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채소 칼로리 이야기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by 찬이와 2019. 12. 30.

많은 다이어트 음식 중 정말로 추천하는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만큼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이 없을 정도로 오이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이 다이어트 방법과 오이에 관한 좋은 정보들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살을 빼고 최고의 외모를 가지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지만 무엇이든지 건강하게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오늘은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인 오이 다이어트를 이야기하며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러 저와 함께 공부해요!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는 많은 분들이 음식을 먹지 않거나 줄이는 방법을 택하여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량이 되게 만듭니다. 그러면 요요현상이 발생하여 목표 체중 달성 후 다시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게 식단 관리인 거 같습니다. 물론 우리 몸에 어떠한 음식물이 섭취가 되면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도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는 정말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수분을 대량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정말 먹고싶은 만큼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을 정도이고, 무엇보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수분이 대량으로 있기 때문에 먹으면서 수분까지 충분히 섭취가 가능한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정말 오이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 중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2019/12/29 - [간식 이야기/7일이면 10kg감량?? 아이유 물 다이어트!! 뱃살빼는 방법!] - 7일이면 10kg 감량??아이유 물 다이어트!! 뱃살빼는 방법!!!

 

7일이면 10kg 감량??아이유 물 다이어트!! 뱃살빼는 방법!!!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 대부분의 특징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물 다이어트는 시간과 돈이 적게 들어가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수 아이유 씨로 인해 많이..

chanhee615.tistory.com

 

또한 계속 얘기하지만, 오이에는 많은 양의 수분이 들어있고 또한 다양하고 많은 양의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이보다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음식이 없습니다.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이 궁금하시거나 실천 하시고 싶은 분들은 바로 오이를 찾으셔야 합니다.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과 법!! 바로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은 오이 다이어트를 활용하면 할 수 있습니다. 오이에는 정말 많은 양의 영양분들이 존재합니다. 섬유질,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C,K,B, 칼륨, 망간, 철 아연, 리보플라빈,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기까지 한데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이에는 약 95%가 수분을 채워져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분도 함께 섭취가 가능합니다.

 

오이를 섭취할 때 껍질을 까서 드시는 분들은 앞으로 껍질까지 드셔야 합니다. 오이에 있는 많은 양양분들은 대부분 껍질에 있기 때문에 오이를 깨끗한 물로 씻은 뒤 껍질과 함께 드셔야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정말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 100g당 9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정말 낮습니다. 

 

 

오이의 1개 무게는 약 200g ~ 250g 정도 되는데 즉, 오이 1개 칼로리는 18kcal ~ 20kcal 정도가 됩니다. 그러므로 오이를 아무리 먹어도 체중을 가지가 않습니다.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영양분들이 있고 칼로리까지 낮으니 정말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2019/12/05 - [야식 이야기/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다이어트를 원하지만 밤만 되면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이 밀려오는 것은 현실입니다. 이래서 다이어트를 못하는구나, 이래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고 이러한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먹어도 살 안찌는 오이 다이어트 방법!!

1. 오이 3일 다이어트

 

오이 3일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빠르게 살을 뺄 수 있게 해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름 그대로 3일 동안 오이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3일 동안 2L 이상의 수분 섭취를 하고 아침, 점심, 저녁을 오이로만 먹으면 되는 방법입니다. 오이는 칼로리가 엄청 낮기 때문에 마음껏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오이에 들어있는 많은 양의 수분과 따로 2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변비 또한 예방할 수 있어 체중감량의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이 3일 다이어트인 만큼 3일 이상을 하시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3일 이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오이 + 계란 다이어트

 

아침 : 오이 + 계란 2개

점심 : 평소보다 적은 양의 보통식사

저녁 : 오이 + 계란 2개

 

이 방법은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단백질과 오이 자체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분을 빠르고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부족한 탄수화물은 점심시간에 먹는 보통 식사로 채줘줌으로서, 좀 더 안전하고 좀 더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점심부터 저녁 시간에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점심까지 오이와 계란만 먹으면 피로감이 쉽게 밀려오고 하루종일 기운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적정량의 보통식사를 한 뒤 점심부터 저녁까지의 활동량으로 어느정도 칼로리 소모가 되기 때문에 점심은 보통식사로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점심부터 저녁까지의 공복 시간에도 틈틈이 오이나 물을 먹으면 포만감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저녁에 오이와 계란으로도 충분히 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이든 길게 하면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이 방법을 하는 것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2019/11/30 - [과일 이야기/과일 다이어트는 바나나가 최고?] - 운동할 때 좋은 과일? 이거면 다이어트 성공이라고? 과일다이어트 바나나 1개 칼로리!

 

운동할 때 좋은 과일? 이거면 다이어트 성공이라고? 과일다이어트 바나나 1개 칼로리!

운동을 즐겨하시는 많은 분들이 바나나를 자주 찾아서 먹고는 하죠! 왜 운동을 할 때 바나나를 먹는 걸까요? 저도 운동을 하면 바나나를 자주 찾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들어가게 되면 또 찾는 과일이 바나나죠,..

chanhee615.tistory.com

*오이의 효능

오이는 정말 많은 양의 수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수분을 통해 체내 온도를 유지하는데, 오이를 먹음으로써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우리 몸의 온도를 유지&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수분은 몸속에 공급되고 있는 영양분들을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도 제거해줍니다. 

 

 

또한 수분은 우리 신체활동에서부터 신진대사 속도까지 촉진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에는 95% 이상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고 마시는 것이 동시에 가능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이는 입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는 세균을 없앨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입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없애줌으로써 입냄새를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이를 얇게 자른 뒤 입 안에다가 붙여준 뒤 30초 ~ 40초 정도 기다린 후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를 매일 꾸준하게 반복해준다면 입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오이는 심장에도 큰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에서는 많은 양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심장이 혈액을 잘 거르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은 심장을 통해 움직이는 체내 혈액 운반을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이에 있는 많은 양의 칼륨은 다시 말해, 심장 박동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속에 칼륨의 수치가 낮으면 근육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며 신경에도 이상을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적정량의 칼륨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이는 소화 활동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변비에 주요 원인은 탈수입니다. 수분이 부족하여 대변의 통과가 어려워지는데, 오이에 있는 많은 양의 수분이 체내 수분의 활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이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그중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근육 활동을 촉진시키며 동시에 장내에 있는 좋은 세균들에게 영양분을 공급해서 장 활동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 중 오이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이렇게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건강하게 살 뺄 수 있는 법과 방법을 가지고 있는 오이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는 안전하고 건강하게 해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해서 건강이 오히려 악화되고 좋지 않게 된다면 아무리 살이 빠졌어도 성공적인 다이어트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오이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9/11/24 - [야식 이야기/라면으로 다이어트를~? 칼로리 확 줄이기!!] -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