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칼로리세상/간식 칼로리 이야기

다가오는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

by 찬이와 2020. 4. 18.

추웠던 계절이 지나 따사로운 햇빛이 물드는 봄이 왔는데요, 벌써 4월도 반이 지나고 곧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5월 ~ 6월까지는 봄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솔직히 그때부터는 여름이죠! 온도가 20도 ~ 25도까지 올라가고 6월에는 20도 후반까지도 올라갈 수 있으니 그냥 여름입니다. 작년 여름에는 비도 많이 안 와서 많이 더 더웠던 거 같은데 올해 여름에는 어떨까요?

 

우리는 이제 슬슬 더위를 준비해야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도 같이 준비해야 하죠! 여름은 남자나 여자나 더위를 피하기 위해 옷을 얇게 입게 되고 좀 더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반바지에 나시와 같은 옷을 입게 되는 계절이 여름인 거 같습니다. 저도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나요?

 

여름은 날이 더워지면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지 않으면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도 있고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몸속에서 필요한 수분의 양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위와 맞서 싸우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수분이 가득한 음식들을 미리 알고 잘 섭취해주면 뜨거운 여름도 이겨낼 수 있고 좀 더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수분을 채우기 제일 좋은 방법은 물을 마시는 일이지만, 항상 물만 마시면 재미없잖아요!! 저는 살아가면서 재미를 굉장히 잘 따지는 편이라서.. 앞서 제가 쓰는 투자 이야기에도 재미를 추구하는 투자가 많이 있습니다.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물만 마시지 말고 맛있는 음식들로 재미있게 입과 몸을 적셔주면 더운 여름도 잘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

다가오는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앞서 이야기했지만 여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를 해주는 일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름에는 수분이 가득한 음식을 섭취해주는 일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맛도 챙기고 수분도 가득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 오이

 

사진  나탈리 레아 릭스  에  Unsplash

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첫 번째 음식은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는 제가 쓴 다이어트 음식들과 각종 다이어트 이야기에서 많이 다루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오이는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좋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오이의 전체 성분 중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음식입니다. 그냥 오이는 딱딱한 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오이에는 정말 많은 양의 수분이 존재합니다. 

 

또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음식이기에 오이는 다이어트를 하실 때, 혹은 수분 섭취가 필요하실 때 드시기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수분을 섭취하는 일입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어야 몸속의 독소도 뺄 수 있고 몸의 활동을 더욱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 있는 근육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면 수분 섭취는 더더욱 중요하겠죠?

 

사진  마리아 디 로렌조  에  Unsplash

그리고 오이에는 수분이 가득한 장점뿐만 아니라, 정말로 낮은 칼로리까지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이는 100g당 9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시중에 보는 오이는 대부분 200g ~ 250g 정도 되는데 칼로리가 18kcal ~ 2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오이로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거의 찌지 않습니다. 전체의 성분 중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칼로리까지 정말 낮으니 다이어트를 할 때는 아주 필요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오이에 대해 좀 더 살펴볼까요? 오이는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을 정말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과 마그네슘 또한 비타민C , 비타민k, 비타민B 등등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들을 가지고 있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이에 있는 각종 성분들은 대부분 오이 껍질에 속해 있기 때문에 오이를 드실 때는 껍질과 함께 드셔야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오이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 걸까?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 오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과 법! 오이 1개 칼로리까지~

많은 다이어트 음식 중 정말로 추천하는 음식이 바로 '오이'입니다. 오이만큼 건강하게 살 빼는 법과 방법이 없을 정도로 오이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이 다이어트..

chanhee615.tistory.com

 

- 수박

 

사진  Floh 마이어  에  Unsplash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두 번째 음식은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은 아마 여름을 떠오르면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름만 다가오면 복숭아 다음으로 기대하고 기다리는 과일이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도 전체 성분 중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오이보다는 적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오이보다는 수박이 훨씬 크니가 수박이 가지고 있는 수분의 함량은 어마어마하겠죠?

 

그렇다면 수박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수박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거처럼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수박 한 통의 칼로리는 평균 2,000kcal 정도 됩니다. 물론 수박 한 통을 한 번에 드시지는 않겠죠? 수박의 100g은 껍질을 제외하고 수박을 칼로 먹기 좋게 잘랐을 때 약 2조각 ~ 3조각 정도 됩니다. 식사 후 간식으로 혹은 다이어트 중 수분 섭취와 간식으로 2조각 ~ 3조각 정도 드시면 낮은 칼로리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진  煜翔肖  에  Unsplash

