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이것만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데? 지방분해 차 두 번째!

by 찬이와 2020. 1. 7.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만큼 중요한 것이 음료이죠! 우리 몸은 수분으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수분은 항상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 말고는 다른 음료를 마시기에는 살이 찔까 봐 걱정되고 열심히 운동하고 열심히 식단 조절한 노력이 물거품이 될까 걱정이 되어서 물 외에는 잘 마시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항상 물로만 수분을 채우기에는 너무 힘들 수가 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 물 외에 마실 수 있는 음료와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질 수 있는 음료 이야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제가 마시면 마실수록 살 빠지는 차로 지방분해효과가 있는 여러 종류의 차들을 소개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도 지방분해 효과가 좋은 차들을 준비해봤습니다.

 

(저번 시간에 작성한 지방분해 차 이야기를 보고싶으시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2020/01/03 - [간식 이야기/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는 차 (1)] -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하는 중일 때 물 대신에 다른 마실 것들을 찾고는 하죠, 하지만 커피나 음료와 같은 차들은 다이어트에 악 효과를 줄 수 있고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빠진 살을 다시 찌개 만들 수 있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오늘도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빠지고, 지방분해 효과까지 있는 다이어트 차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차들의 효능까지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과연, 마셔도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효과 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 지방분해 차 두번째!

저번 시간에도 지방분해 효과가 좋은 차들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차들만의 효능까지 이야기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인기가 좋은 글이어서 두 번째 지방분해 차를 가지고 왔는데요, 오늘도 여러 종류의 차들을 보신 뒤 관심이 있거나 마음에 드시는 차가 있다면 꼭 구입해서 다이어트를 하실 때 드시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살 빠지는 차, 지방분해 차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1. 하비스커스 차

 

처음 소개해드릴 차는 '하비스커스 차'입니다. 하비스커스 차는 몸매를 잘 관리해야 하는 연예들 혹은 모델 등과 같은 분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으 차 중에 하나입니다. 하비스스커스는 꽃 종류의 하나인데요, 이 꽃은 '신에게 바치는 꽃'이라는 글귀가 있을 정도로 아주 예쁘고 유명한 꽃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생긴 꽃입니다. 신에게 바칠 수 있을만한 어여쁜 꽃입니다. 이 꽃은 북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미국 하와이를 대표하는 꽃이기도 하죠. 

 

하비스커스 차는 HCA성분과 카테킨, 갈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풍부하기까지 한 차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이 하비스커스 차가 유명한 이유는 HCA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우리가 음식을 섭취해서 얻는 영양소 중 탄수화물이란 영양소가 에너지로 이용이 된 후 남은 영양소를 지방으로 변환하여 저장을 시키는데, 이 변환 과정을 억제하는 효과를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HCA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완만하게 조절해주며 지방을 축적시키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하비스커스 차가 살이 빠지는 차 & 지방 분해 차로 많이 알려져 있는 차입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강력한 황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노화와 활성산소 제거를 통하여 주름 방지 등과 같은 피부 미용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차 중 하나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까지 있어 여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수많은 일상생활 속에 쌓인 피로까지 회복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꽃에는 안토시아닌과 안토시아니딘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긴장, 불안감, 우울증과 같은 좋지 않은 여러 감정들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항상 불안하고 어두웠던 기분들이 밝고 편안한 기분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고 전해집니다.

 

2020/01/06 - [간식 이야기/저 칼로리 음식 모든걸 알려줄께요 (1)] -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음식 혹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찾고 계십니까? 하나하나 찾으려니까 많이 힘들고 귀찮기도 하고, 또 하나하나 찾으면 읽어야 될 내용도 많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저칼로 음..

chanhee615.tistory.com

다이어트를 할 때는 아무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한다 해도 정서적으로 많이 지치고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정서를 안정적이게 유지하고 바꿔주는 것도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육체적인 건강을 지키며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정신적인 건강도 지키고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하셔야 정말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2. 보이차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차는 '보이차'입니다. 아마 보이차는 다이어트 차로 유명한 마테차처럼 다이어트로 정말 유명하고 많이 알려진 차 종류 일 겁니다. 보이차는 중국에서 내려온 차로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마시는 차였는데 어느 순간부터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보이차는 지방분해를 해주는 효과가 아주 뛰어난데요, 한 연구결과에서는 보이차를 12주 동안 매일 마시고 12주 후에 겸사를 한 결과 내장지방이 무려 8% 이상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 했습니다. 또한 배고픔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을 억제해주는 효과까지 있어 보이차를 꾸준하게 드시면 배고픔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의 성질은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나 몸을 항상 따듯하게 유지시켜야 하시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이 드시기에는 아주 좋은 차라고 생각이 듭니다. 

 

위에 하비스커스 차와 같이 보이차에도 갈산이란 성분이 있습니다. 갈산이란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이며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데 아주 특화되어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진 음식을 먹게 되면 췌장에서 리피아제라는 성분이 분비가 되며 그 성분으로 인하여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를 억제하는 성분이 바로 '갈산'입니다. 갈산 성분은 리피아제 성분을 억제하며 지방으로 변환하는 상태를 막아주는 일을 합니다. 또한 원래 몸속에 쌓여있던 지방 또한 배출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9/12/31 - [다이어트이론/인슐린을 알아야 살이 빠진다!] -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고된 하루를 보내시나요? 다이어트라는 것은 참 어렵고 힘이 들고 인내와 끈기가 무척이나 필요한 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데 그 음식들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한다..

chanhee615.tistory.com

중국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기 때문에 리피아제 성분이 다른 나라들의 비해 빠르게 생성되는데요, 이것을 억제하고 막기 위해 중국에서 보이차가 아주 유명하고 즐겨 먹는 차 중 하나입니다. 지방분해와 지방 배출 효과가 뛰어난 보이차를 마시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루이보스 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차는 '루이보스 차'입니다.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이 없는 차로 정말 유명한 차입니다. 보통의 차 종류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한 잔 ~ 두 잔 정도까지만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루이보스 차 같은 경우에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자주 먹어도 몸에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아주 좋은 차로 유명합니다. 

 

루이보스 차 안에는 항산화 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 중에 아스파라신과 노토파긴으로 불리는 이 성분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의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이란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의 다양한 염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완화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성분들은 혈관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순환이 완만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이보스 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의 기능 중 제일 중요한 기능으로는 숙면을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했지만 루이보스 차에는 카페인이 없어서 자기 전에 한 잔정도 마시고 자도 숙면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숙면을 잘하지 못하시는 분들 대다수 분들이 긴장감과 불안함에 잠을 잘 자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자더라도 편안하고 완전한 수면을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잠들기 전에 따듯한 차 한 잔을 마시고 자면 긴장감이 풀리며 차에서 우러나오는 차 향이 불안함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는 일도 없습니다. 그리고 루이보스 차에는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마시고 자면 아주 좋은 습니다. 

 

2019/12/25 - [간식 이야기/삶은 계란 다이어트!! 일주일에 (X) kg??...] -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최고로 알려져 있는 계란(달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려 일주일에 4.5kg을 감량할 수 있는 엄청난 다이어트 식단인 계란 다이어트!! 진짜 일주일 동안 4.5kg을 감량할..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