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by 찬이와 2020. 1. 6.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음식 혹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찾고 계십니까? 하나하나 찾으려니까 많이 힘들고 귀찮기도 하고, 또 하나하나 찾으면 읽어야 될 내용도 많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저칼로 음식 혹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추천드리려고 글을 쓰려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칼로리도 항상 따져 봐야 되는 것은 사실이죠, 이 음식은 칼로리가 얼마고 저 음식은 칼로리가 얼마이고, 하나하나 검색하기도 힘들고 하나하나 물어보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살이 빠져서 예쁘고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체크하는 것은 필수!

 

그래서 오늘은 저칼로리음식 &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추천드리고 음식들의 효능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저칼로리 음식 & 칼로리 낮은 음식, 효능까지!

 

- 완두콩

 

완두콩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우리의 몸 구석구석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몸이 약하신 노인분들에게 아주 최고의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완두콩은 작은 몸집에 비해 단백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지방도 거의 없을 정도로 저지방 음식으로도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완두콩 100g에 들어 있는 칼로리는 80kcal, 많게는 100kcal까지 있습니다. 또한 완두콩 100g당 단백질은 5g이 있으며 탄수화물은 14g, 당분은 6g 등 작지만 칼로리는 낮고 많은 양의 영양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완두콩은 당뇨병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완두콩에는 글라세믹이란 성분이 있는데 글라세믹 지주란 음식을 먹은 후 혈당이 얼마나 빨리 상승하는지를 측정한 것입니다. 글라세믹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데 완두콩에 들어있는 글라세믹 지수는 낮습니다. 또한 섬유질도 혈당 조절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섬유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 완두콩은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은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의 성분으로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완두콩 100g에는 마그네슘 8%, 칼슘 2%, 칼륨 7% 등 하루 권장 섭취량이 들어 있습니다. 또 이 영양분들은 고혈압과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의 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두콩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며 소화기능과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로 인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지방 흡수를 억제해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고 식욕억제 효과까지 있어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2020/01/06 - [다이어트이론/3대 영양소 하루 권장량은??] - 3대 영양소에 대한 이해와 하루 섭취량 궁금하지??

 

3대 영양소에 대한 이해와 하루 섭취량 궁금하지??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다 보면 이런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라", "단백질을 많이 먹어라", "지방을 빼야 된다" 등등 정말 수도 없이 이런 말들을 듣고 보게 됩니다. 다이어트 혹은 운..

chanhee615.tistory.com

 

- 오이

 

오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수분까지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의 칼로리는 100g당 9kcal ~ 12kcal를 가지고 있으며 오이의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먹으면서 수분까지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크게 문제가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기에 더욱더 다이어트를 할 때 사랑받는 다이어트 음식인 거 같습니다.

 

우리의 몸은 수분을 통해 몸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오이를 섭취하게 되면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오이를 먹으면 우리 몸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아주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은 우리 신체활동부터 신진대사의 기능까지 촉진시키므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정말 많은 양의 미네랄 성분이 있는데요, 앞서 이야기했던 완두콩과 같이 심장의 건강을 지켜주며 심장과 관련된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와 오이 다이어트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9/12/30 - [채소 이야기/오이 다이어트!! 먹어도 살이 안쪄..??] -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많은 다이어트 음식 중 정말로 추천하는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만큼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이 없을 정도로 오이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이 다이어트..

chanhee615.tistory.com

 

- 곤약

 

곤약은 저칼로리, 거의 칼로리가 제로에 가까운 음식이기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음식인 것을 알고 있고 또한 많은 분들이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알고 있는 음식입니다. 곤약 같은 경우는 곤약 쌀, 곤약 면 등과 같이 여러 종류의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5kcal를 가지고 있지만 거의 칼로리가 없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이다. 또한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는 정도인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까지 하여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것뿐만 아니라 곤약에 있는 식이섬유는 글루코만난이란 식이섬유인데, 이 식이섬유는 높은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 물을 흡수하면 덩치가 몇 배로 커져 위장을 천천히 통과하고 포만감을 길게 유지하는 효과를 줍니다.

 

그로 인해 곤약을 섭취하면 저절로 변비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풍부한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곤약도 오이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곤약을 섭취하면 수분 유지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곤약의 주원료인 구약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세라마이드는 피부의 있는 수분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를 지켜주며 수분 유지를 해주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2019/12/22 - [채소 이야기/감자 다이어트 성공법!] -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감자 다이어트는 안 된다고?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감자! 원푸드 다이어트 감자 1개 칼로리!

우리가 흔히 감자를 생각하면 '탄수화물이 많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매우 안 좋은 음식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고 유명하지만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지 않..

chanhee615.tistory.com

 

- 토마토

 

 

토마토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간식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다이어트할 때 유용한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도 저칼로리 음식으로 아주 유명한데요,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2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00g은 약 토마토를 두 개 반 정도 먹어야 나오는 크기라 1개 이상 드시지 못하시는 부들이라면 정말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겁니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비타민C가 풍부하게 있으며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의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하여 미백 효과까지 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역할을 해주며, 토마토는 암 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 간경화 등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도 수분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며 체중감량 및 변비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와 오이 다이어트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9/11/29 - [채소 이야기/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 -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