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과일 칼로리 이야기

복숭아 다이어트어트와 복숭아 효능/복숭아 칼로리까지!

by 찬이와 2020. 4. 7.

세상에서 제일 뜨거운 과일은?? 천도복숭아!! 하하.. 첫 줄부터 죄송합니다! 오늘은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복숭아의 고향은 중국입니다. 중국에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고 세계 각 국에서 아주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사과나무, 포도나무, 귤나무, 감나무 다음으로 많은 나무가 복숭아나무입니다. 복숭아나무의 원래 이름은 복사나무이고 맛있는 복숭아는 이 복사나무에서 열매로 피어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이렇게 맛있고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되는 복숭아에도 엄청난 효능과 효과가 존재하다고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 또한 질병과 같은 병들도 사전에 예방을 할 수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섬유질로 다이어트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아주 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복숭아의 효능과 효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또한 어떤 풍부한 영양소와 영양분들이 있는지 깊게 알아보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하여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2020/04/05 - [채소 이야기/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 - 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 봄 제철 음식 먹고 여름 준비하자!

 

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 봄 제철 음식 먹고 여름 준비하자!

어느덧 4월이 다가왔습니다. 정말 따사로운 햇살이 비추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들이 계속 반복해 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봄 하면 벚꽃이 떠오르고 소풍과 같이 여행과 나들이, 행복한 삶이..

chanhee615.tistory.com

*복숭아, 그것이 알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복숭아, 복숭아에도 정말 많은 종류가 존재합니다. 우리가 제일 잘 알고 있는 천도복숭아! 저도 복숭아 종류 중에서는 천도복숭아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일 앞 문장에 쓸 때 없는 넌센스를 내기도 했었죠..!

천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와 다르게 털이 없는 복숭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 중에서 가장 신맛이 많이 나는 복숭아의 종류이고 좀 단단한 감이 있는 복숭아입니다. 

 

 

다음에는 마토카복숭아! 털은 다른 복숭아들에 비해 많이 있는 편이며 딱딱하지도 물렁하지도 않은 중간에 식감을 가지고 있는 복숭아입니다. 그리고 신비 복숭아, 개복숭아 등등 여러 가지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복숭아는 생으로도 자주 먹지만 아마 통조림에 있는 복숭아를 더 자주 드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술을 잘 못 먹어서 가볍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때마다 대부분 황도를 시켜서 즐겨 먹기도 합니다. 이상하게 술만 먹을 때 되면 가볍고 상큼한 음식들이 당기는데 과일 세트는 너무 비싸서 황도를 자주 시켜 먹죠!

 

2020/01/09 - [과일 이야기/오렌지 다이어트! 상큼하게 다이어트하자!] -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오늘은 오랜만에 과일에 대한 다이어트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과일은 '오렌지'입니다. 오랜지는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나 오렌지..

chanhee615.tistory.com

 

*복숭아 칼로리, 이거밖에 안돼?

다이어트 식단을 정하실 때 복숭아를 넣게 된다면 다이어트에 과연 어떤 영향을 줄까요? 복숭아 다이어트가 과연 얼마나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을까요? 그래도 제일 궁금한 것은 아마도 복숭아의 칼로리가 궁금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복숭아 칼로리는 100g당 34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와우 정말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죠?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류의 음식들은 칼로리가 낮게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과일과 채소는 거의 필수적인 음식이죠! 또한 과일과 채소에는 낮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유용한 영양분, 영양소들이 고루고루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욱더 다이어트에 필요한 음식이 됐습니다. 

굳이 복숭아 다이어트를 하지는 않아도 되지만,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가 되겠죠? 그럼 이제 우리는 복숭아 칼로리를 알아봤으니 복숭아가 가지고 있는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또 복숭아가 가지고 있는 복숭아 효능과 효과가 복숭아 다이어트, 즉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다이어트! 복숭아 효능이 궁금하지??

복숭아는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고 정말 좋은 효능과 영양분들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과일들과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겠지만, 앞서 이야기했지만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 다이어트를 하시면 더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복숭아에 대한 효능과 영야분들은 소개하겠습니다.

 

 

복숭아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이죠! 또한 앞서 이야기했지만 34kcal를 자랑하는 아주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복숭아는 다른 과일들보다 산화 방지제의 성분을 대량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및 각종 질병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져다주는 과일입니다. 대량의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복숭아 다이어트는 아주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과일입니다.

요즘같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마스크를 항상 차고 다녀야 할 시기에 피부는 아주 민감해지고 예민해집니다. 특히나 여성분들 같은 경우는 화장을 하시고 마스크로 피부를 막아버려서 더욱더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마스크를 쓰고 다닌 이후로 피부에 트러블들이 자주 일어나고 금방 건조해지는 현상이 일어나고는 합니다.

 

복숭아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같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 아주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세포의 손상을 방어하고 막을 수 있으며 대량의 비타민C의 함량으로 피부의 노안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했듯이 복숭아에는 수분이 대량으로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까지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복숭아를 드시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항상 이야기를 드리지만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포만감이 아주 중요합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산화 방지제가 다른 과일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오는 질병과 바이러스를 사전에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항암작용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겠죠? 맞습니다. 복숭아 또한 암 예방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와 같은 영양분들도 함께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맹증, 안구 건조증, 백내장과 같은 눈으로부터 얻는 질병들까지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복숭아입니다.

마지막으로 복숭아는 7월 ~ 8월에 재배를 시작하는 여름철 과일입니다. 그래서 복숭아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죠, 몸을 따듯하게 유지해야 하는 여성분들이나 평소에도 몸에 차가움이 많은 분들이 드시기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019/12/23 - [다이어트이론/살이 찌는 이유! 왜 찌는걸까?] -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오늘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 근데 이상하게.. 왜 자꾸 살이 빠지지 않고 찔까요? 다른 사람들 다이어트 하는 모습을 보면 1kg, 2kg, 3kg... 계속 빠지던데 왜 나만 안 빠질까요? 당..

chanhee615.tistory.com

예로부터 복숭아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복숭아를 먹으면 장수를 하고 미인이 된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옛말 틀린 말 없다는데 복숭아가 좋은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