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다이어트이론

다이어트, 이건 절대 먹지말자!! 다이어트 금지 음식!!

by 찬이와 2020. 1. 3.

정말로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줄 알았던 음식들이 내 지방의 원인이었다면 어떤 생각을 하실 건가요? 아마 엄청난 배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고 실망을 하고 열심히 했던 다이어트 기간과 노력들이 물거품이 된 것만 같은 느낌이 드실 수 있습니다. 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내가 먹은 음식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살만 더 찌우는 원인들이었다니! 이보다 더 가슴 아픈 일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되는 음식들과 잘 못 알고 먹고있던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바로 다이어트 금지 음식!! 시중에서 잘 못 홍보하고 잘 못된 정보들을 듣게 되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이라고 착각하게 된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리고 그에 따란 대처 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이건 절대 먹지 말자!!

적당히 먹고, 어느정도의 식단을 관리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줄 알고 있었던 생각,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저런 검색을 통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살 빠지는 음식'등을 검색하여 잘못된 정보를 받아들여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검색을 했을 때 필요하고 좋은 정보들이 있을 수도 있고 받아들일 정보도 있을 수 있지만 우리가 피해야 할 정보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줄 알았던 음식들이 의외로 좋지 않은 음식일 수도 있습니다.

 

 

과연 우리가 피해야 되는 음식들, 또는 잘못 알고 먹고있던 음식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정말 많은 음식들이 존재하겠지만 오늘은 다이어트 금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음식들만 알아도 아마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다이어트 실패에 가까워지지 않을 겁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줄 알았던 음식들이 다이어트 실패 원인이 되는 음시들,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금지 음식!!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금지 음식은 바로 '우유'입니다. 

 

- 우유 -

 

우유에는 많은 단백질과 칼슘이 들어있어 많은 분들이 즐겨 먹고 다이어트를 할 때도 찾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우유에는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더욱더 좋은 음식으로 추천받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많이 있다고 했습니다. 즉, 단백질이 많은 만큼 지방과 탄수화물도 많다는 것입니다. 살이 찌는 원인은 지방과 탄수화물로 인하여 살이 찌게 됩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은 우유가 다이어트 음식에는 부적합적이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다소 있습니다. 그 이유는 즉, 지방과 탄수화물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중 피해야 되는 것이 인슐린 분비를 일으키는 당을 줄여야 되는 것 입니다.

 

(인슐린에 대해서는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2019/12/31 - [다이어트이론/인슐린을 알아야 살이 빠진다!] -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고된 하루를 보내시나요? 다이어트라는 것은 참 어렵고 힘이 들고 인내와 끈기가 무척이나 필요한 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데 그 음식들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한다..

chanhee615.tistory.com

당은 몸속에 들어오면 췌장에서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인슐린을 분비합니다. 인슐린 분비가 적어 저야 저장되어있는 에너지를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에는 유당이라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유당은 당류의 한 종류이며 우유와 같은 제품에 대량 함유되어 있는 당성분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당을 피해야 하며 즉, 우유에 있는 유당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말린 과일 -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중에 간식거리를 찾을 때 주로 말린 과일을 찾아서 드시고는 합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과일이 먹고 싶을 때 말린 과일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도 없기 때문이다. 또한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전문가분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도 좋지 않다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그 이유는 즉, 달고 맛있는 음식 중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과일도 달고 맛있는 음식에 속합니다. 다시 말해, 과일에는 정말 많은 양의 당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과일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십니다. 

 

 

그렇다면 말린 과일의 경우는 어떨까요? 시중에서 팔고 있는 칩 형태의 말린 과일은 정말 많은 양의 설탕을 첨가합니다. 과일을 말리게 되면 수분과 당이 빠져나가 맛이 밍밍해지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과일을 말릴 때 많은 양의 설탕을 첨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기존에 당이 있던 과일이 말려서 당이 빠져나가도 그 보다 더 많은 양의 당을 첨가하기 때문에 정말 다이어트 중이라면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포만감도 적게 주기 때문에 한번 먹게 되면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만큼 칼로리도 굉장히 높기 때문에 잘 못하면 열심히 뺀 살을 다시 찌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라면 말린 과일은 꼭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과일 대신에 초로색으로 빛나는 채소나 야채 종류를 드시면 어떨까요?

 

2019/12/30 - [채소 이야기/오이 다이어트!! 먹어도 살이 안쪄..??] -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많은 다이어트 음식 중 정말로 추천하는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만큼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이 없을 정도로 오이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이 다이어트..

chanhee615.tistory.com

 

- 시리얼 -

 

 

TV광고를 볼 때 혹은 길거리를 걸을 때 보이는 광고에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시리얼'이라는 글귀와 함께 시리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리얼을 같은 밥의 양과 비교했을 때 당의 양은 거의 2배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시리얼에는 당의 양의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용 시리얼이라 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시리얼 제품 중 95% 이상의 시리얼은 우유와 같이 먹게되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우유에는 많은 양의 지방과 탄수화물, 또한 유당이라는 당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유도 다이어트 중이라면 피해야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당연히 다이어트에 좋을 수가 없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시리얼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은 존재합니다. 유제품은 끈적이고 단단할수록 당질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제품 중 끈적이는 유제품은 바로 요거트입니다. 트와 견과류를 같이 먹게 된다면 시리얼과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을 뿐더러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리얼을 드시고 싶다면 요거트와 견과류를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2019/12/05 - [야식 이야기/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진짜 이렇게 먹어도 살안쪄요?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줄께!

다이어트를 원하지만 밤만 되면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이 밀려오는 것은 현실입니다. 이래서 다이어트를 못하는구나, 이래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고 이러한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 에너지바 -

 

시리얼만큼이나 간편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에너지 바입니다. 에너지 바는 작은 무게와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중에서 정말 너무나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어서 바쁜 생활 속에 빠르게 끼니를 먹기 위해 에너지 바를 찾는 분들도 계시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 줄 알고 에너지바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니다. 

 

 

하지만 에너지바에는 간단한 끼니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가 생활을 할 수 있게 에너지를 주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끼니 대신에 먹는 에너지바에는 우리가 활동할 때 필요한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꼭 피하고 적게 먹어야 될 영양소가 지방과 탄수화물인데, 이 탄수화물은 에너지바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019/12/25 - [간식 이야기/삶은 계란 다이어트!! 일주일에 (X)kg??...] -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일주일에 4.5kg 빠진다고??단기간 다이어트 삶은계란,달걀 다이어트!!계란 1개 칼로리와 효능까지!!

오늘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최고로 알려져 있는 계란(달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무려 일주일에 4.5kg을 감량할 수 있는 엄청난 다이어트 식단인 계란 다이어트!! 진짜 일주일 동안 4.5kg을 감량할..

chanhee615.tistory.com

 

또한 에너지바는 단단하게 뭉쳐야 하기 때문에 올리고당이나 조청 같은 끈 쩍 하고 달콤한 당이 많이 첨가됩니다. 또한 일부 에너지바에는 말린 과일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지방과 탄수화물도 피해야 되지만 당도 피해야 됩니다. 에너지바에는 당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에너지바도 피해야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간단한 끼니 대용으로 드시고 싶다면 에너지바 대신에 하루견과(단, 말린 과일이 없는 하루견과)를 드시는 것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되는 음식들과 다이어트 금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