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다이어트 아침식사는 귀리 다이어트가 최고다! 오트밀 다이어트!

by 찬이와 2020. 1. 9.

오늘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아침 식사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음식인 '귀리'입니다. 귀리는 외국말로 오트밀이라고 불르리고 있습니다. 아마 귀리라는 단어보다 오트밀이란 단어로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도 익숙하게 들리실 겁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다이어트를 할 때 혹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분들에게 아침식사 대신에 먹는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귀리의 별명이 '아침식사의 여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오늘은 귀리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귀리를 이용한 귀리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할 때 어떤 효과를 주고, 건강식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음식인데, 과연 귀리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을 가져다주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리,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아침 식사의 여왕, 귀리!

 

앞서 이야기 했듯이 귀리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아주 건강하고 엘리트적인 음식이죠, 또한 귀리는 곡류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귀리는 많은 곡류 중에서 다른 곡류들에 비해 단백질과 아미노산 또한 수용성 섬유질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귀리의 원산지는 원래 중앙아시에서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지금은 아시아 지역보다 서양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거친 식감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는 않았지만 타임즈에서 슈퍼푸드로 선장한 후 우리나라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고 찾게 되고 현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 너무 간편하기 때문에 더욱더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아침 식사 끼니를 다 제대로 챙겨 먹기가 힘든게 요즘 현실인데요, 그럴 때 간단하게 귀리를 이용한다면 시간도 절약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귀리 간편하게 먹는 법!

 

귀리를 그릇에 드실만큼 넣으신 다음,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 4분 정도 돌리면 죽 같은 모습을 풍깁니다. 소금으로 간을 살짝 한 뒤 드시면 간편하고 빠르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정말 많은 양의 영양분들이 있어서 한 끼 식사로 충분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기에 포만감도 높고 포만감 유지 시간이 길기 때문에 아침에 귀리를 이용해서 한 끼를 한 뒤 점심까지 충분하게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2020/01/09 - [과일 이야기/오렌지 다이어트! 상큼하게 다이어트하자!] -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오렌지 다이어트! 오렌지 칼로리까지

오늘은 오랜만에 과일에 대한 다이어트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다이어트 과일은 '오렌지'입니다. 오랜지는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나 오렌지..

chanhee615.tistory.com

*귀리 다이어트, 어떤 효능이 있는가?

귀리는 타임즈에서 소개할 만큼 아주 건강한 음식입니다. 귀리는 우리 몸을 좋은 영양분으로 지켜주는 것뿐만 아니라 살을 빼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까지 될 수 있습니다. 아마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귀리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과 귀리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면 어떤 효과가 있고, 귀리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많이들 찾으시고 궁금해하실 겁니다. 

 

먼저 귀리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면 아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귀리는 지방이 매우 적게 함유되어 있을 뿐더러, 칼로리는 다소 다른 음식에 비해 높게 보실 수 있지만 한 끼를 대신할 수 있을 만큼 효과가 좋기 때문에 칼로리를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317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음식들에 비하면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리를 이용해서 식사를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풍부하기에 다음 식사까지 굳이 다른 음식을 찾지 않고 배고픔도 잘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밥을 이용하여 여러 반찬들과 같이 아침식사를 하는 칼로리보다 훨씬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영양분은 밥과 반찬의 영양분들보다 많은 영양분과 다양한 영양분들이 있기 때문에 더 효율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 안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저항성 탄수화물에 속하는 탄수화물로서, 섭취를 하여도 흡수가 잘 되지 않기때문에 우리가 귀리를 섭취하고 몸속에 들어오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크게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장의 건강과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귀리를 드시면 오히려 살을 빼는데 아주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0/01/06 - [다이어트이론/3대 영양소 하루 권장량은??] - 3대 영양소에 대한 이해와 하루 섭취량 궁금하지??

 

3대 영양소에 대한 이해와 하루 섭취량 궁금하지??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다 보면 이런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라", "단백질을 많이 먹어라", "지방을 빼야 된다" 등등 정말 수도 없이 이런 말들을 듣고 보게 됩니다. 다이어트 혹은 운..

chanhee615.tistory.com

*슈퍼푸드 귀리!! 무슨 효능이 있길래??

귀리는 타임즈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과연 타임즈에서는 어떠한 모습을 보고 귀리를 10대 슈퍼푸드 안에 넣었을까요? 귀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 음식일까요?

 

첫 번째로 귀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미용으로 아주 좋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귀리를 자주 섭취를 하면, 피부가 급격하게 노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으며 단잭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가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쉽고 빠르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쌀의 2배가 되는 단백질의 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단백질로 피부미용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하게 들어있는 철분과 칼륨이 혈류의 양과 흐름을 원활하게 이루어주며 좋아지게 하여 질이 좋은 산소를 피부에 공급해 주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귀리는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2020/01/08 - [다이어트이론/포만감 높은 음식 추천!!] - 이렇게 먹는데 배부르다고? 포만감 높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 다 모았다!

 

이렇게 먹는데 배부르다고? 포만감 높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 다 모았다!

다이어트를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운동? 식단 조절? 둘 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해도 먹는 양을 줄이지 않는다면 살을 잘 빠지지 않게 되죠, 또한 요즘같이..

chanhee615.tistory.com

두 번째로 귀리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단백질과 결합하면 아주 센 항균 능력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이 증가되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 및 세균들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다른 곡물들에 비해 무려 10배가 넘는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 했듯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피부의 건강을 지킬 수 있으며 여러 질병에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귀리는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당은 우리가 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 성분이기도 하고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는 아주 무서운 성분이기도 합니다. 보통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탄수화물이 몸속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 탄수화물은 위를 거치면 우리가 에너지로 쓰고 있는 포도당으로 변화가 됩니다. 이 포도당이 많아지면 혈당이 오르게 되는데, 이 혈당으로 우리는 살이 찌고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걸리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귀리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식사 후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서 살이 찌는 것을 억제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과 베타글루칸이란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아주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귀리는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위협하는 성분 중 나트륨이란 성분이 있는데, 귀리 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이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나트륨으로 인한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가진 분들이 계신다면 귀리를 애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치료 방법이 될 것입니다.

 

2019/12/31 - [다이어트이론/인슐린을 알아야 살이 빠진다!] -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이것만 알면 살 빼기 쉽다! 인슐린 너는 누구야??(인슐린분비원리,인슐린저항성)

오늘도 살을 빼기 위해 고된 하루를 보내시나요? 다이어트라는 것은 참 어렵고 힘이 들고 인내와 끈기가 무척이나 필요한 거 같습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데 그 음식들을 먹지 못하고 참아야 한다..

chanhee615.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