게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아도 금방 배가 차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활동에 굉장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칼로리가 많이 낮기 때문에 야식으로 한 개, 두 개 정도 먹어도 큰 부담이 없이 먹어도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 제가 고구마에 대한 포스팅을 쓴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굉장히 좋을 거 같습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귤-

겨울철에는 귤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귤도 칼로리가 굉장히 낮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귤은 9개 ~ 10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 칼로리가 나옵니다. 그만큼 귤도 굉장히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귤에는 여러 좋은 성분들이 가득 들어있어 좋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과 같이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에 귤을 섭취해주는 것은 감기 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귤도 밤에 2개 ~ 3개 정도 먹기에는 큰 부담이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귤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제가 예전에 써 놓은 글을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2019/11/20 - [과일 이야기/귤 x개가 밥한공기라고?] -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귤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귤 x개가 밥 한공기라고?? 귤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어느덧 추운 계절인 겨울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네요. 겨울 하면 생각나는 게 바로 '귤' 아닐까싶네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귤의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요? 과연 몇 개를 먹어야 밥 한공기 칼로리가 나올까요?..

chanhee615.tistory.com

 

이렇게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솔직히 어떤 음식을 먹어도 살이 안찌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물을 제외하고는 칼로리가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건강에도 그렇게 좋지는 않기 때문에 야식은 크게 추천을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참지 못할 거 같은 배고픔이라면 제가 추천해드린 음식들 위주로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길잡이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6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