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다이어트이론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이 음식만 먹어도 지방이 없어져?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

by 찬이와 2020. 1. 7.

오늘도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일 고민하시는 부분이 뱃살이지 않을까 합니다. 뱃살은 모든 질병에 주원인이기도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뱃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정말 빠지지도 않고 빼기도 힘든 부위 중 하나입니다.

 

물론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하면 뱃살은 잘 빠질 수 있겠지만 운동 하기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바쁜 일상을 살아 가시는 분들도 있을 테고, 식단을 조절하기에는 너무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마시기만 해도 내장지방 및 복부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소개해드릴 음식들은 먹기만 해도 지방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고 뱃살을 빼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유용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이 음식들에 있는 효능과 효과들을 이야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01/07 - [간식 이야기/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는 차 (2)] - 이것만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데? 지방분해 차 두 번째!

 

이것만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데? 지방분해 차 두 번째!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만큼 중요한 것이 음료이죠! 우리 몸은 수분으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수분은 항상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 말고는 다른 음료를 마시기에는 살이 찔까 봐 걱정되고..

chanhee615.tistory.com

 

*복부비만, 내장지방이 일으키는 질병은?

복부에 있어 가장 위험하고 없애야 되는 살이 바로 내장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앞서 말했듯이 모든 질병의 주원인이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내장지방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위험한 지방인데요, 당뇨병, 고지혈증, 유방함, 전립선암 등 정말 위험한 질병들을 일으키는 지방입니다. 그래서 어떠한 살보다 제일 먼저 빼야 되고 신경 써야 할 지방이 바로 내장지방입니다. 

 

 

또한 이 지방이 계속 쌓이게 되면 골관절염을 악화 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에게는 불임과 난임 같은 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지방으로 제일 많이 걸리는 질병인 당뇨병, 뇌혈관 & 심혈관 질환 등 아주 위험한 질병들을 불러오는 위험한 지방입니다.

 

2020/01/03 - [다이어트이론/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 - 다이어트, 이건 절대 먹지말자!! 다이어트 금지 음식!!

 

다이어트, 이건 절대 먹지말자!! 다이어트 금지 음식!!

정말로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줄 알았던 음식들이 내 지방의 원인이었다면 어떤 생각을 하실 건가요? 아마 엄청난 배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고 실망을 하고 열심히 했던 다이어트 기간과 노력들이 물거품..

chanhee615.tistory.com

 

그래서 꼭 멋지고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도 좋지만 꼭 이 이유만이 아니더라도 복부에 있는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기도 해야 됩니다. 

 

지금 세상은 편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애를 쓰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우리의 삶은 더욱 편안하고 스마트한 시대가 되었죠, 하지만 이로 인하여 우리의 움직임은 더욱더 줄어고 운동하는 시간은 없고 그로 인해 예전보다 비만 환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또한, 바쁜 일상 때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이 시중에 널리 퍼졌으며 쉽고 편리하게 구할 수 있게 되어 이로 인해 더욱더 비만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만 환자가 늘어난 만큼 여러 질병에 힘들어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장지방을 빼야 되는 의무가 생겼고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 노력을 해야됩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하여 운동을 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지만, 운동과 같이 섭취하면 더욱더 효과를 낼 수 있는,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먹기만 해도 내장지방이 빠지는 음식?

그렇다면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먹기만 해도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이 과연 있을까요? 저번 시간에는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질 수 있는 차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마시면서 살을 뺄 수 있다면 당연히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음식이 존재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먹기만 해도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1/03 - [간식 이야기/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진다는 차 (1)] -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마시면 마실수록 살이 빠지는 지방분해 차!! 살빠지는 차 먹고 살 빼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하는 중일 때 물 대신에 다른 마실 것들을 찾고는 하죠, 하지만 커피나 음료와 같은 차들은 다이어트에 악 효과를 줄 수 있고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빠진 살을 다시 찌개 만들 수 있습니다...

chanhee615.tistory.com

 

1.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라는 과일은 굉장히 많이 들어보고 많이 드셔보았을 과일이고 또한 많이 보았을 과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정말 사랑을 많이 받는 과일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에 있는 지방은 아주 착한 지방이므로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지방입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요리를 할 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름을 대신해서 사용하기도 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아보카도로 만든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처럼 아주 사랑받고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보카도 오일에는 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내장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착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는 불포화지방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올레산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빠르게 연소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 오일과 함께 항상 음식을 해서 드시거나 혹은 그냥 한 숟가락 떠서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래도 음식과 같이 먹는 게 더 좋을 거 같네요!

