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면역력 상승 음식

면역력! 이 음식이면 끝?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by 찬이와 2020. 3. 1.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심각한 전염병이 세상에 퍼지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직장을 다니는데 나 자신과 직장에 피해가 갈까 봐 각별하게 주의를 하고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물론 개인적으로 손소독제도 따로 챙겨서 다니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위험할 수 있는 분들은 임산부, 어르신, 질병이 있는 분들이 위험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면역력 생산과 활동이 힘드신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을 먹는 것이 보았는데요, 하지만 지금 같은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을 구입을 하게 되면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드셔야 할 겁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고 치료할 수 있는 허위 광고를 통하여 팬매를 하시는 판매업 채도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뉴스와 기사를 통하여 정보를 봤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코로나 바이러스도 바이러스 종류이기에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약이 좋을 수도 있겠지요, 순수하게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구입해서 드시는 것은 괜찮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는 광고를 보시고 약을 구입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지금 같은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을 드신다는 것은 매우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을 하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약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즐겨 먹고 있는 음식 중에도 면역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상승 시킬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쓰겠습니다. 

 

 

*면역력을 상승 시켜주는 음식일 뿐이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음식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 면역력 올려주는 음식이 있다?

우리의 몸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나쁜 병균 즉,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과 맞서 싸우는 군대가 있습니다. 바로 '면역'인데요, 면역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을 막고 이겨낼 수 있는 우리 몸의 군대와 같은 친구들입니다. 외부에서부터 우리의 몸으로 어떠한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이 침투해 오면 우리 몸은 즉시 면역을 앞 세워 싸우기 시작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면역력이 힘이 세고 높다면 어떠한 바이러스가 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몸이 많이 아프거나 최악의 경우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이 신종으로 발견된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균들이 외부에서 우리 몸으로 침투할 때는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있는 면역들이 한 두번 싸워본 바이러스라면 금방 이겨낼 수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신종 바이러스들은 우리 몸에 있는 면역들이 싸워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에 면역력을 키워야 하고 상승시켜주어야 이렇게 신종 바이러스가 생겨도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상승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면역력을 올려주는 식약품을 섭취하거나 혹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같은 경우는 재미를 붙이지 않는 이상 쉽게 하기가 어려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시거나 혹은 바쁜 일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운동을 하는 게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으로 식약품 같은 경우는 금액이 비쌉니다. 그렇지만 음식 같은 경우는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고 간단한 조리 방법만 알고 있다면 쉽게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연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음식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이 음식이 면역력을 올려준다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과 이 음식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배출해주는데 아주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노화를 막고 수많은 세포들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코펜 성분은 각 종 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주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전립선암, 유방암 등과 같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 염분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면역력 증가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토마토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 활동, 장 건강, 변비 예방 등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2019/11/29 - [채소 이야기/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 -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

chanhee615.tistory.com

 

2.  버섯

 

버섯은 면역력 증가 음식을 뽑는 다면 항상 이야기가 나오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은 인체 내의 정상 세포들의 면역 기능을 올려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주며 특히, 항암에도 아주 효과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버섯 종류 중에 면역력 증가에 좋은 버섯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이 대표적인 면역력 증가 버섯 종류입니다.

위 버섯들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 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까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 증가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 변비 예방 등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효능을 받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단호박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메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일단 항암 효과에 아주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들은 체내에 비타민A 공급원으로 면역체계를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암 효과에 아주 긍정적이며 각종 질병을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고 피부의 노화방지 또한 아주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단호박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유명한데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길게 유지할 수 있으며 변비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주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포만감도 낮고, 칼로리까지 낮으니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호박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과 고혈압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C가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 변비 예방등 아주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특히 기도와 콧속 점막을 강화시켜 겨울철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에게 더욱더 효과적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2019/12/05 - [채소 이야기/단호박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무섭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호박이 아닐까요? 저는 호박으로 만드는 음식 중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달고 부드럽고 색깔도 황금색이라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늘은 호박을 이용해..

chanhee615.tistory.com

 

 

4. 사과

 

면역력이 저하되고 감소되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대표적입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저하시켜야 면역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에는 유기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은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면역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쿼세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는 케세틴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폐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고 또한 간접 흡연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더 효과적인 성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과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펙틴이란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사과의 칼로리도 굉장히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19/11/20 - [과일 이야기/낮에는금사과,밤에는독사?] -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은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 1개 칼로리부터 효능까지!

'아침에는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이런 속담을 들은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께 자주 들었던 속담인 거 같아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그렇게 몸에 좋다는데 밤에 먹는 사과는 몸에 그렇게 좋지..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