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 두부 다이어트!! 두부 칼로리 보면 깜짝 놀랄걸?

by 찬이와 2020. 1. 8.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여 멋지고 예쁜 몸매를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건강을 위하여 살을 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기를 원하며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오늘도 글을 쓰겠습니다.

 

어제는 저의 블로그 방문자수가 100회 이상이 처음으로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봐주시고,

좋아해주셔서 다행이고 감사하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글 써서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와 좋은 이야기, 좋은 tip까지 자주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다이어트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음식은 바로 '두부'입니다. 아마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고단백질, 저칼리로 유명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많은 요리에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이며 특히 한국인이 제일 사랑하는 된장국과 같은 국과 찌게에도 많이 쓰이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진 가공식품이며 제가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콩도 다이어트 음식 중에 좋은 음식이라 자주 언급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콩은 땅에서 자라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너무나 많은 영양소와 좋은 영양분들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도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그런 콩으로 만든 두부는 부드럽기까지 하며 여러 음식으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2020/01/07 - [다이어트이론/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음식!] -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이 음식만 먹어도 지방이 없어져?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이 음식만 먹어도 지방이 없어져?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

오늘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일 고민하시는 부분이 뱃살이지 않을까 합니다. 뱃살은 모든 질병에 주원인이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뱃살은 다..

chanhee615.tistory.com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음식에 아주 좋은 두부 다이어트와 두부에 관한 이야기와 두부 효능까지 추가적으로 두부 칼로리까지, 많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오늘은 두부를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해보시면 어떠실까요?

 

*두부 다이어트, 두부 어떤 효능이 있나?

두부에는 저칼로리와 고단백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찾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두부에는 100g당 80kcal의 칼로리가 있으며 시중에서 파는 두부 한 모는 약 300g ~ 400g 정도 되는데, 칼로리를 살펴보면 약 300kcal ~ 4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다이어트 음식을 찾을 때 제일 중요한 점은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작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길게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포만감을 길게 유지할 수 있어야 오래 먹지 않아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포만감 지속력이 좋은 음식을 다이어트할 때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019/11/24 - [야식 이야기/라면으로 다이어트를~? 칼로리 확 줄이기!!] -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라면 다이어트할 수 있다!! 라면 칼로리 줄이는법은 이게 최고일걸??

가족들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갔을 때 제일 생각나는 음식은 라면이 아닐까요? 또 겨울철 집에서 따듯한 국물에 맛있는 면이 있는 라면을 먹는 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네요!! 라면은 우리에게 제일..

chanhee615.tistory.com

 

그런 부분에서 두부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앞서 말했듯이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주 효율적인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 다이어트는 두부만 먹는 것이 아니고 다른 음식과 같이 먹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더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두부는 생각보다 영양소가 적게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적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과 같은 음식과 같이 먹어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좋지 않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지만 채소와 과일과 같이 먹어야 되기 때문에 정말 많은 영양소와 영양분 들으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의 다이어트 음식은 시간과 노력, 돈이 많이 들어가는 다이어트 음식들이 많습니다. 저탄수화물고지방 다이어트,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 단혈식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 많은 다이어트 방법과 음식들이 있지만 이 방법들은 시간과 노력 또한 돈까지 많이 들어가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로 인해 다이어를 마음먹고 시작해도 금방 포기하게 되고 금방 지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부 다이어트는 가격도 저렴하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일이 드물고 꾸준히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두부만 먹다가 질리게 되면 두부를 이용한 여러 음식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두부를 요리를 하여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쉽게 질리지 않게 되어 두부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방법과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로 인하여 생기는 부작용들을 막을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부 한모 기준, 두부에는 고단백질과 저탄수화물 또한 건강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살을 뺄 수 있으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19/12/05 - [채소 이야기/단호박으로 성공하는 다이어트?] -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세상에~단호박 1개 칼로리 이게 끝?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추천!단호박 다이어트!!

무섭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호박이 아닐까요? 저는 호박으로 만드는 음식 중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달고 부드럽고 색깔도 황금색이라 더욱 맛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오늘은 호박을 이용해..

chanhee615.tistory.com

 

*두부,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좋다고? 

특히나 두부는 여성분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란 성분들 대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굉장히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이란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란 말을 들을 정도로 여성 호르몬과 굉장히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남성분들이 이소플라본이란 성분을 대량 섭취하게 되면 근력운동을 하시는 남성분들이라면 효과가 좋지 않을 겁니다. 그렇다고 남성분들이 아예 먹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말 그대로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에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는 거지 하루에 반모 ~ 한모 정도 드시는 것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 성분은 칼슘을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뼈의 손상을 낮춰주고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성분을 낮춰주는 효능까지 있는데요, 이소플라본과 레시틴, 피토테롤 등 생리활성 물질이 많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성분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소플라본은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2020/01/03 - [간식 이야기/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는 차 (1)] -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하는 중일 때 물 대신에 다른 마실 것들을 찾고는 하죠, 하지만 커피나 음료와 같은 차들은 다이어트에 악 효과를 줄 수 있고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빠진 살을 다시 찌개 만들 수 있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앞서 얘기한 생리활성 물질이 두부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까지 있어 치매 예방에도 굉장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두부 다이어트, 단점도 있다면?

위엔 언급한 두부 다이어트 내용에서 좋은 효능과 효과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두부를 찾으시고,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두부에는 굉장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부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두부는 지속적으로 오래 먹기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매일 식사를 두부로만 드시기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두부를 지속적으로 먹다보면 두부 다이어트도 음식량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기에 요요현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보상심리로 인하여 자신이 원한 체중을 달성하였을 때 그동안 먹지 못한 음식들을 자꾸 찾게 되고 섭취할 가능성이 높으며 미네랄과 비타민 등과 같은 영양소가 적기 때문에 두부만 드시고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드시면 오히려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저의 글을 읽으셨으면 아시겠지만 두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다른 음식과 같이 먹어주는 것이 오히려 효과가 좋습니다. 두부에는 적은 양양소와 양양분들이 있고 식이섬유가 적기 때문에 채소와 과일과 같은 음식들과 같이 먹어주어야 부족한 영양분들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몇 두부 다이어트를 하신 분들은 변비에 걸리고 빈혈 현상까지 걸리는 일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2019/12/23 - [다이어트이론/살이 찌는 이유! 왜 찌는걸까?] -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왜 나만? 살이 찌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오늘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 근데 이상하게.. 왜 자꾸 살이 빠지지 않고 찔까요? 다른 사람들 다이어트 하는 모습을 보면 1kg, 2kg, 3kg... 계속 빠지던데 왜 나만 안 빠질까요? 당..

chanhee615.tistory.com

물론 다른 다이어트 음식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한 가지 다이어트 음식만 먹게 되면 오히려 건강이 나빠지고 다른 질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항상 채소와 과일 같은 음식과 같이 먹기를 권장하며 꾸준한 운동으로 살이 빠진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하루에 1끼 정도 다이어트 음식을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길잡이

kmong.com/gig/241557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노출 방법을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6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0,

kmong.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