제가 아직은 수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야기는 올리지 않았는데요, 조만간에 수박을 이용한 다이어트의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간략하게 수박에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에는 수분과 더불어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즉, 충분한 수분 섭취와 더불어 변비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는 수분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은 식이섬유도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할 수 있을뿐더러 포만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수분과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시에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분들이 수박을 드실 때 씨를 버립니다. 씨를 먹는 일이 불편하실 수 있지만 수박씨에도 아주 많은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칼슘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씨를 먹기 불편해하실 수 있지만 같이 드신다면 좀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저는 원래 수박을 먹을 때 씨까지 같이 먹어 큰 불편함은 없지만 씨를 드시기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지만 이러한 영양분들이 씨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과육에도 함유되어 있으니 굳이 다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 토마토

 

사진  라스 랭커  에  Unsplash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세 번째 음식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도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주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이와 마찬가지로 토마토도 제가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자주 언급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토마토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토마토도 수분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수박과 마찬가지로 토마토의 수분 함량은 약 90%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냥 토마토를 먹으면 물을 먹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토마토가 다이어트를 할 때 유명한 이유는 아마 정말 낮은 칼로리 때문이게 죠?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2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가 가지고 있는 칼로리보다는 높고 수박이 가지고 있는 칼로리보다는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주로 먹는 방울토마토가 100g의 약 14알 ~ 17알 정도 됩니다. 그럼 토마토의 칼로리도 굉장히 낮다고 보실 수 있겠죠? 무엇보다 토마토도 수분의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여름 다이어트를 준비하신다면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C, E를 함유하고 있고 베타카로틴이란 성분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감기 예방, 피부 노화 방지, 시력 보호까지, 또한 각종 암이나 질병과 같은 병들도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에 대해서는 예전에 다룬 적이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베타카로틴은 어떤 성분일까?

 

베타카로틴이란?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음식!

제가 쓴 글들을 보시다 보면 많이 보는 영양소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를 많이 보시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어떠한 일을 하든지 어떠한 것을 목표로 생활을 하게 될 때는 그에 맞는 공부를 어느 정..

chanhee615.tistory.com

그리고 토마토도 다른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수분의 함량도 높지만 식이섬유의 함량도 높습니다. 앞서 이야기드렸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수분의 중요성처럼 식이섬유도 아주 중요합니다. 또한 토마토도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기에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를 준비하신다면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토마토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 걸까?

 

토마토 다이어트 성공비법??토마토 맛있게 먹는법으로 성공하자!토마토 1개 칼로리도??

토마토 다이어트는 아마 제일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저도 어릴 때부터 굉장히 많이 듣고 잠깐 토마토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있고 또 수분도 많아서 아주 좋은 다이..

chanhee615.tistory.com

 

- 커피

 

사진  존 슈노 브리 히  에  Unsplash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네 번째 음식은 바로 '커피'입니다. 아마 커피 이야기를 해서 놀라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여름에 물 다음으로 많이 찾고,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수분은 바로 '커피'인 거 같습니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은 카페를 이용해서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드십니다. 과연 커피가 다이어트에 어떠한 도움이 될까요?

 

제가 예전에 커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습니다. 더운 날에 아이스커피만큼 좋은 수분 섭취 방법이 또 있을까 합니다.  다만, 커피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반드시 블랙커피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흔히 많이 드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적당한 음료일 겁니다. 블랙커피는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좋은 이유는 우리의 몸이 좀 더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서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하는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하루 동안 섭취해야 할 양이 늘어나면 안 좋은 방법이 아니냐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기초 대사량이 늘어난다고 우리가 음식을 굳이 더 섭취할 필요는 없겠죠? 

 

사진  알버트 S  에  Unsplash

평소 드시는 만큼 음식을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우리 몸은 적게 먹었다고 인식을 하게 되어 저장되어 있던 영양분들을 이용하게 될 겁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하겠죠? 또한 커피에는 카페인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일을 해주는데요,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신다면  운동 1시간 전에 커피를 섭취하시고 운동을 시작하면 집중력이 상승되어 운동을 좀 더 집중력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운동할 때 집중력이 얼마나 중요하신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집중이 안 되는 날은 정말 운동도 하기 싫고 괜히 운동을 한 거 같은 느낌까지 들기 때문에 운동할 때 집중력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운동과 함께 블랙커피를 드신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커피의 칼로리의 양은 약 5kcal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 블랙커피 다이어트,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피 다이어트 효과(블랙커피 다이어트)

일상생활에 즐겨 찾을 수 있고 제일 먼저 떠오르는 커피!!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점심 먹고 난 후, 저녁에 입가심으로 등 이런저런 일상생활에서 커피는 빼놓을 수 없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너무나 좋아하..

chanhee615.tistory.com

여름,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올 뜨거운 여름, 잘 이겨 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