 

또한 아보카도는 염증을 감소 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보카도에는 각종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으로 발전될 수 있는 좋지 않은 지방을 제거하고 감소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염증을 제거하거나 감소할 수 있는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며 중성지방 수치까지 낮출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01/06 - [간식 이야기/저 칼로리 음식 모든걸 알려줄께요 (1)] -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살 안찌는 음식!저칼로리 음식/칼로리 낮은 음식 모두 알려줄께!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저칼로리 음식 혹은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찾고 계십니까? 하나하나 찾으려니까 많이 힘들고 귀찮기도 하고, 또 하나하나 찾으면 읽어야 될 내용도 많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저칼로 음..

chanhee615.tistory.com

 

2. 두부 

 

두부는 이미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도 두부를 굉장히 좋아하고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먹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며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정말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땅에서 자라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정말 좋은 효능과 많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두부는 낮은 칼로리에 고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두부를 즐겨 먹는다면 체중이 안 빠질 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두부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네에 흡수가 되면 지방 합성을 억제하여, 동시에 지방분해를 해주는 아주 기특한 역할을 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이 많기 때문에 근육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높여주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두부의 단백질은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주는데 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대사가 높아져 지방을 빼는데 아주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부에는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도와주며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 두부는 장에서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장염에 대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이 불편할 때 두부를 섭취하시면 속이 금방 편안해지고 속이 좋아집니다. 

 

2019/12/02 - [간식 이야기/겨울철 간식! 고구마와 함께 다이어트를~?] -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운동없이 살 빼는 방법!겨울철 간식 군고구마 다이어트 방법?고구마 1개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철 간식은 바로 군고구마가 아닐까요? 몸을 덜덜 떨며 거리를 걷다 보면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기 시작하죠, 그렇게 조금만 더 걷다 보면 한 아저씨가 군고구마를 열심히 만들어서..

chanhee615.tistory.com

 

3. 미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미역'입니다. 미역은 임산부에게 아주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생일 때 미역국을 끓여 먹으며 행복한 생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런 미역이 다이어트와 내장지방을 제거해주느데 굉장한 도움을 줍니다.

 

일단 미역은 다른 다이어트에 음식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착한 가격인 음시인데도, 정말 많은 양의 영양분들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지방분해 효과까지 있는 음식입니다. 

 

일단 미역에는 붓기를 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가 자주 붓게 되면 살이 빠르게 찌고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부종을 관리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미역에는 붓기를 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주 붓는 체질을 가지고 계신다면 미역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역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붓기를 빠르게 뺄 수 있으며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역에는 칼륨,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속에 있는 나트륨과 같은 성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하기 때문에 붓기를 제거하는데 아주 유용한 음식입니다.

 

또한 암세포를 억제하고 제거할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성분은 베타카로틴, 후코이단과 같은 성분인데 이 성분들을 암세포를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미역에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미역을 자주 드시고 즐겨 먹는다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역을 섭취하면 위 안에서 스스로 부풀어 오릅니다. 그로 인하여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한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미역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그만큼 위 안에서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잘 못하면 위험한 상황까지 갈 수 있으니 항상 적정량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미역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미역에는 미네랄 성분과 여러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아주 좋으며 또한 이 성분들로 인하여 피부까지 맑고 깨끗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영양분과 좋은 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아주 유용한 음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019/12/31 - [다이어트이론/인슐린을 알아야 살이 빠진다!] -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고된 하루를 보내시나요? 다이어트라는 것은 참 어렵고 힘이 들고 인내와 끈기가 무척이나 필요한 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데 그 음식들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한다..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